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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로또 1등 당첨자 35% "당첨금으로 주택·부동산 구입 계획" 2024-05-30 16:00:01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신고 건수는 지난해 615건이었다. 전년(655건)보다는 소폭 줄었지만, 2021년(332건)의 2배에 가까운 수준이었다. 2022년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내용을 보면 계약 해지 불가로 신고된 비율이 58.3%로 가장 많았다. 계약 불이행(29.9%), 청약 철회 거부(7.3%) 등이 뒤를 이었다. encounter24@yna.co.kr...
로또번호 맞추려 2,700만원…"과학적 근거 없다" 2024-05-29 06:11:36
등 계약불이행' 27.6%(529건), '청약철회 시 환급 거부' 7.3%(139건) 순으로 파악됐다. 소비자원은 신청 건 중에서 58.9%(1천129건)는 대금 환급 등 합의 처리했으나, 나머지 41.1%는 사업자의 협의 거부나 연락 두절 등으로 보상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연락 두절에 따른 처리 불능 사건 비율이 작년 1분기...
로또 당첨예측 2천700만원 줬는데…소비자원 "과학적 근거 없어" 2024-05-29 06:00:09
등 계약불이행' 27.6%(529건), '청약철회 시 환급 거부' 7.3%(139건)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신청 건 중에서 58.9%(1천129건)는 대금 환급 등 합의 처리했으나, 나머지 41.1%는 사업자의 협의 거부나 연락 두절 등으로 보상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연락 두절에 따른 처리 불능 사건 비율이 작년 1분기...
"아이돌과 통화하려고 50만원 썼는데"…소비자 분통 2024-05-28 13:01:27
한 달에 한 건 꼴로 상담이 이뤄진 셈이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12건은 피해 구제 신청 절차가 진행됐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1분기 서울 시내 팝업 매장 20곳의 운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 단순 체험 매장 두...
"아이돌 포토북 50만원 주고 샀는데…" 분통 터트린 사연 2024-05-28 12:40:09
목적으로 운영된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12건은 피해 구제 신청 절차가 진행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1분기 서울 시내 팝업 매장 20곳의 운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 상품 판매 매장 18곳 가운데 상당수의 환불...
아이돌과 영상통화 약속하더니 돌연 취소…고객 기만하는 팝업 2024-05-28 12:00:22
한 달에 한 건꼴로 상담이 이뤄진 셈이다. 사유는 계약불이행이 17건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불만 5건, 매장 불만 2건, 사후관리 서비스 불만 1건 등이었다. 이 가운데 12건은 피해 구제 신청 절차가 진행됐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1분기 서울 시내 팝업 매장 20곳의 운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 단순 체험 매장 두...
대법 "유사수신행위는 불법…투자금 약정까지 무효 아냐" 2024-05-27 16:50:46
상대방은 유사수신 행위자에게 계약의 이행을 구하거나 불이행을 이유로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없다”며 “선량한 거래자를 보호하기 위한 유사수신행위법의 입법 취지에 실질적으로 반할 수 있고 계약의 유효성을 신뢰한 상대방의 법적 안정성을 해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노에이엠씨대부는 부실채권 매입 및 매입자산...
5월 넷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5-25 08:30:03
대응에 유리하다“며 “편입 종목의 디폴트(채무불이행) 이력과 운용사 만기 실적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도 강조합니다. 그가 이끄는 에이원운용은 평균 청산수익률이 39.7%에 달합니다. ?김동민 제이엘케이 대표 "의료 AI 솔루션, 병원 현장에 속속 도입…흑자전환 예상" "국민연금공단도 우리 회사를 눈여겨보고 있습...
"고지 불이행 분쟁 줄인다"…현대해상 시스템 개선 2024-05-23 15:23:20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보험 계약을 체결할 때 보험사에 자신의 위험요소를 충실히 고지해야 하는 ‘고지의무’가 있다. 기존 고지의무 작성 시에는 고객의 기억에만 의존하므로, 고객이 질병이나 건강 상태를 제대로 기억하지 못할 경우 차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고객이 ‘중요한 사항’의 고...
현대해상, '바로고지'시스템 도입…분쟁 예방 기대 2024-05-23 10:24:26
제공하는 보험사고 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계약 전 보험사에 고지해야 할 질환들을 자동으로 선별, 입력해 주는 시스템이다. 현대해상은 이번 바로고지 시스템 도입을 통해 현재 판매 중인 1천200여 개 담보를 질병 치료 내용과 경과 기간 등의 조건에 따라 고지 대상 여부를 자동 입력도록 해 고지의무 불이행에 따른 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