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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률 고작 5% 뿐인데…'선업튀' 포상휴가 이유 있었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6-08 22:20:01
평균 시청 시간도 티빙이 처음으로 넷플릭스를 앞섰다. 5월 기준 1인당 평균 시청 시간은 티빙 12.13시간, 넷플릭스 9.77시간이었다. 4월 8일 첫 방송을 시작한 '선재 업고 튀어'는 공개 직후 1분기 티빙 가입 기여 TOP10 프로그램 7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사 기간이 1월부터 4월까지였다는 점을 고려하면 돋보이는...
'나홀로 TV 시청'…김호중 쓰는 독방 어떻길래 2024-06-05 07:46:33
TV 시청이 가능하다. 독방에는 감시용 CCTV가 달려 있다고 한다. 교정당국 관계자는 "잘 적응한 뒤에 혼거실이나 다른 방으로 이동할 가능성도 있다"면서도 일단 독방 잔류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이처럼 김호중이 지내는 독방 구조까지 알려지는 만큼, 현재 그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큰 상황이다. 최근에는...
선 넘은 선재앓이?…변우석, 벌써 사생 붙었나 2024-05-30 10:01:27
'선재 업고 튀어'는 1회 시청률 3.1%로 시작해 최종회 시청률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7.2%, 최고 8.7%로 자체 최고를 경신했다. 티빙이 서비스된 이래 tvN 드라마 중 유료가입기여자수 역대 2위를 기록했고, 15화 공개까지 누적된 유료가입기여자수는 공개 첫 주 대비 약 2100% 증가했다. 4주 연속 주간 방송 VOD와...
넷플릭스 CEO가 뽑은 '콘텐츠 새시대' 대표사례는 '오징어게임' 2024-05-27 08:02:10
계정 공유를 제한하고 광고를 시청하지 않는 일반 요금제의 최저 가격 구간을 없애며 사실상 요금제 인상에 나섰다. 서랜도스 CEO는 오랜 기간 유지한 무광고 원칙을 광고형 멤버십 출시로 훼손한 것 아니냐는 질문에 "광고에 개의치 않고 좀 더 저렴한 구독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 시장을 확장하는...
"오징어게임 안 볼 수도 없고"…4000만명 '이 방법' 택했다 2024-05-16 22:21:05
넷플릭스는 15일(현지시간) 광고형 요금제 글로벌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4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올해 1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가전 박람회에서 넷플릭스가 밝힌 광고형 요금제 MAU(2300만명)보다 약 74% 급증한 수치다. 에이미 라인하드 넷플릭스 광고 부문 사장은 광고형 요금제가 시행되는 국가...
아프리카TV서 이름 바꾼 SOOP, 1분기 영업익 작년 대비 56%↑(종합) 2024-04-29 09:58:23
분기 대비 21%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3월 기준 평균 동시 시청자 수는 작년 12월 대비 17%, 월평균 시청 시간은 20% 증가했고 스트리머를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구독자 수도 45% 늘었다. 최초로 활동을 시작한 스트리머도 35%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663억원으로 나타났다. 이 중 인건비가 3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데프트·쇼메이커, 베트남 찾아 '한국 매력' 알린다 2024-04-26 14:10:58
세 번째로 LCK를 시청하는 팬들이 많은 지역이다. 얼마 전에 끝난 2024 LCK 스프링 결승전은 베트남에서만 56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할 정도로 베트남의 인기 콘텐츠로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베트남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LCK는 지난 2023년 호치민 국제 관광 엑스포 내 한국관광 홍보관에 참여했으며...
포털 '숏폼 대전' 벌어진다…다음, 숏폼탭 신설로 승부수 2024-03-26 14:56:41
내 영상을 모아 위아래로 스크롤하면서 연속 시청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언론사, 방송국, 스포츠채널, 대형 다중채널네트워크(MCN) 소속 인플루언서 등 여러 파트너사들이 제작한 숏폼 영상이 끊임없이 노출된다. 숏폼 탭에 노출되는 영상은 생활정보, 시사, 경제, 스포츠, 연예, 유머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져 있다....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그 사람에 맞는 시청 이력, 추천 콘텐츠, 찜한 VOD, 쇼핑 상품 등 맞춤형 메뉴를 보여준다. SK ICT 패밀리사의 서비스 이용 이력을 기반으로 B tv에서 이용 가능한 콘텐츠도 추천해준다. AI 쇼핑 서비스도 선보였다.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콘텐츠에 노출되는 다양한 제품 정보를 AI로 추출해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제품에...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시청자수 감소로 매출 성장이 부진한데도, 방송 매출액의 절반을 훌쩍 넘는 송출수수료 부담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2022년 홈쇼핑업계가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 9천억 원에 달했고, 지난해엔 2조 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 부진 속에 지난해 GS홈쇼핑은 베트남, 말레이시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