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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도 안팎 '불가마 폭염' 印전력수요 사상 최고…단전에 급수난 2024-05-30 17:16:38
뉴델리의 다른 지역 최고 기온은 전날 45.2도에서 49.1도 수준이었다며 "문게시푸르 관측소 장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인도 기상청(IMD)은 뉴델리 지역에 대해 모든 연령대에서 열사병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건강 비상 경보령을 내린 상태다. cool@yna.co.kr...
작년 로또 1등 당첨자 35% "당첨금으로 주택·부동산 구입 계획" 2024-05-30 16:00:01
많았다. '동물과 관련된 꿈'과 '재물에 관한 꿈'은 각각 9%였다. 연령대별로 보면 1등 당첨자의 33%가 40대로 가장 많았다. 이어 50대(27%), 60대 이상(21%), 30대(14%), 20대(4%) 순이었다. 성별로는 남성이 75%로 여성(25%)의 3배에 달했다. 동행복권은 최근 당첨번호 예측 서비스에 대한 피해 신고 접수...
어린이 인구 감소에도 안전사고는 증가…'돌 되기 전 조심' 2024-05-30 12:00:06
그 외 연령대에선 미끄러짐과 넘어짐 사고가 잦았다. 해당 사고 유형의 비중은 걸음마기(28.4%)에서 유아기(34.9%), 학령기(35.3%)로 갈수록 높아졌다. 고온 물질에 의한 화상 등의 안전사고는 5년간 2천684건이 접수됐다. 걸음마기 발생 건수가 58.0%(1천558건)로 가장 많았고 영아기 15.5%(415건), 학령기 14.2%(381건),...
젊은층 줄어드는데…통신사들 '청년요금제' 앞다퉈 내놓는 이유 2024-05-30 10:00:01
연령대가 낮을수록 여러 조건을 따져가며 비교해 갈아타는 경향이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 3사는 각각 청년(만19~34세) 타깃으로 한 맞춤 브랜드를 구축했다. SK텔레콤의 '0(Young)', KT의 'Y', LG유플러스 '유쓰'가 대표적이다. 통신사들은 청년 중심의 요금제 구축에도...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부산은행…빅데이터로 신사업 발굴 2024-05-29 15:59:01
얻은 지역, 시간, 연령대별 고객 이용 특성을 활용해 가맹점의 지역별 특징을 파악하는 방식이다. 교통카드 사용 비중으로 고객군의 사는 곳을 추정할 수도 있다. 부산은행은 올해 금융 데이터를 가공한 뒤 지역의 학술연구재단에 제공했다. 대규모 금융 데이터를 제공해 기초생활 수급 노령 인구를 파악하거나, 지역 연금...
전기안전공사, 창립 50년 전북이전 10년 기념음악회 성료 2024-05-29 13:36:12
성원에 보답해드리고 싶었다.”며, “이번 음악회가 전북지역의 화합과 발전의 장(場)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전기안전공사는 문화예술 공연 등 즐길거리가 부족한 지역 여건을 고려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고루 참여할 수 있는 시즌별 ESG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주관...
1분기 출산율 0.8명선 '붕괴'…역대 최저 2024-05-29 12:38:37
25세 이상 모든 연령대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특히 30∼34세(72.3명)에서 4.4명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둘째 이상을 낳지 않는 경향도 계속됐다. 첫째아 구성비는 61.5%로 1년 전보다 2.4%포인트(p) 상승했고 둘째아(31.7%)와 셋째아 이상(6.8%)은 각각 1.6%p, 0.8%p 하락했다. 1분기 사망자 수는 9만3천626명으로...
1분기 출산율 첫 0.7명대 '뚝'…3월 출생아 2만명 붕괴 2024-05-29 12:00:03
당 출생아 수)을 보면 25세 이상 모든 연령대에서 감소세를 보였다. 특히 30∼34세(72.3명)에서 4.4명 줄어 감소 폭이 가장 컸다. 둘째 이상을 낳지 않는 경향도 계속됐다. 첫째아 구성비는 61.5%로 1년 전보다 2.4%포인트(p) 상승했고 둘째아(31.7%)와 셋째아 이상(6.8%)은 각각 1.6%p, 0.8%p 하락했다. 1분기 사망자 수는...
"기억력 감퇴 경험해도 10명 중 7명은 관리 안 해" 2024-05-29 11:34:44
약 14%였으며, 연령대가 오를수록 경험률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이 같은 경험자 중 건강기능식품 복용(17.6%), 생활 습관 개선(5.9%), 병원 치료(2%) 등 인지력 개선을 위한 관리를 한다고 응답한 응답자는 10명 중 3명 정도에 그쳤다. 기억력·인지력 개선제로 기억나는 제품이 없거나 모른다고 답한 비율은 전체...
쇼피코리아 "동남아 Z세대 33%가 K제품 구매 고객" 2024-05-29 11:11:50
고객 연령대별 구매 비중을 확인한 결과 Z세대 비중이 33%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쇼피 전체 플랫폼 기준 Z세대 비중은 28%인데, K제품을 구매하는 Z세대 비율이 전체보다 더 높게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쇼피는 또 이들이 쇼핑 시 5일 이상 정보를 탐색하고 상품을 비교하는 특성이 있고, 리뷰나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