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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절약소비'…키워드는 웰니스·가격차별화·맞춤형 2024-06-19 14:00:05
리테일톡 창간 1주년을 맞아 19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2024년 하반기 소비 트렌드 변화와 대응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고 분석 내용을 공유했다. 최근 고물가와 경기침체 영향으로 불황형 소비패턴이 고착하면서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할 수 있는 식료품과 생필품 등 필수재 위주의 소비패턴이 뚜렷해지는...
소액주주들은 언제까지 소외주주로 남아야 하나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6-18 11:18:24
다나와, 해외직구 사이트 몰테일 등을 운영하는 커넥트웨이브가 ‘상장폐지 및 완전자회사화를 위한 포괄적 주식 교환절차’를 진행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주식을 다 모아서 상장폐지를 할테니, 아직까지 주식을 팔지 않고 있는 소액주주들한테는 주당 1만8천원 정도를 쳐주겠다는 뜻입니다. 이 회사는 앞서 자진상폐를...
MBK파트너스 '다나와 운영社' 커넥트웨이브 공개 매수 2024-04-28 18:57:44
‘몰테일’, 국내 2위 인터넷 쇼핑몰 구축 서비스 ‘메이크샵’, 가격비교 플랫폼 ‘써머스플랫폼’ 등을 보유하고 있다. MBK는 앞서 2021년 11월 다나와와 코리아센터를 동시에 인수한 뒤 합병 법인인 커넥트웨이브를 출범시켰다. MBK는 당시 인수자금으로 총 6000억원을 썼다. 커넥트웨이브는 작년 연결 기준으로 매출...
몰테일 "中서 B2B 사업 고성장…출고 비중 50% 육박" 2024-04-16 15:19:52
커넥트웨이브는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의 중국 지역 B2B 출고 비중이 지난 3월 46%로 늘어났다고 16일 밝혔다. 당초 중국에서 B2B 출고 비중은 1%에 불과했지만 지난해 11월 몰테일이 G마켓 쉽지(ShipG) 서비스의 중국 물류수행사에 선정된 이후 비중이 늘어난 것이다. 몰테일은 중국 웨이하이에 풀필먼트 물류센터를...
알마로꼬 자체브랜드 ‘비슬릭(bslick)’ 리테일테인먼트 스토어,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오픈 2024-04-01 11:39:19
잠실 롯데타워몰을 비슬릭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했다고 전했다. 베어슬릭이라는 자체 IP를 통해, 호기심많은 곰 베어슬릭이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인 서울스카이에 올라가 갓 따온 구름 형태의 신선한 솜사탕을 판매한다는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해당 장소만이 가질 수 있는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리테일테인먼트로...
이지스운용 건대입구 부동산펀드, 매각 난항에 채무불이행 위기 2024-03-24 08:00:05
최초 설정일 이후 수익률은 -0.41%다. '몰오브케이'의 공실률은 40%에 육박할 정도로 인근 상권은 침체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이 계속 불발돼 채무불이행이 발생할 경우 대주단은 자산 처분 등의 방법으로 담보권 실행에 나설 수 있다. 이지스운용은 장문의 공시에서 펀드 운용보고서보다 자세한 운용...
"C커머스 공습, 오히려 좋아"…몰테일, 1~2월 출고 건수 47% 증가 2024-03-20 10:05:37
늘어나고 있다. 커넥트웨이브는 크로스보더 풀필먼트 서비스인 몰테일의 올해 1~2월 출고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몰테일 출고 건수 증가는 B2B 사업 확대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몰테일은 지난해 11월 G마켓 ShipG(쉽지) 서비스의 중국 물류수행사 선정, 무신사 솔드아웃 및 크로스보더 ...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직접구매(직구)로도 다양한 물품을 사들이고 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의 관련 매출은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노재팬의 영향이 희미해지자 추가로...
SNS '80% 할인' 광고 클릭했더니…어그·티파니 해외직구 주의보 2024-01-22 20:00:01
배송대행지 사업을 하는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에 따르면 2022년 미국 추수감사절 이튿날인 블프와 추수감사절 연휴 뒤 첫 월요일인 사이버먼데이 기간의 인기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분석한 결과, 패션잡화 비중이 54%로 가장 높았다. 특히 해외 직구족이 가장 많이 이용한 인기 사이트로 17%를 차지한 어그가 1위로...
"유니클로 입고 아사히 마시고 렉서스 타요"…이젠 '예스재팬'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17 21:00:04
해외 직접구매(직구)와 여행 수요도 역대급을 찍었다. 몰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일본 직구 매출은 17%, 건수는 13% 증가했다. 인기 직구 품목은 주류, 전자전기, 패션 등이 꼽혔다. 특히 주류 직구가 눈에 띄게 늘어 사케 매출이 2022년보다 712% 폭증했다. 몰테일 관계자는 “올해 엔저 현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