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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사내카페 다회용컵 도입 2024-06-05 17:41:42
플라스틱 제품으로 제공했던 일회용 빨대와 숟가락을 생분해성 소재의 제품으로 변경했다. 회사 측은 기존 사내카페에서 사용되는 연간 22만개의 일회용 종이컵 폐기물을 줄이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본사 사옥 내 각 층 라운지마다 사용한 다회용컵을 반납하는 수거함도 설치했다. 수거함을...
LG생활건강 "사내 카페서 2년간 일회용컵 사용 17만5천개 줄여" 2024-06-05 09:56:04
컵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를 냈다고 5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날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집계해보니 서울 광화문 사옥 2층 사내 카페에서 다회용기가 월평균 5천개씩 사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 안양시 사업장 내 임직원 카페에서도 월평균 약 2천500개의 다회용기를 이용 중이다. 광화문과 안양 사업장 카페에서는...
CU, CJ제일제당과 친환경 코팅 용기 상품 출시…PHA 기술 적용 2024-06-05 06:00:38
기존에 제공되던 플라스틱 빨대의 무게가 약 1g인 것을 고려할 때 연간 54.2톤에 달하는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통해 CU는 환경보호를 위한 소비문화를 계속 이어가면서 규제 변경으로 어려움에 처한 종이 빨대 생산업체와도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복안이다. 황보민 BGF리테일 가공식품팀...
"옥정에 인구 다 뺏겼다"…삼천의 '눈물' 2024-05-14 19:00:28
‘빨대효과‘경기 동부에서도 비슷한 ‘인구 블랙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입주가 마무리된 남양주시 다산·별내신도시가 주변 구리시와 가평군, 양평군 인구를 흡수하고 있다. 지난해 구리·가평·양평의 전출자가 가장 많이 전입한 도시는 서울이었으며, 2위는 남양주였다. 경기도 관계자는 “다산·별내신도시는 신규...
[신상잇슈] 써모스 '콤팩트 컵앤텁블러'·해태 '쌍쌍바 카라멜' 2024-05-11 07:00:06
'쌍쌍바 카라멜' ▲ 써모스코리아는 실리콘 뚜껑과 빨대, 진공단열 컵으로 구성돼 컵이나 텀블러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더 콤팩트 스트로 컵앤텀블러'를 출시했다. 특수도료와 재질을 사용해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도장이 벗겨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 BYC[001460]는 오는 15일부터 BYC 온라인몰에서...
플라스틱 뚜껑·빨대 없앤 그린 패키지…지구 살리는 가치 기여 '마이카페라떼' 2024-04-10 20:09:41
그린패키지 적용 효과를 환산해보면 연간 30년생 소나무 1650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수준”이라며 “고객이 매일 마시는 컵커피를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인 제품으로 선택해 마시는 것만으로도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가치 실천에 기여하는 활동이 된다”고 말했다. 매일유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확대 추세...
지구 1만5700바퀴, 누적 이용객 10억명…스무살 KTX '교통 혁명' 2024-03-31 18:12:56
교통 혼잡 완화, 물류비 감축 등의 경제적 효과가 대표 성과로 꼽힌다. 사회적으론 지방 출장과 고향 방문, 대형병원 진료 등이 한결 쉬워졌다. KTX 역세권 개발을 바탕으로 상업·주거 인프라가 대거 확충돼 ‘천지개벽’한 곳도 있다. 경기 광명역과 충남 천안아산역 인근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고용이나 인구 등 측면...
스타벅스, 20일부터 종이백 유상화...연 사용량 320톤 줄인다 2024-02-05 13:39:54
배출량 526톤을 줄인 것과 맞먹는 효과다. 앞으로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판매 금액의 일부를 환경 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종이 쇼핑백은 최대한 여러 번 사용될 수 있도록 재질의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친환경 소비 문화 정착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스타벅스, 종이쇼핑백 유상 판매 전환…"연간 320t 줄인다" 2024-02-05 10:18:43
것과 맞먹는 효과라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종이 쇼핑백과 다회용 백 판매 금액의 일부를 환경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기부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스타벅스는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펴왔다. 2011년 매장 내 취식 고객에게 다회용 컵을...
"아 면봉 까먹었네" '상품추가기능' 쓱닷컴 고객 30%가 이용 2024-01-23 09:45:52
등 베이커리’와 ‘건전지, 빨대, 면봉 등 일상용품’으로 분석됐다. 이용 패턴을 살펴보면 첫 주문 이후 2시간 내에 주문더하기를 이용한 고객 비중이 50%로 가장 많았다. 주로 이용한 시간대는 9시~11시 사이 오전과 20시~23시 사이 밤이었다. 예를 들어 오전 8시에 처음 주문을 한 뒤 오전 10시쯤에 더 사야 할 품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