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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은 빛났지만 연출은 기대 못 미친 바그너의 大作 오페라 2025-12-07 16:53:58
같은 무대 장치로만 공연이 전개됐다. 무대 뒷면에 동일한 영상의 반복, 주인공들의 거대한 몸을 더 육중해 보이게 디자인된 의상도 바그너의 심오한 작품세계에 몰입하는 데 방해 요인이 됐다. 국립오페라단은 바그너 오페라가 전통적 무대와 현대적 해석이 공존하며 다양하게 상연되는 독일과 달리 이번 공연이 국내에서...
6시간동안 빛난 음악과 아쉬움 남긴 무대와 연출...오페라 트리스탄과 이졸데 2025-12-07 09:34:23
800석 규모의 코트부스 오페라 무대와 2300석의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의 무대 크기를 간과한듯한 부분들도 이어졌다. 주요 장면에서 성악가들이 지휘자 앞에 일렬로 서서 중창하는 장면이 반복됐다. 특히 ‘부부나 연인 관계의 성악가가 소화해야 한다’라고까지 일컫는 2막의 이중창 장면은 사랑의 감정이 폭발하는...
"이런 호두까기 처음이야" 춤도, 세트도 다 바꾼 김용걸발레단 2025-12-05 22:30:02
수동적인 캐릭터로 남겨졌던 클라라가 무대 중앙에서 춤을 추는 일은 캐릭터의 성장과 모험심을 보여주기에 적합해 보였다. 김용걸 감독은 "한여름의 뜨거운 날씨 속에서 차가운 겨울의 이미지와 눈송이를 상상하며 올해 호두까기 인형을 준비했다"고 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면서도 어른의 감성을 놓치지 않으려 한...
첫눈 오는 날 임윤찬의 '라벨'… 재즈의 흥과 여운으로 빛났다 2025-12-05 15:36:11
반영된 작품이라서다. 지난 4일 서울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선보인 임윤찬은 마치 작곡가의 생각과 감정을 통달한 듯 매 순간 재즈의 자유로움과 흥취, 라벨의 다채로운 빛깔을 불러내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가 라벨 피아노 협주곡을 국내에서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임윤찬은 이날 지휘자...
계열분리 이후 정유경 회장이 그리는 신세계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12-05 10:15:44
알려져 있습니다. 흥미로운 건 이 조용한 엄마가 딸이 춤추는 무대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거대한 ‘판’을 짜고 있다는 점입니다. 백화점을 넘어 도시 전체를 바꾸는 ‘부동산 디벨로퍼’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신세계가 발표한 서울 강남 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청사진이 그 신호탄이죠....
역사가 담긴 예술품…마리 앙투아네트의 주얼리 착용해볼까 [최지웅의 컬렉터 가이드] 2025-12-05 07:00:08
문화적 자본과 예술적 감각이 요구되는 컬렉션이다. 다시는 되돌릴 수 없는 시간을 담은 유일무이한 보석으로서, 앤티크 주얼리는 경매라는 무대 위에서 높은 프리미엄을 누리며 그 가치를 아는 이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감동을 선사한다.내 몸에 착용하는 예술품의 가치여러 앤티크 예술품 중에서도 주얼리는 착용을 통해...
엘브필의 기적…함부르크의 부활 2025-12-04 17:38:46
엘브필 총감독 "연주자들도 매번 감탄…건축예술에 걸맞은 무대로 보답하겠다"…'유럽 공연계 거물' 크리스토프 리벤 조이터독일 함부르크의 명소가 된 엘브필하모니를 이끄는 인물 크리스토프 리벤 조이터(61·사진) 총감독을 지난 10월 사무동에서 만났다. 조이터는 유럽 공연계의 거물로 꼽힌다. 오스트리아...
"조금 달라도 괜찮아, 런던은 그런 너를 환영해"…위로 건네는 패딩턴은 영화 속 그대로였다 2025-12-04 17:06:53
인물이다. 자파르는 섬세한 기술과 예술적 감각을 총동원해 패딩턴의 신체 구조, 움직임, 털의 질감, 표정 변화를 하나하나 설계했다. 노래할 때 입이 움직이는 방식까지 실제 생명체에 가깝게 디자인한 덕분에 관객은 패딩턴을 인형이나 장치가 아니라 존재하는 캐릭터 자체로 받아들이게 된다.포용과 인류애 노래하는...
월요일 밤 열리는 파티 무용…40년 大母는 여전히 실험 중 2025-12-04 17:01:52
첫 무대를 마친 안무가를 서울 이태원에서 만났다. “영상 속 자신의 젊은 시절을 보며 춤추는 무용수들을 바라보면서 울컥했어요. 그들끼리도 ‘저렇게 예쁘고 젊었구나, 너는 여전하네’라며 서로 칭찬하더라고요. 20년 동안 지켜온 무대를 다시 확인하는 감정이 움직임을 통해 드러났죠.” 그는 과거의 재현이 단순한...
케데헌 '사자 보이즈' 뜨기 전…윤별의 갓 발레 있었다 2025-12-04 16:58:16
예술감독으로 쉼 없이 움직여왔다. 스무 살 이후 한 달 이상 쉬어본 적 없다는 그는 ‘공문이 필요 없는 남자’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활발하게 프리랜서 무용수로 활동했고, 부상의 공백을 지나 올겨울 무대에 복귀한다. 최근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만난 윤별은 “이번 무대에는 예술감독으로서의 고민까지 담아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