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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금테크 열풍'…CU, 금 상품 11종 출시 2024-06-03 08:50:35
판매 시점 시세가 아닌, 제조 시점 시세를 적용한 정찰제로 판매되기 때문에 금값이 오름세인 요즘과 같은 때는 구매와 함께 차익 실현을 할 수 있어 재테크 매력이 크다고 설명했다. CU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금액을 지불하면 고객이 지정한 주소로 배송해준다. 최근...
바가지요금 원천 봉쇄했더니…축제 '대박' 2024-05-22 12:01:45
메뉴는 가격 중량을 표시한 정찰제로 1만원 이하로 판매했다. 최경식 시장은 "올해 춘향제가 화제성·흥행성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준비와 운영뿐만 아니라 모두가 합심했기 때문"이라며 "내년 춘향제도 소리를 주제로 더 다채롭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금은방보다 싸다"…편의점에서 '금' 사는 이유 있었네 2024-04-25 14:35:29
CU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카드형 골드바는 정찰제이기 때문에 시세 대비 저렴하고, 금은방에 갈 필요 없이 가까운 점포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했다. CU는 카드형 골드바 수량을 추가로 확보하고, 2g·4g·10g 등 중량이 높은 골드 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사두면 오른다" 인기 폭발…이틀 만에 동난 '편의점 제품' 2024-04-25 13:27:27
11만원, 22만원대다. 이들 제품 모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 속도가 붙었다는 설명. 특히 1g 골드 상품은 판매 시작 이틀 만에 동 났고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완판됐다. 구매자는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뒤를 이었다. CU는 인기에 힘입어 1g...
금테크 열풍에...CU, 1g '카드형 골드' 이틀 만에 동났다 2024-04-25 09:48:48
만에, 1.87g 상품은 보름 만에 완판됐다. 금값이 나날이 오르자 CU가 정찰제로 출시한 골드 상품이 시세보다 저렴해지면서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 CU가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를 한 연령대는 30대로 전체의 41.3%를 기록했다. 이어 40대(36.2%), 50대(15.6%), 20대(6.8%)...
금이 '금값' 되더니…편의점 골드바 '불티' 2024-04-25 08:51:46
CU는 0.5g 상품은 7만7천원, 1g 상품은 11만3천원, 1.87g 상품은 22만5천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고 밝혔다. 구매자 가운데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가장 인기가 높은 1g 상품 수량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CU "금값 고공행진에 편의점 카드형 골드바 인기" 2024-04-25 08:42:52
1g 상품은 11만3천원, 1.87g 상품은 22만5천원 정찰제로 출시했는데 금값 시세가 더 올라 판매에도 속도가 붙었다고 설명했다. 구매자 가운데 30대가 41.3%로 가장 많았고,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CU는 가장 인기가 높은 1g 상품 수량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2g, 4g, 10g 등 보다 중량이...
유족 두번 울리는 '장례식 바가지' 없앤다…고이, 25억 유치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4-18 14:04:09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품목별 정찰제, 미사용품 100% 공제 등 투명한 가격 정책을 운영해 상조 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알권리와 지불 합리성을 보장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유골함 등 다양한 장례용품 관련 업체들이 진행해 오던 상담을 데이터화해 맞춤형 장례를 진행한다. 송 대표는 "고객 중심의 경영 원칙을...
'진품명품' 가리는 스타트업…침수차 찾아내고 짝퉁시계 감별 [긱스] 2024-04-10 20:34:02
정찰제를 마련해 주택 면적별로 동일한 금액에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은 인테리어의 품질과 가격, 관리 상태 등을 사전에 알 수 있게 됐다. 깜깜이 견적을 당연한 관행으로 여겨온 인테리어 업체들은 구체적 가격 등의 정보를 알리길 꺼렸지만 스타트업이 이를 공개하면서 소비자 편익을 높였다는 평가를...
"결혼 준비, 직접 해보니 열불나요"…유명 유튜버도 '분노' [이슈+] 2024-04-04 20:00:01
미용실 가격이 밖에 붙어있는 것처럼 업체마다 정찰제로 시행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시하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결혼 준비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은 건 심 씨뿐만 아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와 한 신혼부부는 결혼식을 준비하기로 한 순간부터 자신들은 '슈퍼 을'이었다고 말했다. 3월 결혼한 30대 채모 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