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건물 2층같이 임차료가 저렴한 상권을 중심으로 점포를 확장했다. 초기 투자비와 임차료를 줄여 제품 가격을 낮게 유지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전략으로 성장했다. 지난해 전국 매장 수 1400개를 넘어서며 업계 1위에 올랐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출점 전략을 바꿔 핵심 상권과 ‘한류 명소’를 중심으로 점포를 내...
[오늘시장 특징주] 빙그레(005180) 2024-06-11 10:17:34
빙그레가 바나나맛 우유와 메로나의 해외 성장세 덕분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제의 거래에서는 무려 24.42%의 폭등을 기록하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빙그레의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와 메로나는 이미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고...
MZ들 너도나도 셀프사진관…수혜주도 있다고? 2024-06-11 08:18:24
말 국내 셀프 사진관 주요 브랜드(인생네컷·포토이즘·포토그레이) 점포 수는 1006개로 전년 대비 21.6% 증가했다. 국내에 있는 50여개의 브랜드를 모두 고려하면 3000여개로 추산된다. 이 연구원은 "국내 최대 규모 브랜드인 인생네컷은 국내 430개 이상, 해외 19개국 230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며 매달 230만명(국내)...
'빙그레' 52주 신고가 경신, 과일 맛 K-디저트로 전세계가 빙그레 - DS투자증권, BUY 2024-06-10 09:09:30
점포에 입점되기 시작하며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급성장 중. 또한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딸기, 망고, 코코넛, 타로, 피스타치오 등 다양한 맛의 메로나를 출시했음. 국내 1위 가공유인 바나나맛 우유 역시 딸기맛이나 초코 맛이 대부분인 해외 가공유 시장에서 독보적인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 인의 추억의...
"골목 맛집이 '글로컬'…제2의 성심당 키워 지역 소멸 막을 것" 2024-06-09 18:06:20
점포들이 모일 때 나온다”고 강조했다. ▷지역 살리기에 관심이 많으십니다. “그럼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점’이라면 그걸 연결해서 ‘면’으로 만드는 게 지역 상권이에요. 훌륭한 아이디어는 이미 그들이 갖고 있기 때문에 정부는 지원만 해주면 됩니다. 그래서 부처 실무자들에게 ‘당신들이 아이디어 내지 말고...
미술관을 품은 백화점들…고급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2024-06-09 07:35:00
매장에 '아트 마케팅 강화' 해외 유명작품 '메도우' 설치… 명품매장 한층에 작품 250점 전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천장에 매달린 16개의 꽃 오브제가 각기 오므라들었다가 활짝 펼쳐지길 반복한다. 꽃은 피고 질 때마다 연한 분홍색, 노란색, 파란빛이 감도는 흰색 등 각양각색의 빛깔을 낸다....
환율 리스크, 경고등 켜질까 2024-06-05 06:00:32
바로 이 대목이다. 1990년대 후반에는 해외 부동산투자는 국내 기업과 금융사의 해외 점포 마련 등을 위한 실수요 외에는 없었다. 개인의 해외 주식투자는 생각지도 못하던 때였다. 최근처럼 자본의 공동화가 수반되지 않고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는 여부에 따라 윔블던 현상이 나타났다. 윔블던 현상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뒤 점포 400여개를 열며 편의점 점유율 1위를 차지하자 현지 맞춤 전략을 짠 것이다. 2021년 몽골에 진출해 280여개 점포를 둔 GS25는 차별화된 특화 매장을 통해 격차를 좁히고 있다. 특히 시티타워점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유목 생활로 우유에 친숙한 몽골인들 덕분에 원두커피 카테고리 중...
"여름휴가 옷 준비하세요"…백화점,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 2024-06-04 06:00:01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폴로 랄프로렌, 맨온더분, 띠어리, 마쥬, 비이커, 리틀 그라운드 등 남성·여성·아동 브랜드 등이 참여한다. 자체 편집매장 분더샵에서는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피어 오브 갓 등 입점한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패션...
세라젬 "헬스케어 도전, 매출 3조 목표" 2024-06-03 17:53:47
7개 사업군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5년 안에 전 세계 1만 개 오프라인 점포를 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세라젬은 아시아, 미주뿐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중동 등 7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세라젬 매출은 2020년 3002억원에서 2021년 6670억원으로 두 배 이상 뛰면서 국내 1위였던 바디프랜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