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상, 1분기 영업익 477억 원…전년비 92% ↑ 2024-05-16 18:41:06
52% 늘어 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식품 부문은 신선 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늘었다. 선물 세트 사업 수익성은 확대했다. 소재 부분은 전분당 및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늘고,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상 라이신 수요 증가에 따른 손익도...
쿠팡 올라타니…농어촌 상공인도 '로켓 성장' 2024-05-16 18:12:40
이상 물류망을 구축하고 로켓프레시를 통해 신선식품을 배송하고 있다. 로켓프레시의 올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 정연승 단국대 경영학부 교수는 “국내 농수산물 시장의 복잡한 유통단계를 줄인 로켓프레시가 농어촌의 성장을 이끌고 소비자 편의를 증진해 윈윈 효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라현진 ...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바이오 사업 개선(종합) 2024-05-16 17:47:13
호실적을 이끌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전분당·바이오 사업)은 흑자전환했다.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바이오...
'외식 비싸 집밥만'...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 2024-05-16 16:47:03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주요 시장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도 성장했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477억원으로 91.5% 늘었다. 매출은 1조445억원으로 5.5% 증가했다.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고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 2024-05-16 16:31:37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라이신 사업 흑자 전환 2024-05-16 16:19:04
5.5% 늘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은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상 라이신은 수요...
GS리테일, 오프라인 유통앱 1위 탈환 2024-04-17 18:13:09
기록했다. 작년 9월 이후 6개월 만에 백화점, 마트,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MAU 273만 명인 이마트로 나타났다. 우리동네GS 이용자 급증은 고물가에 앱을 활용해 돈을 아끼려는 소비자가 모여든 영향이 컸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된 ‘마감할인’이 대표적이다....
20대에 '돈 아끼는 앱'으로 인기…'이마트'도 제쳤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17 16:24:29
299만9744명을 기록했다. 작년 9월 이후 6개월 만에 백화점, 마트, 편의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유통사 앱 가운데 1위를 탈환했다. 다른 앱과 비교해 증가세도 뚜렷했다. 지난해 3월(216만명)과 비교해 38.7% 늘었다. 지난달 MAU 273만명으로 2위로 밀려난 이마트의 경우 같은 기간 0.4% 줄어든 것과 상반된...
글라이드, 간편식 플랫폼에 '과일·채소' 카테고리 신설…산지 직송으로 고품질에 싼 가격 2024-04-17 15:47:57
신선식품 판매를 시작으로 수산물, 밀키트, 맛집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 상품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상품 유통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상품의 품목과 종류를 늘리고 소비자들의 편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글라이드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 곱창전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