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도 굽는 치킨집

입력 2018-11-22 17:53  

뉴스카페

외식업계 경쟁 치열해지자
굽네치킨·BBQ 등 피자 내놓고
미스터피자는 치킨 메뉴 추가



[ 김보라 기자 ] 굽네치킨이 피자, 디저트 등 치킨 이외 신메뉴를 시범 판매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굽네치킨은 “서울 목2동점과 제주 일부 가맹점을 테스트 매장으로 삼아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전국 출시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 지점에는 피자 3종이 출시된다. 피자 3종은 스윗포테이토 허니멜로 피자(사진), 바베큐치킨 볼케이노 피자, 그릴드 비프 갈비천왕 피자다. 디저트는 슈크림 데니쉬와 오렌지 크림치즈파이 등이다. 1인용 치즈철판볶음 ‘치밥’ 2종도 함께 내놨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굽네 오븐구이의 장점을 살린 신메뉴를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메뉴에 다양한 변화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치킨과 피자는 배달음식을 대표하는 품목이다. 브랜드와 가맹점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치킨업계는 피자 메뉴를, 피자업계는 치킨 메뉴를 출시하는 사례가 크게 늘었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일부 가맹점에서 황금올리브치킨 한 마리와 페이스트리블럭피자 등을 세트메뉴로 판매 중이다. 또봉이통닭도 지난 8월 불고기피자, 고르곤졸라피자, 콤비네이션피자 등을 200여 개 가맹점에서 내놨다.

미스터피자는 사이드 메뉴로 더오븐치킨, 하프치킨, 크리스피텐더치킨, 베이크윙 등 7종의 치킨 메뉴를 판매 중이다. 치킨을 주문하고 5000~8000원을 추가하면 피자나 떡볶이를 받을 수 있는 중소형 프랜차이즈도 많다. 치킨과 피자는 조리 과정과 설비가 달라 일부 희망하는 가맹점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한 뒤 확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 취향이 빠르게 변하는 데다 배달 음식은 다양한 메뉴를 한번에 주문하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단일 메뉴로는 경쟁하기 어려워졌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 [대박종목실시간공개] 누적 수익률 257.8% ,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