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주 세계화 '속도'…베트남에 첫 해외 공장 2024-06-19 17:32:17
평균 임금이 39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고가지만 여기선 프리미엄 술로 통하다보니 비싸도 팔립니다. [응위옌 안 톤린 / 베트남 현지인 : 드라마를 자주 보는데, 거기서 많은 한국인들이 소주를 마시더군요. 그래서 마시게 됐습니다. 친구들도 한국 문화에 익숙해서, 종종 소주를 마셔요.] 하노이에서 120km 떨어진...
현대자동차, 최초 제작 단편 영화 '밤낚시' 공개 2024-06-11 16:00:03
시선으로 담아낸 단편 영화 39밤낚시39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패러다임을 선보였다. 또 영화 범죄도시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 여러 작품들을 통해 대중에게 연기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손석구 배우가 출연 및 공동 제작에 참여했다. 영화 불한당,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
GS25·삼쩜삼 급부상…앱 시장 '춘추전국시대' 2024-06-07 14:48:35
등 드라마 콘텐츠가 흥행한 덕을 봤다. 금융 분야 1위는 세금 환급 서비스 앱인 삼쩜삼(110만 건)이었다. 토스(39만 건)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30만 건), KB페이(30만 건) 등 금융권 앱을 넘어섰다. 삼쩜삼은 자체 앱을 통한 종합소득세 누적 환급액이 1조원을 넘겼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잘파세대' 잡으려면 '더 짧게'…유통가에 부는 '숏폼' 전략 2024-05-28 09:32:11
플레이리스트와 웹드라마 시리즈 ‘편의점 고인물’과 ‘편의점 베짱이’를 제작했다. CU 편의점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재밌게 그려낸 쇼츠 드라마로, 특히 편의점 고인물은 누적 조회 수 3억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숏폼 드라마는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최고...
이번엔 '하이브 내전'…로펌, 엔터시장 격돌 2024-05-19 18:02:41
인기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과 영화 ‘노란문’ 등의 제작 자문을 맡았고, 영화 ‘살아있다’ 저작권 소송도 수행했다. 곽재우 광장 변호사(39기)는 BTS 무단화보집 출판금지 소송을 맡아 ‘성과무단이용행위’에 관한 최초의 대법원판결을 끌어내기도 했다. 율촌 스포츠·엔터팀은 염용표 변호사(28기)를 필두로 20여...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농식품수출진흥과장은 미국 수출 증가에 대해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뜬 이후에 K푸드 인지도가 높아졌다"면서 "달러 강세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연합뉴스에 말했다. 미국 시장 수출이 급증한 대표적인 품목은 라면, 쌀 가공식품, 김치 등이다. 4월까지 라면 수출은 6천400만달러로 작년 동기 대비 83%나 늘었다....
SKB, 청년창업기업 광고 제작 지원 2024-04-30 15:24:32
창업 7년이 지나지 않았고 대표자 연령이 39세 이하인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신청은 올해 12월 15일까지 가능하다. 펀딩 후원자는 펀딩 진행 기업의 제품이나 이용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펀딩 종료 후 SK브로드밴드는 홍보영상을 제작한 뒤 B tv 우리동네광고를 통해 펀딩...
김지원·김수현 앞세워 대박났는데…개미들 울린 '눈물의 종목' 2024-04-25 09:48:45
9시39분 현재 스튜디오드래곤은 전일보다 250원(0.61%) 내린 4만90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에는 보합 가격인 4만11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달 들어서만 11%가량 하락하며 4만원선마저 위협받고 있다. 올 들어서는 주가가 20% 넘게 밀렸다. 이는 배우 김지원과 김수현 주연의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이 기록적인...
웨이브, 해외 서비스 확대…유럽·오세아니아 등 진출 2024-04-03 18:01:47
호주 뉴질랜드 등 39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등 한국 콘텐츠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해왔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한류가 활성화됐거나 확산 단계에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K콘텐츠'로 세계시장 뚫는다…'토종 OTT' 웨이브의 진격 2024-04-03 10:17:51
등 39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한국 콘텐츠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해왔다.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K-POP 콘서트, 음원차트쇼 등이 대표 공급 콘텐츠다. ‘약한영웅 Class1’, ‘박하경 여행기’ 등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도 포함한다. 웨이브 관계자는 “코코와로 쌓은 해외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