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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녹아내렸다"…'2차전지' 베팅한 개미들 '비명' 2024-05-29 16:37:11
눈 비율)이 2022년 말 11.8%에서 올 1분기 기준 17.7%로 높아졌다. 엘앤에프와 에코프로비엠의 순차입금비율은 2022년 말 각각 58.2%, 40.1% 수준에서 올해 1분기 97%, 93.6%까지 늘어났다. 저가를 내세운 중국 배터리 업계와의 경쟁도 국내 2차전지주엔 부담이다. 하이투자증권과 SNE리서치에 따르면 유럽 전기차 배터리...
"3천평 규모, 국내 최대"…유아용품 쇼핑몰 ‘링크맘 쇼핑몰’ 공개 2024-05-29 14:07:39
0.72명까지 떨어진 저출산 위기 시대에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공격적인 유통에 나선 배경에는 유아용품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 전무했던 시장 환경이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유아용품은 초보 엄마들이 유아용품에 대한 경험이 적기에 오프라인에서 직접 상품을 확인하고 체험해 ...
'1조 잭팟' 터질까…'매출 5000억' 휴대폰 렌즈 회사의 포부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5-29 10:08:45
램프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최근에는 지능형 헤드램프를 탑재하는 차량 모델이 늘고 있어 램프 설계·제조시 높은 광학 이해도를 요구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지능형 헤드램프는 눈부심 없는 하향등과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위한 상향등의 장점을 결합한 시스템으로, 정밀하게 빛을 조절하는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박...
삼성, 美 '100년 기업'과 맞손…글로벌 공조시장 공략 승부수 2024-05-28 18:16:17
10년 뒤 488억달러(약 66조원)로 커질 시장을 접수하는 작업에 나선 것이다. 대형 주택단지는 물론 열을 많이 뿜어내는 데이터센터와 고층 빌딩을 중심으로 HVAC를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을 고려한 투자라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 3대 공조업체와 ‘맞손’삼성전자는 28일 “레녹스와 합작법인 ‘삼성...
골프웨어 하나에 40만원…MZ들 척척 사더니 '큰일났다' 2024-05-28 18:09:14
급성장한 골프웨어 시장 거품이 빠른 속도로 꺼지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가 심화하는 데다 골프웨어 시장 큰손으로 떠오른 Z세대가 시간과 비용이 상대적으로 덜 드는 레저스포츠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눈에 띄게 줄고 있다. 골프 열풍에 올라탄 의류업체들이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워 지나치게...
[다산칼럼] 포퓰리즘으로부터 자유 지키기 2024-05-28 17:49:44
있으니 당연히 주식시장은 지속적인 저평가 상태에 머무르고 있고, 기업 투자도 답보 상태에 처해 있다. 문제는 규제개혁과 관련된 수많은 멋진 제도들은 그저 서류상으로만 존재할 뿐 현실에서 실효성 있게 집행되지 않고 있다는 데 있다. 재정도 마찬가지다. 통계를 잘못 보면 우리나라는 국내총생산(GDP) 대비 과세율이...
이재용·최태원·정의선 만난 UAE대통령 "한국에 애착 많다"(종합) 2024-05-28 17:31:24
탄소시장(VCM) 아시아 파트너십'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맺은 바 있다. 당시 최 회장이 직접 MOU 체결식에 참석해 서명했다. SK에코플랜트는 UAE에서 그린수소와 그린암모니아 사업 개발을 추진 중이다. 정의선 회장도 중동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차는 작년 12월 UAE 국부펀드와 MOU를 맺고 수소와...
짐 싸면 세금폭탄?…서방 기업들 '러시아 철수' 속속 백지화 2024-05-28 16:59:39
넘는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러시아 시장에서 철수했거나 사업 규모를 줄인 외국 기업은 이보다 적은 약 1천600곳이다. 서방의 제재 속에서도 러시아 경제가 예상보다 선방하면서 소비가 살아난 것도 서방 기업들이 러시아 철수를 재고하게 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카네기 러시아 유라시아 센터의...
모자까지 갖추면 '150만원'… MZ골퍼들 떠나자 "초라하네" 2024-05-28 16:34:25
거치며 급성장했던 골프웨어 시장 거품이 빠른 속도로 꺼지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에 따른 소비 침체가 심화하는 데다 골프웨어 시장 큰손으로 떠올랐던 Z세대가 테니스 등 다른 레저스포츠로 눈을 돌리면서 수요가 눈에 띄게 줄고 있다. 골프 열풍에 올라탄 의류업체들이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워 지나치게 가격을 올린...
도시브랜드 급상승한 아산, 기업도시에서 문화예술도시로 변신 2024-05-28 16:07:20
도전적인 도시’라는 이미지를 창출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이 10위권 내 도시브랜드 파워를 인정받았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며 “아트밸리 아산 도시 브랜딩을 통해 문화·예술·관광, 산업·경제, 교육·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쌓아온 정책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