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급 80만원 직원도 사장 됐다"…900억 버는데 시총 1800억 KSS해운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7-21 07:00:05
대선계약도 검토하고 있으며 실제 올해 3척의 VLGC 계약 갱신 시 면밀한 분석으로 시장 운임과 연동된 단기 기간 대선계약을 체결해 수익 상승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근 5년간 실적을 보면 꾸준히 우상향이다. 2019년 매출 2312억원, 영업이익 528억원에서 지난해 매출 4726억원, 영업이익 884억원으로...
CU, 7개 지방서 잎새주 등 대표 브랜드 소주 100원 할인 행사 2024-05-02 08:41:11
'맛있는 참, 경상남도 무학의 '좋은데이', 부산 대선주조의 '대선', 제주도 한라산소주의 '한라산'이다. 잎새주·맛있는 참·좋은데이·대선 등 4개 브랜드는 병 소주와 페트병 소주를 모두 할인하고, 시원한 청풍은 병 소주만, 한라산과 이제 우린은 페트병 소주만 할인한다. 병 소주(360㎖)...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전국 소매점 매출이 1000억원 밑으로 떨어졌다. 대선주조와 부산·경남 지역 소주 시장을 양분했던 무학은 2013년께 본격적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하지만 대형 주류업체의 아성에 밀려 성공하지 못했다. 수도권 진출을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 비용을 쏟아부은 게 오히려 실적에 악영향을 줬다. 2019년엔 100억원의...
'따따블' 문턱서 와르르…주가 18만원→4만원 된 알멕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1 07:00:04
쿼드비스타사모투자합자회사가 지분 5.41%, 삼성증권 2.12%, 우리사주조합 1.73%, 미래에셋증권 1% 등이다. 유통 물량은 30%가 조금 넘는다. 현금성 자산 650억원, 부동산 자산은 608억원 정도다. 시가총액(2640억원)의 40% 정도다. 주가 부양책을 고심하고 있을까. 회사 관계자는 “고객사의 발주 물량 및 추가적인 ...
대형마트·편의점 소주 가격 인하했다…식당도 내리나 2024-01-02 16:26:05
GS25는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조정했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100원짜리 상품은 1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1950원짜리 상품은...
대형마트·편의점 소줏값 최대 10% 내렸다 2024-01-02 16:04:18
GS25는 이날부터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금복주, 대선주조, 무학, 보해, 충북소주, 한라산, 화요 등 소주 가격을 일제히 내렸다. 360㎖ 용량의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 대선·C1소주, 좋은데이, 잎새주, 한라산소주 등 기존 2천100원짜리 상품은 1천900원으로 내렸다. 처음처럼, 금복주 맛있는참 오리지널, 시원소주 등...
소주 값 내린다…'처음처럼·새로' 출고가 27일부터 인하 2023-12-26 11:31:28
했지만 세금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전에 앞당겨 각각 10.6% 인하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처음처럼·새로' 소주 출고가 내일 인하…세금 인하분 반영 2023-12-26 09:54:12
인하분을 반영하면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낮아지고 새로는 2.7% 싸지게 됐다. 앞서 하이트진로[000080]도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지난 22일 출고분부터 10.6% 내린 바 있다. 무학과 대선주조 등 업체도 기준판매비율 적용 전에 앞당겨 각각 10.6% 인하했다. ykim@yna.co.kr (끝)...
롯데칠성, 소주가격 인상…세금 인하 반영하면 출고가 하락 2023-12-18 17:13:39
출고가를 6.95% 올리고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지만, 롯데칠성음료는 두 달 넘게 가격 인상을 미뤄왔다. 롯데칠성의 소주 반출 가격 인상은 국세청이 도입한 기준판매비율 적용과 동시에 이뤄진다. 이에 따라 출고가는 이전과 비교하면 처음처럼은 4.5%...
'처음처럼·새로' 가격 오른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7:44:22
이후 무학, 보해양조, 대선주조, 맥키스컴퍼니, 한라산 등 지역 소주 업체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렸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 등 맥주 제품 가격은 이번에 올리지 않는다. 정부가 기업에 가격 인상을 자제하라고 압박하는 상황에서 소주와 맥주 가격을 모두 인상하면 큰 부담이 따를 수 있어서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