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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선 못 사는 이더리움 ETF, 관련주 살펴볼까 [엔터프라이스] 2024-05-24 17:38:20
손익구조 전년대비 큰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한화투자증권을 살펴보면요. 총 자산은 이번 분기 14조 8천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2% 늘었고요. 당기 순이익과 영업이익도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분기에 증권업계가 전반적으로 호실적을 기록했는데 한화투자증권도 여기 발 맞춘 성적을...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PLCC, 사활을 건 도전…AI에 1조 투자" 2024-05-22 15:14:59
건 도전이었다"며 "데이터 스트럭처(구조)를 만들어서 데이터 플랫폼을 판매하고, 데이터로 승부를 건다는 의미"라며 이처럼 말했다. 지난 2015년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처음 선보인 현대카드는 이달 올리브영과 파트너십을 포함해 현재까지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 포털, 패션, 게임, 금융, 여가 등 분야에서...
자산가의 상품 '메자닌'…20년 고수가 말하는 돈 버는 펀드의 조건 [이시은의 투자고수를 찾아서] 2024-05-22 13:33:37
공모주 활황…코벤펀드의 급부상최근엔 손익차등형 메자닌펀드가 지고, 코스닥벤처펀드(코벤펀드)가 뜨는 것이 업계 트렌드라고 했다. 그는 “손익차등 형태의 과한 보수구조가 부각되며 관련 시장이 저물고, 대신 공모주 수익률이 호황을 누리며 코벤펀드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코벤펀드는 전체 투자금...
"메자닌펀드, 지금이 투자 적기…20개 이상 종목 담아야 안정적" 2024-05-21 18:40:02
손익차등형 메자닌 펀드가 지고, 코스닥벤처펀드(코벤펀드)가 뜨고 있다고도 했다. 그는 “손익차등 형태의 과한 보수 구조가 부각되며 관련 상품 출시가 줄고, 대신 공모주 수익률 호황을 바탕으로 각 메자닌 운용사의 코벤펀드 설정이 늘고 있다”고 했다. 상품에 투자하기 전 반드시 운용사의 트랙 레코드(실적 기록)를...
국가철도공단, 역세권 개발해 사상 최대 이익 2024-05-21 17:12:43
건설을 위해 발행한 채권을 상환하는데 선로사용료와 자산관리에서 창출한 수익을 활용하는 등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이성해 공단 이사장은 "3년 연속 흑자 달성의 성과는 전 임직원이 사업별 손익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재무구조를 구축해 고속철도와 일반철도...
컬리가 1분기에 사상 첫 흑자낸 비결 [Geeks' Briefing] 2024-05-21 16:22:33
첫 영업이익 흑자 달성은 근본적인 손익 구조의 개선이 이뤄졌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컬리는 지난해부터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수익원 다각화와 운반비, 지급수수료 절감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실제 운반비와 지급수수료 등이 포함된 비용은 올 1분기 63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투자신탁운용, 美 장기채 투자 ETF 인기…2060 TDF 수익률 1위 '두각' 2024-05-21 15:36:56
‘손익차등형’이란 구조에 방점이 찍혀 있다. 손익차등형 펀드에는 한국투자금융지주 및 산하 계열사가 후순위 투자자로, 선순위 투자자로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한다. 펀드 이익이 발생했을 때 10%까지 선순위 투자자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고, 손실 발생 시에는 -15%까지 후순위 투자자가 먼저 손실을 책임진다. 선순위인...
"우리도 쿠팡처럼"…컬리, 9년 만에 드디어 첫 '흑자' 2024-05-21 11:10:30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이익을 내는 구조로 전환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컬리는 첫 분기 흑자에 대해 일시적 효과가 아닌 근본적 손익 구조 개선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컬리는 실적 개선을 위해 운반비·지급수수료 등 비용을 줄였다. 운반비·지급수수료 등이 포함된 비용은 1분기 638억원으로 6% 감소했다. 대형...
국가철도공단,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흑자 달성…3년 연속 흑자 2024-05-21 10:44:17
및 자산관리에서 창출한 수익을 활용하는 등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3년 연속 흑자 달성 성과는 전 임직원이 사업별 손익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해 이룬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재무구조를 구축해 고속철도 및 일반철도 시설투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컬리, 1분기 별도 영업이익 5억원…"창립 9년만에 첫 분기 흑자" 2024-05-21 10:29:16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대해 "근본적인 손익 구조 개선이 이뤄졌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컬리는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수익원 다각화와 운반비·지급수수료 절감 등에 노력해왔다. 운반비·지급수수료 등이 포함된 '비용'은 1분기 638억원으로 6.0% 감소했다. 컬리는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