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영, 111번째 경기서 1위로 우뚝

입력 2017-07-16 18:20  

KLPGA 카이도여자오픈
2019년까지 시드 걱정 없어
'톱10 행진' 김지현, 4경기서 멈춰



[ 최진석 기자 ]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카이도 여자오픈 with 타니CC’(총상금 5억원) 최종 3라운드가 열린 경남 사천 서경타니CC의 백호, 주작 코스(파72·6316야드) 18번홀(파5). 박신영(23·동아회원권)이 침착하게 버디 퍼팅을 준비했다. 공에서 컵까지의 거리는 5m. 박신영은 신중하게 퍼팅했고 힘차게 굴러간 공은 컵 속으로 빨려 들어갔다. 최종합계 11언더파를 기록한 박신영은 공동 2위에 1타 차 우승을 차지했다. 2013년 KLPGA 투어에 입성한 후 4년 동안 111개 대회에 출전한 끝에 얻은 생애 첫승이다.

박신영은 이날 보기 없이 버디만 5개를 잡아내며 5타를 줄였다. 선두에 4타 차 공동 8위로 출발한 박신영은 깔끔한 경기 운영으로 3라운드 합계 11언더파 205타로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박신영은 지난 4년간 우승은커녕 톱10 입상도 네 번뿐이었던 무명 선수였다. 2014년에는 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8언더파 단독선두로 달리다 14번홀(파5) 그린에서 1벌타를 받고 우승을 놓치는 불운을 겪기도 했다.

정규투어에 올라와서도 시드를 지키지 못해 세 번이나 시드전을 치러야 했던 박신영은 올해도 13개 대회에 출전했지만, 커트 통과는 절반이 조금 넘는 일곱 번뿐이었다. 올 시즌 상금은 투어 경비에도 못 미치는 2886만원이 전부였다. 이번 우승으로 박신영은 2019년까지 시드 걱정 없이 투어를 누빌 수 있게 됐다. 우승 상금 1억원을 받은 박신영은 처음으로 시즌 상금 1억원을 돌파했다.

경기 후반까지 박신영은 우승후보로 거론되지 않았다. 2번(파4), 4번홀(파5) 버디를 잡아내며 8언더파로 올라섰을 때만 해도 장은수(19·CJ오쇼핑), 서연정(22·요진건설), 박지영(22·CJ오쇼핑) 등이 2타 앞선 공동선두 그룹이었다. 기회를 엿보던 박신영은 11, 12번홀에서 연속 버디를 기록하며 공동선두 그룹에 합류했다. 13~17번홀에서 파 행진을 이어간 박신영은 18번홀에서 극적으로 버디를 성공시키며 1타 차 단독 선두로 홀아웃했다. 이후 16, 17번홀 연속 버디로 1타 차까지 좁혔던 안나린(21·교촌F&B)이 18번홀에서 버디 퍼트를 놓쳤다. 박신영은 스코어카드를 제출한 지 1시간 만에 활짝 웃었다. 그는 “이번 우승으로 시드전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어 좋다”며 “함께 고생한 아버지에게 사랑한다는 말이 가장 먼저 나왔다”고 했다.

이번 카이도 남녀 골프대회는 골프용품업체 카이도 후원으로 열렸다. 지난해에는 여자 대회만 열렸지만 올해는 남자 대회까지 같은 골프장에서 함께 진행됐다. 갤러리들은 티켓 한 장으로 두 대회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었다. 카이도와 한국남녀프로골프협회 등 대회 관계사들은 내년에도 이런 방식으로 남녀 골프대회를 열 예정으로 알려졌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