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십억 손실, 피 마른다"…잘나가던 한국 회사 '비명 속출' 2024-06-14 18:42:39
웹툰 시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면서 성장했다. 4대 웹툰 플랫폼의 월간 이용시간(4월 기준)은 2019년(9199만3557시간)에서 2022년까지 3년 동안 29.3% 증가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올 2월 내놓은 ‘2023 웹툰 사업체 실태조사’ 보고서에서도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국내 웹툰산업 규모는...
경성 '미식살롱'…추억의 경양식이 시작된 곳 2024-06-13 17:59:26
식문화가 뿌리내릴 준비를 하고 있었다. 한식과 서양식의 융합 과정에서 생겨난 ‘경양식’이라는 새로운 장르는 한때 우리나라 외식업계의 ‘주류문화’가 됐다. 1970~1980년대 돈가스, 함박스테이크(햄버그스테이크), 오므라이스 등은 가족 외식 메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사람들은 레스토랑에서 맛본 음식을 집에서 직접...
휴롬,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소비자중심 활동 인정 받아" 2024-06-13 10:34:44
2016년 첫 CCM 인증 이후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한 성과를 인정 받아 작년 말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최고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5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휴롬은 '쉽고 편리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한 미래를...
NH농협생명, 6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2024-06-13 09:54:35
강화와 소비자 중심 경영을 다짐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심사위원은 “NH농협생명은 CEO가 확고한 고객중심경영 가치를 갖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 현장 소통강화 및 미스터리 쇼핑 강화 등으로 완전판매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ESG경영 강화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분석이다. 관광객들의 소비 행태도 변화하면서 명품이나 전통적인 백화점 입점 브랜드보다 한국 브랜드나 스트리트 브랜드가 잘 팔리는 추세다. 신세계백화점의 올해 1∼5월 외국인 매출을 보면 영패션이 310% 증가했고 스포츠는 208%, 잡화(선글라스)는 220% 각각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의...
랩코리아, AI 콘텐츠 자동화 솔루션 도입 예고...국내 비즈니스 본격화 나서 2024-06-12 11:12:48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행동 예측 모델링으로 소비자 패턴을 예측해 가장 구매 확률이 높은 소비자를 타겟한다. 이들을 중심으로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CRM 등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현한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나아가 과거 콘텐츠의 성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성과를 예측하도록 돕는 AI 콘...
세계가 똑같은 틱톡·쇼츠 소비…알고리즘이 문화 다양성 죽였다 2024-06-11 18:45:28
춤, 음식, 장소 등은 알고 보면 소비자가 아니라 알고리즘이 선택한 것이란 설명이다. 그는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등 플랫폼에서 이용자는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를 소비하도록 사실상 강요받고 있다”며 “콘텐츠 생산자 역시 알고리즘을 타기 위해 유행하는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압력을 받는다”고...
"中 단오절 1인당 여행 소비, 코로나 직전 2019년보다 12%↓" 2024-06-11 17:09:47
소비 규모가 코로나19 사태 직전인 2019년에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중국 문화관광부는 올해 연휴 중국 국내 관광객이 연인원 1억1천만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3% 늘어난 것으로 집계했다. 국내 관광객이 지출한 금액은 총 403억5천만위안(약 7조6천43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마켓칼럼] 삼성전자, 하반기엔 달린다…'화장품株 랠리'도 지속 2024-06-10 16:54:35
합리적인 소비가 증가하면서 한국 화장품이 주목받기 시작하고, 한국 문화상품의 인기와 더불어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인디 브랜드사의 판매가 급증하게 된 것이 하나의 요인이 아닌가 판단한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오프라인의 확대도 예정돼 있는데, 실리콘투의 오프라인 매장오픈과 아모레퍼시픽의 라네즈(세포라),...
김호중 앨범 '기부 행렬'..."처분 못해 난감" 2024-06-08 08:45:09
수밖에 없다. 소비가 안 되면 자체적으로 폐기 처분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출시된 지 오래 된 앨범이나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어려운 USB 형태의 앨범이 기부되기도 한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는 "받는 사람 입장에서 필요하거나 원하는 것을 받는 것이 기부일 텐데 취향의 문제인 앨범을 가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