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환율 리스크, 경고등 켜질까 2024-06-05 06:00:32
바로 이 대목이다. 1990년대 후반에는 해외 부동산투자는 국내 기업과 금융사의 해외 점포 마련 등을 위한 실수요 외에는 없었다. 개인의 해외 주식투자는 생각지도 못하던 때였다. 최근처럼 자본의 공동화가 수반되지 않고 외국인 자금이 들어오는 여부에 따라 윔블던 현상이 나타났다. 윔블던 현상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동탄 아닌 '몽탄' 뜬다"…프랜차이즈 매장 전쟁 벌어진 곳 2024-06-04 22:00:01
뒤 점포 400여개를 열며 편의점 점유율 1위를 차지하자 현지 맞춤 전략을 짠 것이다. 2021년 몽골에 진출해 280여개 점포를 둔 GS25는 차별화된 특화 매장을 통해 격차를 좁히고 있다. 특히 시티타워점은 오피스 상권에 위치해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다. 유목 생활로 우유에 친숙한 몽골인들 덕분에 원두커피 카테고리 중...
"여름휴가 옷 준비하세요"…백화점,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 2024-06-04 06:00:01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폴로 랄프로렌, 맨온더분, 띠어리, 마쥬, 비이커, 리틀 그라운드 등 남성·여성·아동 브랜드 등이 참여한다. 자체 편집매장 분더샵에서는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피어 오브 갓 등 입점한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패션...
세라젬 "헬스케어 도전, 매출 3조 목표" 2024-06-03 17:53:47
7개 사업군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5년 안에 전 세계 1만 개 오프라인 점포를 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세라젬은 아시아, 미주뿐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중동 등 70여 개국에 진출해 있다. 세라젬 매출은 2020년 3002억원에서 2021년 6670억원으로 두 배 이상 뛰면서 국내 1위였던 바디프랜드를...
현대백화점, 알리페이플러스와 마케팅 맞손…팝업·할인 혜택 2024-06-03 16:19:15
지난해 해외사업을 전담하는 앤트인터내셔널을 자회사로 출범시키고, 전 세계 25개국에 진출한 '알리페이플러스' 점유율 확대를 추진해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알리페이플러스는 자사 플랫폼에서 더현대 서울을 비롯한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를 대한민국 대표 명소로 소개하고 현대백화점은 알리페이플러스 핵심...
"4년 뒤 연매출 3조" 자신감…'업계 1위' 세라젬 최종 목표는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6-03 15:47:29
7개 사업군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5년 안에 전 세계 1만개 오프라인 점포를 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현재 세라젬은 아시아, 미주뿐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중동 등 70여국에 진출해있다. 세라젬의 매출은 2020년 3002억원에서 2021년 6670억원으로 두 배 이상 뛰면서 국내 1위였던 바디프랜드를...
"불닭 먹고 올 때 메로나"…K-푸드 주가도 신드롬 [백브리핑] 2024-06-03 10:41:23
아닙니다. 바나나맛 우유와 메로나도 해외에서 인기가 상당합니다. 이 둘의 공통점은 빙그레 제품이라는 건데요. 바나나맛 우유는 중국에서 발매된 한국 관광 가이드북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꼽힐 정도입니다. 메로나도 미국 코스트코 전 점포에 입점되면서 해외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신세계백화점, 6월 유럽 식료품 800여종 최대 40% 할인 2024-06-02 06:00:02
6월 한 달간 전국 점포에서 릴레이로 '유럽연합 푸드위크'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럽연합과 손잡고 펼치는 행사로 올리브 오일부터 와인, 치즈, 스낵 등 유럽 식료품 8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유럽연합은 식음료의 풍미를 발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알리는 '진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 캠페인을...
"이제 20대 딸과 같이 올래요"…엄마들 확 사로잡은 비결 [현장+] 2024-05-30 21:04:02
'로라메르시에' '몽클레르' 등 해외 패션 및 뷰티 브랜드를 추가로 들여올 예정이다. 이후에는 '랜디스 도넛', '고든램지 스트리트 버거' 등 젊은 층 수요가 높은 식음료(F&B)도 추가 도입한다. 수원점을 시작으로 대구, 송도 등 전국 규모로 확대해 브랜드 입지도 넓힌다. 이렇게 새...
"수원 '랜드마크' 나야 나"…신세계 스타필드에 롯데 '타임빌라스' 맞불 2024-05-30 13:24:03
사이니지도 설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매장도 신규 점포를 여는 것과 비슷한 수준으로 350여개를 개편했다. 콘텐츠를 다양화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월 수원 상권 최대 규모로 개편한 스포츠, 키즈 상품군은 매출이 종전에 비해 두 배 이상 늘었다. 25~35세 고객 매출도 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