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철 원더랜드 판타스틱"…또 하나의 축제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04-25 17:58:45
테크노짐은 노란색 짐볼 수십 개를 매장 앞에 깔았다. 디즈니플러스는 벽 한가운데 구멍을 뚫고 “렌즈 속을 들여다보라”며 사람들을 멈춰 서게 했다. 렌즈 안에는 자사 콘텐츠 속 한 장면을 연출해놓은 식이다. 밀라노 시내 전체가 축제의 장이자 브랜드들의 마케팅 경연장이었다. 밀라노=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너도나도 'MZ 핫플레이스' 떴다…성수동 골목마다 '북적' 2024-04-14 21:00:02
팝업스토어 등으로 마케팅을 집중하게 됐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이해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프라인 팝업 매장 (운영) 주기는 주간 단위까지 짧아졌다"면서 "소비자의 오프라인 체류 시간이 점점 줄어 오프라인 유통 기업에게는 집객, 브랜드 기업에게는 이미지 각인이 중요해졌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잘...
유통가 AI 어디까지 왔나…데멍이·편쪽이부터 루시까지 2024-02-18 07:05:00
등 마케팅 문구 제작을 맡겼다. 루이스에게 봄과 입학식을 키워드로 하고, 향수 광고 문구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하면 '향기로 기억되는, 너의 새로운 시작'이라는 답변을 내놓는 식이다. 루이스는 하루 평균 마케팅 제목과 본문 각 330건을 생성해 낸다. 그 덕에 2주가량 걸리던 행사 홍보문구 선정 소요 시간을...
체 게바라·렘브란트·헤밍웨이…그들은 왜 베레모를 사랑했나 2024-02-15 18:39:22
마케팅에 적극 활용한 프랑스인들의 노력으로 가장 프랑스적인 모자로도 받아들여진다. (사실, 프랑스인들이 이 모자를 그렇게 잦은 빈도로 활용하는 것은 아니다.) 베레모로 기억되는 수많은 예술가 가운데 손에 꼽히는 이는 네덜란드 출신 화가 렘브란트가 있다. 그는 수십 장의 자화상을 그려낸 것으로 유명한데, 그의...
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누적매출 1조원 돌파" 2024-02-01 10:37:58
메뉴를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호보·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왔다. 이에 힘입어 2022년 기준 입점 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증가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고 쿠팡은 소개했다. 쿠팡에 따르면 경기도 군포에 기반을 둔 화장품 업체 라라츄는 2022년 입점 후 매출이 400% 넘게 증가했고, 마포농수산물시장...
봄나물, 가을 독도새우 버무려…한국 사계절 담아낸 이탈리아 만찬 2023-12-21 18:29:53
마케팅 수단이다. 경험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층을 끌어들일 뿐 아니라, 자신의 일상을 표현하는 데 주저함이 없는 이들이 SNS를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해주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그래서 럭셔리 브랜드들은 레스토랑을 열어 요리, 인테리어, 테이블웨어, 메뉴판, 심지어 화장실에도 공들여 브랜드의 철학을 담는다....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선발… ESG 가치 실천 2023-12-18 09:43:50
SNS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은 “환경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을 평가하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기업 선발에 우선순위를 뒀다”라며 “앞으로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POP-UP! FUN UP!…성수동은 365일 ‘팝업 성수기’ 2023-12-14 19:07:16
봤기 때문이다. 마케팅업계에선 탬버린즈의 ‘파격 전략’에 대해 성공적으로 평가한다. 2~3층을 비운 데 따른 임대료 이상을 ‘바이럴 마케팅’으로 뽑아냈다는 이유에서다. 이 건물은 단숨에 성수동을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됐다. 주말에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매장 안에 발을 들일 수 있다. 지하 1층은 향수를 판매하는...
워커힐, NCT DREAM 팬 위한 'K팝 투어'…워커힐이 새로운 K팝 성지로 떴다 2023-12-14 16:08:38
호텔앤리조트 세일즈앤마케팅 실장은 “워커힐만의 다채로운 매력을 십분 활용해 단순한 협업을 넘어서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선사하는 새로운 K팝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팬들뿐 아니라 K콘텐츠를 사랑하는 모든 여행객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세로수길에 가면…새벽녘 이슬 머금은 '시간의 香'이 맴돈다 2023-11-30 19:19:21
있도록 향수 스토어로는 드물게 루프톱을 만들었다. 가을날 향기와 함께 흔들리는 노란 은행나무를 구경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이는 곳이 됐다.윔블던에 반했던 '삼성맨' 향수 안에 런던을 담았다 'SW19' 강정훈 대표요즘 서울 강남구 신사동 세로수길 ‘퍼퓸 로드’엔 향수 안에 런던의 시간을 담은 SW19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