부산 롯데백화점, 맛집 효자브랜드로 부상

입력 2017-07-12 11:31  

백화점 내 맛집들이 젊은 고객을 다시 불러들이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면서 효자 브랜드로 부상하고 있다.최근 몇 년새 젊은 소비층이 온라인, 모바일 쇼핑을 점차 더 선호하면서 오프라인 구매 빈도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은 2016년 구매 고객 분석 결과 2년전인 2014년보다 20대 고객은 약 10% 가량 감소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전체 구매 금액 중 차지하는 비중도 10.5%에서 8.6%으로 역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갈수록 젊은 고객 방문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백화점마다 자구책으로 내놓는 카드는 바로 유명 맛집을 유치 강화 전략이다. 지하 1층과 2층을 잇는 국내 최초의 복층형 ‘고메 스트리트’ 문을 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외 유명 맛집과 식품 전문관을 순차적으로 유치시켰다.

총 49개의 맛집과 29개의 제과 디저트 전문점을 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지난 6월 식품관을 찾은 고객 수는 전년 동월 대비 21.1% 늘었다. 그 중 20대가 44.7%으로 가장 큰 증가 폭을 보여 젊은 층 흡수에 맛집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식품관 전체 매출 역시 10.5% 늘었다.

주요 맛집으로 해운대 유명 초밥 전문점 ‘스시미르네’, 스테이크 덮밥 전문점 ‘홍대개미’, 베트남 요리 전문점 ‘에머이’, 부산 가정식 백반 전문점 ‘집밥이 좋다’, 일본 라면 전문점 ‘탄탄면공방’, 부산 지역 최초 랍스터 전문점 ‘JJ 랍스터바’ 나폴리 피자협회 인증을 받은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자 살바토레 쿠오모’ 태국 요리 전문점 ‘홍석천의 마이타이’, 일본 가정식 전문 브랜드 ’토끼정’, 브런치 카페 ‘카페 마마스’ 등이 있다.

식사 메뉴 외 부산 대표 빵집 ‘옵스, 겐츠’, 일본 유명 디저트 브랜드 ‘베이크’, ‘도쿄밀크 치즈팩토리’ 등 12개의 유명 제과 브랜드와 ‘백미당’, ‘폴바셋’, ‘모히또바’ 등 총 17개의 디저트 브랜드까지 완비되어 그 동안 수도권에 비해 부족했던 지역 맛집 시장을 대폭 확대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지하 1층과 지하 2층을 잇는 공간에 새롭게 만들어진 고객 휴게용 계단 광장도 맛집 못지 않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광장은 프랑스 파리 ‘봉 마르셰’ 백화점에서 영감을 받은 유럽풍 디자인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계단식으로 설치된 테이블과 의자에 USB 무료 충전 시설까지 완비돼 젊은 고객들의 만남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어 평일, 주말 없이 빈자리를 찾기 힘들 정도다.

조영상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식품팀장은 “맛집은 그동안 주춤했던 젊은 층을 다시 불러들이는 중요한 역할을 해내고 있는 만큼 계속해서 더욱 트랜디한 맛집 유치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