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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기자단, 애터미파크 방문 2024-06-14 16:30:09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제품 경쟁력’을 들었고, 어떤 생각과 이념으로 창업했는지에 대해서는 소비자와 생산자, 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유통을 만들어보고자 창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기업문화에 대해서는 원칙 중심 문화, 동반 성장 문화, 나눔 문화 등 애터미의 3대 기업문화는 독특한 것이 아니라...
유럽에 한참 뒤떨어진 'AI 활용'…韓기업 활성화 '세금'에 답있다 2024-06-14 12:28:20
‘비정형 AI 로봇 작업수행 기술’을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고서를 작성한 박누리 입조처 조사관은 "제조 현장에서의 활발한 AI 도입은 생산 인력을 최소화하면서 최종제품의 품질은 높일 수 있다"며 "생산성·제조업 가동률 저하를 극복하고 궁극적으로는 제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대구업체 7곳 '글로벌 강소기업' 뽑혔다 2024-06-13 19:02:27
미만의 치과용 임플란트와 시술용 키트를 생산하는 품질 경쟁력을 갖췄다고 평가된다. 2023년 매출의 97%를 중국, 이란 등 수출로 올리고 있다. 에스케이텍스는 제직, 연사 공장을 운영해 고객 맞춤형 고품질 폴리에스테르 원단 등을 생산하며 모로코, 튀르키예, 스페인 등 17개국에 수출한다. 에스티영원은 리튬이온 배터...
현대차 노조 6년 만에 파업할까…올해 임협 교섭 결렬 선언 2024-06-13 15:01:55
미래 경쟁력 강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상생 방안도 제안했다. 그러나 노조는 이 제시안이 조합원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다고 판단해 교섭장에서 퇴장했다. 노조는 이날 중앙노동위원회에 쟁의행위 조정을 신청하고 20일 임시대의원대회를 열어 쟁의발생을 결의하고 파업 방향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24일 전체...
삼성증권 "삼성전자 HBM, 엔비디아 인증 통과 가능성 크다" 2024-06-13 08:36:39
제품에서의 TC-NCF 방식의 경쟁력도 주가에 반영돼야 한다는 게 그의 견해다. 황 연구원은 "올해 12단의 매출은 아주 작겠지만 삼성이 먼저 한다면 인증 시점에서 주가에 중요한 변화가 될 것"이라며 "적어도 삼성전자가 12단에서 뒤떨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HBM3도 못했는데 HBM3E를 잘할...
어쩐지 싸다 했더니…알리·테무의 '숨겨진 계획'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06-12 13:05:18
차지하게 됩니다. 중국 외 지역의 제조업 경쟁력이 약화했기 때문입니다. 공급망이 중국에 점차 예속되자 세계는 중국을 견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중국의 과잉생산은 세계 경제에 대한 중대한 도전으로 정상적인 경쟁을 왜곡시키고 있다'고 비판하며 중국의 과잉생산에 대해 유럽을...
글로벌 강소·강소+ 기업에 대구기업 7개사 선정 2024-06-12 10:42:28
미만의 치과용 임플란트 및 시술용 키트를 생산하는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3년 매출액의 97%를 중국, 이란 등 수출을 통해 올리고 있으며, 한 번 체결로 연조직 힐링부터 최종 크라운까지 가능한 다이렉트 시스템(SNUC) 등 임플란트 시술의 디지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에스케이텍스는 직접 제직, 연사 공장을 운영해...
남기중 다원넥스뷰 대표 "中·대만 이어 日 고객사도 논의중" 2024-06-11 15:07:44
경쟁력을 결정하는 인자가 됩니다. 당사는 '정밀도' 관점에서 초미세 회로에 최적화된 레이저 빔을 조형하는 광학 기술, 위치 정밀도를 극대화하는 3차원 오토포커스 비전 기술과 2차원 절대 정밀도 스테이지 매핑 기술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양산성' 관점에서는 초정밀 Mechatronics기술과 마이크로...
"로봇 도입, 조립공정 디지털 전환" 2024-06-10 17:40:26
아쿠아픽 제품이 가장 우수한 품질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칫솔을 사용하고 난 뒤 구강세정기로 입안을 헹구면 다시 음식물 찌꺼기가 나온다”며 “잇몸 질환을 예방하려면 구강세정기를 활용하는 게 최선”이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전국...
중국서 외면받는 한국 제품…'서비스 기반 신형 소비'에 주목해야 2024-06-10 16:03:52
주도층이 되는 20~30대 세대에 단연 경쟁력이 있다. 그동안 대형 매장이나 플랫폼에 입점 진출하던 방식에서 지역과 세대별 온라인 커뮤니티나 날로 진화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 모델에 늦기 전에 올라타야 한다. 중국 유통시장은 변화가 많다. 그만큼 어렵다. 그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서는 살갗에 닿는 서비스로 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