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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내달부터 中전기차에 최고 48% '관세 폭탄' 예고(종합2보) 2024-06-12 22:27:18
중국이 자국으로 수입되는 유럽산 전기차에 적용 중인 관세율(15%)과 비교해서도 한참 높다. 집행위원회는 "중국산 배터리 전기자동차(BEV) 공급망(전반)이 불공정한 보조금으로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이는 EU의 BEV 생산업체에 경제적 피해 위협을 초래한다고 잠정 결론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날 통보한 방침을 토대로...
블룸버그 "G7 정상회담서 '반도체 그룹' 창설 추진" 2024-06-12 21:26:02
첨단 반도체 수입이 규제를 받으면서 자체 기술을 발전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과 유럽국가들은 차세대 반도체 개발에 810억달러(111조원)의 보조금을 투자하고 있으며 중국은 1,420억달러를 투입하고 있다. G7은 이밖에도 국가간 인터넷 연결을 위한 회선의 보안과 탄력성 보장을 위해 해저케이블...
"이 탄산음료 먹지 마세요"…허용 안 된 착색료 검출 2024-06-12 20:12:56
수입판매업체인 '도브르이'가 수입·판매한 카자흐스탄산 '디찌 에너지 드링크' 300㎖로, 제조 일자는 2023년 11월 16일로 표시돼 있다. 퀴놀린 옐로우는 카자흐스탄, 러시아, 유럽연합(EU) 등에서는 일부 식품에 착색료 용도로 사용 가능하지만 한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는 식품첨가물로 지정되지 않아...
EU, 중국산 EV에 최대 38% 추가 관세…중국 반발(종합) 2024-06-12 18:51:30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7월부터 중국산 수입 전기차(EV)에 최대 38%의 추가 관세를 잠정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중국은 합법적인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으나 그 내용이 무엇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12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FT)가 이 문제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의외의 투자처' 대박 났다…삼성보다 20배 더 벌어들인 비결 2024-06-12 18:41:03
급여를 연금보험료 수입만으로 충당할 수 없다. 운용수익금도 헐어 써야 하는 상황에 놓이는 것이다. 이 경우 투자해 놓은 자산을 매각해야 해 시장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국민연금이 1100조원대로 불어난 자산을 제대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더욱 커졌다. 기준 포트폴리오를 도입해 통합적으로 기금의 자산 배분을...
수출국 변신한 中…韓엔 없는 COTC 6곳 가동하며 증설 2024-06-12 18:40:02
중국의 에틸렌 수입 물량은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 2015년 74%였던 중국의 에틸렌 자급률은 지난해 98%로 수직 상승했다. 올해 이 비율은 118%에 달할 전망이다. 내수를 다 채우고도 남아도는 만큼 18%는 해외에 풀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중국 생산량이 빠르게 늘어난 건 공격적인 투자 덕분이다. 중국 정부는 ‘7개...
'국내 허용 안 된 착색료 검출' 수입 탄산음료 판매중단·회수 2024-06-12 18:36:30
수입판매업체인 '도브르이'가 수입·판매한 카자흐스탄산 '디찌 에너지 드링크' 300㎖로, 제조 일자는 2023년 11월 16일로 표시돼 있다. 퀴놀린 옐로우는 카자흐스탄, 러시아, 유럽연합(EU) 등에서는 일부 식품에 착색료 용도로 사용 가능하지만 한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는 식품첨가물로 지정되지 않아...
"AI 반도체 中 접근 막아라"…美, HBM까지 규제 2024-06-12 18:10:38
아프리카 등지의 우호국을 통해 HBM 등을 우회 수입할 가능성도 거론된다. 미국이 HBM이나 GAA 칩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 및 공정 기술 등 개발 능력을 제한하는 수준으로 대중 규제에 나서면 삼성전자 등은 반사이익을 얻을 수도 있다. 중국이 첨단 반도체 제조나 AI 기술 개발 등에서 발목이 잡힐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
EU, 中 전기차 관세 최고 48%로 인상…BYD·상하이차 질주 제동 2024-06-12 18:07:44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에 부과하는 현행 10%의 관세를 평균 21%포인트 추가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다음달부터 임시 조처 성격으로 상계관세가 적용될 예정이며, 올 하반기 EU 27개 회원국이 승인하면 향후 5년간 시행이...
[데스크 칼럼] 알리·테무 기세 한풀 꺾였다지만 2024-06-12 17:53:39
중국에서 수입해 통관·인증 비용에 마진 등을 붙여 파는 ‘비싼 제품’의 실체를 소비자가 알아채 버린 것이다. 품질은 그다음 문제다. “또 사도 될 상품과 재구매하면 안 되는 제품을 직접 가려내겠다”며 수십 개의 주문을 한꺼번에 하는 사람도 있다. 결제 총액이 그래봐야 10만원 남짓이니 ‘낭비가 아니냐’고 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