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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 유기폐기물 현장처리 설비 열분해설비 운영 2024-06-15 09:00:01
“한국에너지는 국내 최초 유기폐기물 현장처리 설비인 신규 열분해설비 시스템뿐만 아니라 수소에너지 관련 설비, 자동화 설비, 전자기기 등의 친환경 기술분야의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며 “지구를 아름답게 보존해야한다는 신념으로 열분해 설비를 연구 및 특허 등록하였으며 열분해 기술을 통한 폐기물 처리...
한화오션, KDDX 핵심 기술 성과 공개했다 2024-06-14 17:40:41
기술을 공개했다. 주로 한국형 차기구축함(KDDX)과 관련한 기술로 향후 입찰 경쟁에서의 자신감을 드러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화오션은 14일 제주 중문동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2024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KMIST) 종합학술대회에 참가해 총 5건의 논문을 공개했다. 조선업체로는 유일한 참가기업이다. 이번에...
[토요칼럼] '한반도 천동설'과 균형외교의 허상 2024-06-14 17:30:21
가치동맹 블록화가 진행되는 와중에도 한국만 균형외교가 가능하다고 보는 이유는 뭘까. 대부분이 대륙과 해양 사이에 놓인 지리적 특성을 꼽는다. 어디선가 들어본 얘기다. 19세기 조선중립론과 비슷하다. 외교 전문가들은 이런 논리를 ‘한반도 천동설’에서 비롯된 대표적인 착각이라고 말한다. 한반도가 세계의 중심...
[일문일답] 석유공사 사장 "많은 석유·가스 발견 염원에 '대왕고래'로" 2024-06-14 07:00:02
자원개발에 나서는 동향이 있다고 전하면서 한국이 '광개토'라는 이름으로 진행 중인 해양 자원 개발 프로젝트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기업인 셸에서 20년 넘게 활동하다 SK이노베이션으로 자리를 옮겨 기술원장과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지낸 김 사장은 울산과학기술원(UNIST) 정보바이오융합 학장을 거쳐...
하나 만드는데 6500억…130조 시장에 '팀 코리아' 뛰어든다 2024-06-13 18:51:23
운반선은 한국 조선사들이 제조하지만, 화물창은 해외 기술을 쓰고 있다. GTT는 한국 조선사가 LNG 운반선을 건조할 때마다 한 척에 5%의 설계료를 받고 있다. 매년 수수료로만 수백억원을 내주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조선사 연구소장은 “한국선급을 비롯해 국내 대형 조선 3사와 철강 2사가 공동 연구를 하는 만큼...
조선 3사·철강 2사, 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佛 GTT 넘어서는 초격차 확보" 2024-06-13 16:58:51
운반선은 한국 조선사들이 만들지만, 화물창은 해외 기술을 쓰고 있다. GTT는 한국 조선사가 LNG 운반선을 건조할 때마다 한 척당 5%의 설계료를 받고 있다. 매년 수수료로만 수백억원을 내주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조선사 연구소장은 “한국선급을 비롯해 국내 대형 조선 3사와 철강 2사가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조선·철강업계 뭉쳤다…액화수소 화물창 공동연구 나서 2024-06-13 10:03:52
= 한국을 대표하는 조선·철강 5개사가 액화수소 운반선 화물창(저장탱크) 연구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 삼성중공업은 최근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포스코, 현대제철, 한국선급(KR)과 액화수소 선박용 재료 시험 표준화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로 꼽히는 수소는 영하...
덴마크 '괴짜 3인방', 심해생물 들고 다시 왔다 2024-06-12 18:53:32
성공 사례다. 이들은 자본주의와 세계화, 기술 발전의 이면을 비판하는 작품으로 지난 30여 년간 세계적 명성을 쌓아 왔다. “(자본주의 체계와 미술계라는) 시스템 바깥에서 문제를 제기하기보다 내부에 들어가서 시스템에 도전하는 게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면서다. 서울 사간동 국제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들의 전시...
與 곽규택 "무역 소송에 기업들 해외 내몰려…해사전문법원 설치" 2024-06-12 17:34:17
"한국은 무역의 99%를 해상 물류가 차지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해외에서 소송을 해고 있는 국내 물류 기업들을 위해서라도 해사전문법원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부산 서동구)은 12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해상 물류의 중심지인 부산에 해사전문법원을 설치하는 법안을 22대 국회에서 반드시...
SK오션플랜트, 기업신용등급 BBB+로 상향 2024-06-12 15:13:12
등 특수선, 해양·건축구조용 후육강관, 신조선과 선박 수리개조 등 기술적 진입장벽이 높거나 안정적인 수요가 수반되는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은 14MW급 이상의 대형 터빈을 설치할 수 있는 하부구조물 공급능력을 기반으로 해외 유수의 개발사들과 거래관계를 확보하며 견조한 수주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