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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PRO] Today's Pick : "정제마진 오른다…S-Oil, 영업환경 우호적" 2025-12-12 08:30:03
주가 상승을 반영해 정유 사업 타깃 멀티플을 소폭 상향(7.8배→8.0배). -제한적인 신규 증설로 인해 석유제품의 타이트한 공급 상황은 구조적. 2026년 연평균 정제마진은 과거 평균치를 상회하는 견조한 수준을 이어갈 전망. 한편, 사우디 아람코는 2025년 12월 아시아향 OSP를 배럴당 1.0달러로 인하한데 이어 2026년 1월...
中 겨냥했는데 韓에 유탄…멕시코 최고 50% 관세에 기업들 '울상' 2025-12-12 07:27:51
1차 타깃은 중국이지만 한국도 함께 유탄을 맞게 될 처지입니다. 미국의 관세정책을 보고 멕시코가 따라하는 셈인데, 미국과 달리 멕시코는 자국 소비시장의 규모가 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국민들이 관세 부담을 직접 맞게 된다는 점에서 다소 이례적인 결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법안의 내용을 살펴보면 자동차 부품,...
불가리아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 확산…총리 사임 발표(종합) 2025-12-12 00:12:16
행사한다는 이유로 야권의 타깃이 된 인물이다. 불가리아는 국제투명성기구(TI) 부패인식지수에서 낮은 순위를 기록한 국가 중 하나다. 최근 4년간 7차례나 총선을 치르는 등 집권 다수파가 없어 정치적으로도 불안정하다. 불가리아가 유로존 가입 목전에서 반정부 시위로 몸살을 앓으면서 EU의 정치적 위상에도 영향을 줄...
"공장 보다 가사 로봇 수용성↑"…B2C 영역부터 '로봇 대중화' 2025-12-11 20:00:01
있지 않습니까. 양산해서 팔게 되는 주요 타깃층이 어디예요? 개인들인가요 아니면 기업인가요? <양승윤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사실 여러 가지 관점들이 있습니다. 지금 한국에 투자했던 보스턴 다이내믹스나 테슬라 같은 경우는 공장에 먼저 넣으려고 시도를 하시는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B2B 공장이나 또는 물류...
'시총 411조' SK하이닉스 투경 지정 논란에…거래소 "제도개선 검토" 2025-12-11 19:31:46
수가 적어 변동성이 큰 중소형주가 주로 주가조작의 타깃이 되는데, 이날 종가 기준 시총 411조원을 넘어서는 대형주 SK하이닉스를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하는 게 맞느냐는 지적이 나왔다. 이에 거래소가 SK하이닉스의 투자경고 종목 지정 하루 만에 제도 개선에 착수한 것이다. 고정삼 한경닷컴 기자 jsk@hankyung.com
"'메이드인 차이나' 써라"…中 노골적 개입에 한국 '초토화' 2025-12-11 17:45:52
지키려면 상대적으로 난도가 낮은 한국산 장비를 타깃으로 삼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해법 못 찾은 韓 기업들업계에선 한국 반도체 장비 산업의 위기는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우려가 나온다. 중국 정부는 2014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3390억위안(약 70조원) 규모의 국가집적회로산업투자기금(빅펀드)을 조성해 반도체 생...
캐리 크레이그 전략가 "향후 10년간 달러 약세 온다…전세계로 투자 시야 넓혀야" 2025-12-11 17:29:12
해외 투자자에겐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해외 투자자가 달러로 원화를 사서 한국에 투자하면 시장 전체적으로 장기 우상향할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화자산운용은 JP모간과 협업해 LTCMA를 타깃데이트펀드(TDF)에 적용하고 있다. ‘한화 LIFEPLUS TDF’는 모든 빈티지가 5년 수익률 기준 상위 3위...
유로존 가입 앞둔 불가리아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 2025-12-11 17:24:03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이유로 야권의 타깃이 된 인물이다. 정부는 시민들의 반발에 이달 초 사회보장 분담금 인상 등을 포함한 예산안을 철회했지만 시위는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불가리아는 국제투명성기구(TI) 부패인식지수에서 낮은 순위를 기록한 국가 중 하나다. 최근 4년간 7차례나 총선을 치르는 등 집권 다수파가...
美서 들여와 中·日 수출…코오롱FnC의 '지포어' 성공 전략 2025-12-11 17:14:47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 디자인을 내세워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2022년부터 해마다 시그니처 컬러를 정해 호텔·갤러리 등 이색 공간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서울 청담동 편집숍 ‘10꼬르소꼬모서울’과 한정판 컬렉션을...
"안 팔린다" 다들 죽쑤는데 1000억 '잭팟'…난리 난 골프웨어 2025-12-11 17:09:33
주 타깃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해 인기를 얻었다.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운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2022년부터 해마다 시그니처 컬러를 정해 호텔·갤러리 등 이색 공간에서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서울 청담동 편집숍 '10꼬르소꼬모서울'과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