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10억 터졌다더니 2배 더 커진다…바오패밀리 팝업 '들썩' 2024-05-31 09:25:51
‘본업’인 테마파크 입장료뿐 아니라 식음료(F&B)·의류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실적 효자가 됐다. 지난해 열린 푸바오 팝업스토어는 2주간 총 2만 명이 방문, 11만 여개의 굿즈가 팔리는 등 ‘대박’을 쳤다. 여기에 힘입어 작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매출 7750억원, 영업이익 660억원으로 각각 전년보다 2.4%, 17.9%...
교사·변호사·물리치료사…트럼프 유죄평결 배심원단은 2024-05-31 09:01:05
주고 적법한 비용을 지출한 것처럼 회사 장부를 꾸민 혐의로 기소됐다. 배심원들은 이틀 동안의 심리 끝에 30일(현지시간) 이와 관련한 34개 중범죄 혐의에 대해 만장일치로 모두 유죄 평결을 내렸다. 이들 배심원에게서 트럼프 진영의 통상적인 주장처럼 '마녀사냥'에 동원될 정도의 정치적 성향이 있을 것으로...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있었다. 회사는 수원과 인근 지역 주민 수요를 잡는 것을 최대 과제로 두고 있다. 리뉴얼 이후 화성과 오산, 평택 등 수원 인근 수요까지 불러 모으며 광역상권 고객 매출이 지역별로 150~300% 가까이 늘었다.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신규고객이고 20~30대 젊은 고객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인근...
'日 밸류업' 모범기업…1년새 주가 50% 껑충 2024-05-30 18:27:58
일본 중견 의류업체인 산요쇼카이도 발표 이후 한 달 만에 주가가 45.3% 뛰었다. 작년 10월 6일 중장기 경영 목표로 ROE 8.5%, 자기자본배당률(DOE) 2.5% 달성 계획을 밝혔다. 그 결과 최근 1년 사이 주가는 58.39% 올랐다. 도쿄거래소가 선정한 29개 종목 중에선 SWCC주식회사(쇼와산업)가 150.4% 뛰어 상승률 1위였다. 이...
'밸류업' 먼저 한 일본 보니…'우수공시' 기업 1년 평균 50% 넘게 올라 2024-05-30 17:24:02
38.68% 급등했다. 최근 1년 기준으로 보면 76.29% 올랐다. 이 회사 시총은 전날 기준 648억엔으로 일본 은행주 중 중소체에 해당한다. 일본 중견의류업체인 산요쇼카이는 작년 10월6일 중장기 경영계획으로 ROE 8.5%, 자기자본배당률(DOE) 2.5% 달성계획, 주당 40엔 배당금을 제시하고, 주가순자산비율(PBR)을 끌어올리기...
흥국생명,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물품 400점 전달 2024-05-30 09:34:54
기획됐다. 임직원들은 재사용 가능한 의류, 가전, 생활용품, 도서 등 총 300여 개의 물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흥국생명도 회사차원에서 임직원들의 기부캠페인에 동참하고자 냉장고, 공기청정기, 냉풍기, 야채탈수기 등 100여 개의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에 참여한 흥국생명 강도용 총무팀 대리는...
작년 여름 난리났던 다이소 '품절템'…드디어 또 나왔다 2024-05-29 22:00:02
내놨다. 기존 메쉬 의류 품질을 높여 재출시한 업체도 있다.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최근 모노 메쉬 소재 사용으로 가볍고 시원한 ‘에어리(AIRY) 모노메쉬’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조직감이 고급스럽고 가벼운 모노 메쉬 소재를 사용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더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
한화생명 "꽉 찬 옷장 정리하고 장애인 홀로서기 도와요" 2024-05-29 16:41:37
2024'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리바이브 캠페인은 의류와 잡화, 도서, 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물품을 기증하는 한화생명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이날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 약 1만6,000여점을 전달했다. 이...
NAK21, 44부터 120까지…'여성의류 ALL 사이즈' 쇼핑몰 2024-05-29 16:11:08
주식회사 엔케이아이엔씨의 NAK21이 ‘2024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온라인 쇼핑몰(여성의류) 부문 1위로 선정됐다. NAK21은 ‘모든 여성들이 예쁜 옷을 입었으면 좋겠다’는 일념 아래 탄생한 여성 의류 전문 쇼핑몰이다. 44 사이즈부터 120 사이즈까지 모든 사이즈를 취급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100년 기틀 다진다'…글로벌 1등 테크기업으로 브랜딩 나선 화승 2024-05-29 15:54:45
비롯한 종합무역 사업 분야를 맡는 자회사들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글로벌 헤드쿼터(GHQ) 역할이다. 글로벌 자동차부품 기업 화승알앤에이는 자동차 부품 사업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친환경 자동차 부품 분야의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