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7 시카고 바이 롯데 개관…"북미 최초의 L7 브랜드" 2024-06-14 12:09:06
대표이사, 김상현 롯데유통군 총괄대표,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이 참석했다. 14층, 191실 규모의 L7 시카고는 디자인 회사 아브로코(AvroKO)가 디자인을 맡았다. 아브로코는 한국의 전통적인 직물 기법인 '조각보'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를 객실 카펫, 객실 램프 갓 등...
BGF, 반도체에 베팅…1500억 들여 新공장 2024-06-13 18:48:52
BGF에코머티리얼즈는 향후 증설을 통해 5만t을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국내에서 소비되는 무수불산 대부분을 BGF그룹이 생산하게 된다. BGF그룹은 앞으로 소재 사업을 주력인 유통 부문만큼 키울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플루오린코리아의 사명을 BGF에코스페셜티로 바꾸고, 소재 부문의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단돈 13달러…톱스타 공연을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즐겨요" 2024-06-12 18:45:01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시장이 열렸다”고 했다. 애플에 따르면 어메이즈VR은 현재 비전프로용 전체 앱 가운데 이용자 순위 11위에 올랐다. 음악 앱 부문에선 인기가 가장 높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8위에 올랐다. 하루아침에 이룬 성과가 아니다. 이 대표는 삼성전자가 메타 자회사인 오큘러스와 손잡고 2015년 VR...
SSG닷컴·롯데온에 명품 편집숍 '에센스' 입점…명품 직구 강화(종합) 2024-06-12 14:17:48
부문인 롯데온도 지난 10일 명품 전문관인 '온앤더럭셔리'에 에센스 브랜드관을 개관했다. 늘어나는 명품 고객 수요에 맞춰 상품 다양성을 확대하고 신뢰도와 고객 편의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명품 브랜드에 관심이 높은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될 것으로 롯데온은 기대한다. 온앤더럭셔리는...
어쩐지 싸다 했더니…알리·테무의 '숨겨진 계획'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06-12 13:05:18
과잉투자·과잉생산저가 공세의 배경엔 유통망도 있습니다. 플랫폼 기업은 전략적으로 중소도시의 제조업체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중간 유통 비용을 없애 상품 가격을 내렸습니다. 또 중국은 선진국이 우편비용을 국가가 보조하는 체계를 이용하여 국제 물류비 절감의 혜택도 보고 있습니다. 이 틈새를 테무나 알리가 이...
이창용 "긴축 충분히 유지, 정책전환은 천천히 서두르겠다" [강진규의 BOK워치] 2024-06-12 10:00:07
"수출과 내수의 회복세 차이가 완연하고 내수 부문별로도 체감 온도가 상이하다"고 했다. 또 "예상보다 양호한 성장세, 주요국 통화정책의 불확실성에 따른 환율 변동성 확대 등으로 물가의 상방 위험이 커진 데다 지정학적 리스크도 여전히 존재하는 상황"이라고 짚었다. 통화정책 전환을 '천천히 서두르겠다'는...
글로벌 명품 편집숍 '에센스' 롯데온 입점…"해외직구족 공략" 2024-06-12 06:00:12
전성훈 기자 = 롯데쇼핑[023530]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인 롯데온은 국내 종합쇼핑몰 중 최초로 해외 온라인 명품 편집숍 '에센스'가 공식 입점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센스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기반을 둔 글로벌 업체로 600여개 명품 브랜드, 15만개 상품을 취급한다. 20·30세대 고객 비중이 전체 80% 이상을...
VR 콘서트·P의 거짓…애플 생태계서 저력 발휘한 한국 앱 2024-06-12 05:42:00
다수 포함됐다. 11일 애플에 따르면 가상현실(VR) 콘서트 제작 유통 기업 '어메이즈VR'가 제작한 어메이즈VR 콘서트(이하 VR콘서트) 앱은 애플의 혼합현실 헤드셋(MR) 비전 프로 용 전체 앱 가운데 이용자 순위 11위에 올라 있다. 비전 프로가 아직 한국에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뮤직 앱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높...
삼성물산 패션, 여성복 신규 브랜드 '앙개' 첫 선 2024-06-11 13:55:52
패션부문은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여성복 브랜드 ‘앙개(ANGGAE)’를 론칭해 한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동시 진출하며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국내서는 온라인몰 SSF샵을 중심으로 전개하고, 미국·일본·중국 등에서는 주요 편집숍을 시작으로 유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앙개는 트렌디한 감성과...
직방, 베트남과 디지털도어록 공급계약…멕시코 진출도 추진 2024-06-11 09:42:16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베트남 내 대표적인 도어록 유통 기업이다. 직방은 멕시코 리쉬그룹과도 스마트홈 제품 공급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다. 이에 따라 직방 스마트홈 제품의 수출 지역은 중국, 싱가포르, 호주, 말레이시아, 태국, 홍콩, 대만 등 7개 지역에서 베트남과 멕시코를 더한 9개 지역으로 늘어나게 된다. 직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