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센타이어 '엔페라 슈프림' 100만개 돌파 2024-09-08 18:30:51
준대형 세단인 신형 그랜저 등에 신차용 타이어(OE)로 장착되고, 타이어에 신경을 쓰는 고관여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는 게 회사의 전언이다. 넥센타이어가 2015년 국내 최초로 도입한 타이어 렌털 및 방문 장착 서비스인 ‘넥스트레벨’ 이용 고객의 85%가 엔페라 슈프림을 교체용 타이어(RE)로 선택했다. 엔페라...
'탈석탄·탈러시아' 체코…"韓수소기업 유럽진출 거점으로 최적" 2024-08-21 07:00:02
한국과의 협력에 호의적이다. 체코에는 현대차, 넥센타이어, 두산스코다파워 등 한국 기업이 대거 진출해 있고, 한국은 미국·일본에 이은 3대 외국인투자국이자 비(非)EU권 국가 중에서도 미국·중국에 이어 3대 교역국으로 꼽힌다. 이 같은 기류를 반영해 수소산업 분야에서의 양해각서(MOU) 체결 등 양국 협력은 최근 ...
타이어 3사, 상반기 4500만개 판매 2024-08-11 20:25:23
따르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기업의 상반기 타이어 판매량은 4452만3000개를 기록했다. 지난해 상반기(4312만 개)보다 3.3% 늘었다. 2019년 상반기(4910만 개) 후 최대다. 타이어 수출량은 3383만 개다. 전년 동기 수출량(3226만 개)보다 4.9% 증가했다. 또 국내 시장...
국내 타이어업체, 올해 상반기 4천452만개 판매…5년만에 최다 2024-08-11 07:15:01
모든 지역으로의 수출액은 감소했다. 이는 국내 타이어 제조사들이 유럽에서의 판매 확대에 공을 들여온 데 따른 것이다. 유럽 시장에서는 수익성이 높은 고인치(18인치 이상) 및 전기차 타이어가 특히 많이 팔린다. 지난 2분기 기준 전체 매출에서 유럽 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각각 40% 수준이...
"타이어 업종, 저평가 뚜렷…매수 시점" 2024-07-23 08:49:03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의 영업이익이 각각 1천511억원, 65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2%, 78%씩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국내 타이어 업종은 최근 비경상적 배경에 의해 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대규모 시설투자(캐펙스·CAPEX)가 종료돼 현금흐름이 본격적으로 좋아지는 구간에 들어서고 있다"며...
다올증권 "타이어 업종, 뚜렷하게 저평가…매수 시점" 2024-07-23 08:40:39
65% 증가하고, 금호타이어[073240]와 넥센타이어[002350]의 영업이익이 각각 1천511억원, 65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72%, 78%씩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국내 타이어 업종은 최근 비경상적 배경에 의해 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나, 최근 대규모 시설투자(캐펙스·CAPEX)가 종료돼 현금흐름이 본격적으로...
타이어 3사 '전기차 전용'으로 악재 뚫는다 2024-07-08 16:23:47
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타이어 3사의 해외 매출 비중은 80%가 넘는다. 특히 해외 비중이 90%에 달하는 넥센타이어는 올해 1분기에 운송비로 637억원을 썼다. 지난해 1분기(549억원)보다 100억원 가까이 더 든 것이다. 넥센타이어가 생산한 타이어는 작년 1분기 1027만 개에서 올해 1분기 1096만 개로 증가했다. 생산...
디지털 시대 … AI가 소비자 마음 움직인다 2024-07-02 16:12:40
승용차 부문에선 기아가 64.75점으로 1위였다. 타이어산업은 넥센타이어가 66.97점으로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적 디지털화 전환에 따라 고객이 관심을 보이는 분야는 전자정보통신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선두주자인 삼성전자는 정보통신산업 부문에서 20년 연속 1위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스...
삼성전자·현대해상·신한은행 '20년째 사랑받는 1위' 삼총사 2024-07-02 16:09:36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타이어 부문에선 넥센타이어가 1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남녀 화장품에서는 꽃을든남자가 6년, 코스모코스 다나한이 3년 연속 1위 인증을 받았다.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굽네치킨이, 라면 부문에선 농심라면이 1위에 올랐다. 세계적인 산업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업들은 GCSI의 4개...
넥센타이어, 고객 중심 제품과 서비스로 꾸준한 성장 2024-07-02 16:08:32
규모의 글로벌 생산 체계를 구축했다. 넥센타이어는 세계 30여 완성차 업체의 110개 이상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에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 기술력을 입증했다. 넥센타이어가 프리미엄 브랜드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