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켓용 첨단금속으로 승부"…에이치브이엠, 28일 코스닥 상장 2024-06-17 17:48:49
마스크(FMM) 소재 국산화에 성공한 에이치브이엠은 디스플레이 분야의 확장도 기대하고 있다. 에이치브이엠은 이번 상장에서 240만 주를 공모한다. 주당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 1천~1만 4,200원이다. 상단 기준 공모 예정 금액은 약 341억 원이다. 오는 19일~20일 일반청약을 진행하며, 오는 28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그리스 해안경비대, 이주민들 바다에 던졌다" 2024-06-17 17:19:54
당시 해안에 자신들의 배가 도착하자마자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사복 차림을 한 그리스 경찰들에게 붙잡혔다고 했다. 그는 다른 카메룬 출신 남성, 코트디부아르 출신 남성과 함께 그리스 해안경비대의 보트로 이송됐고 한 명씩 바다에 던져졌다고 주장했다. 그는 "그들은 다른 카메룬 출신 남성부터 시작했다. 그를 ...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1천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4천∼5천명의 외국인 고객이 방문한다. 10초에 한 명꼴로 외국인 고객이 화장품 등을 구매하는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주력상품은 마스크팩과 피부관리 화장품으로 최근에는 색조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며 "벌꿀 약과, 김부각 같은 전통 과자류도 인기가 좋아 상품을 박스째로 산 뒤 캐리어에 재포장해...
중소브랜드 '반란'…올영세일 휩쓸었다 2024-06-10 10:06:58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각각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주력 고객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와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세일 기간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회원은 직전 세일보다 약 30%...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매출 10위권 국내 중소브랜드 싹쓸이" 2024-06-10 09:38:35
확장해 매출 규모를 키우고 있다. 메디힐은 마스크팩으로, 토리든은 가볍고 수분 가득한 제형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각각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세일에서 주력 고객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와 외국인 고객이 늘었다고 분석했다. 세일 기간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회원은 직전 세일보다 약 30%...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마스크팩이 한창 인기였던 시기였습니다. "초기에 'K뷰티'를 알리게 된 제품은 마스크팩이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한국 마스크팩 품질이 가장 좋기 때문이죠. 앰플과 크림에 들어가는 레시피로 만든 내용물을 얼굴모양의 천에 적셔서 붙이고 있으니 얼마나 흡수가 잘되고 효과가 있었겠어요. 거기에 마케팅하기에도...
백화점 보다 올리브영…외국인이 꽂힌 'K-로드숍' 2024-06-06 13:32:09
'VT 리들샷 300'이었다. 이어 마스크팩을 포함한 화장품류가 4위까지 휩쓸었고 5∼7위는 식품류가 차지했다. 이처럼 뷰티·패션 중심의 로드숍이 인기를 끄는 것은 외국인 관광객 소비 패턴 변화와 관계가 깊다고 업계는 분석한다. 중국인 위주의 단체 관광객 대신 개별 관광객이 증가하는 추세와 맞물려 값비싼...
'K-로드숍'에 홀린 외국인…올리브영·무신사 '특수' 2024-06-06 07:15:00
하루 5천여명 수준이다. 10초에 1명꼴로 물건을 사는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외국인들은 스킨케어와 같은 기초화장품과 마스크팩을 많이 찾는다"며 "최근에는 색조 상품을 찾는 중국·일본인이 느는 추세"라고 말했다. 최근에는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옷을 사는 외국인도 부쩍 늘었다. 지난 3월 문을 연 무신사...
휴지 제조사 '모나리자', 인도네시아에 매각 2024-06-04 17:17:20
등 화장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스크와 기저귀 등도 만든다. 쌍용C&B는 '코디'라는 화장지를 비롯해 물티슈·마스크 제품으로 유명하다. 모나리자는 장중 매각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뒤 전날보다 950원(22.84%) 오른 5천11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