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후 파산 원한다면 '신도시 상가' 사라 [집코노미TV] 2021-06-17 08:51:02
교수 오프라인 매장이 또 다시 돌아와가지고. 우리가 놀러갈 때 온라인에서 있는 건 아니잖아요. 오프라인에서 보통 하는 거다. 그래서 오프라인이 다시 공간의 가치를 찾게 되고 사람이 찾는 공간이 되고 뭐 이런 거였어요. 근데 작년에 코로나가 생기면서 온라인이 어마어마하게 커진 거에요. 그래서 출판사 사장님 하고...
마에스추 이케아 부회장 "이케아 모든 배송차량 2025년까지 친환경차로" 2021-05-30 18:20:04
이같이 설명했다. 마에스추 부회장은 ‘P4G(녹색성장과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정상회의’에 앞서 열린 녹색미래주간 비즈니스 포럼에서 ‘기후 안심 기업’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케아는 P4G 서울 정상회의의 홍보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잉카그룹은 앞으로 40억유로(약 5조4000억원)를 재생에너지 분야에...
'초록레이저' 단 다이슨 청소기…집안 초미세먼지까지 확인 2021-05-25 14:54:41
궁극적으로 소비자들이 더 건강하고 깨끗한 집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자신했다. V15 디텍트와 V12 디텍트 슬림은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데모스토어, 일부 백화점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며 향후 전국 다이슨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V15 디텍트의 권장 소비자가는 129만원, V12 디텍트...
"3분 만에 완판"…스타벅스·SSG랜더스가 선보인 굿즈 뭐길래 2021-05-25 14:05:05
340장이 품절됐다. 같은날 인천 구장 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유니폼 160장이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니폼과 함께 제작한 스타벅스 협업 모자도 준비물량이 모두 소진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유니폼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인천 SSG랜더스필드 홈경기 3연전에서 진행하는 ‘스타벅스 데이’를 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환경의 날 맞아 '그린 Hi, 탄소 Bye' 캠페인 2021-05-24 10:21:32
녹색제품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굿윌스토어는 6월 1일부터 전국 10개 매장에 캠페인 존(Zone)을 개설해 녹색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한다.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에 사용할 예정이다. 녹색제품이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환경표지제품’, ‘저탄소인증제품’을 인증받은...
[특파원 시선] 中 한 쇼핑몰에 전기차 매장만 3곳…판이 바뀌었다 2021-05-22 07:08:08
전기차 스타트업 '니오'의 매장도 새로 생겼다. 이 업체는 중국에서 '웨이라이'(蔚來)로도 통한다. 니오 직원은 매장 문을 연 지 몇 달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테슬라 차량과 가격을 비교해달라고 하자 "테슬라 어떤 모델과 비교해서 알고 싶냐?"면서 "테슬라 모델 S보다 싸지만 (보급형인) 모델 3보다는...
`친환경` 입히는 홈플러스…"ESG 실현 기업으로 자리매김" 2021-05-18 16:24:57
4.1GWh의 전력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녹색소비활성화에 기여하는 매장 인증제도인 환경부 `녹색매장` 인증을 받은 홈플러스 매장은 50여 곳에 달하며, 계속 늘려나갈 예정이다. 최근 확대된 온라인 배송 시에도 회수가 가능한 플라스틱 박스(트레이)를 사용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 배송 부재 시 주문상품을 생분...
"리테일 부흥 이끌 프로젝트"…英 모노클 찬사 받은 '더현대서울' 2021-05-10 11:53:16
지친 방문객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매장 곳곳에 설치했다. 매장 1층에는 12m 높이의 인공 폭포가 조성된 '워터폴 가든'이 있으며 5층에는 실내 녹색 공원인 '사운즈 포레스트(Sounds Forest)'가 3300㎡ 규모로 꾸며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자연친화적인 공간 구성과...
SSG랜더스 선수들과 함께 입는 스타벅스 굿즈가 나왔다 2021-05-10 09:26:28
유니폼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타벅스 고유의 녹색과 사이렌 로고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3연전 기간 동안 착용하는 모자에도 스타벅스 그린 색상과 로고가 들어간다. 또한 스타벅스 그린 유니폼과 모자는 각각 500개 한정으로 제작돼 온라인과 구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데이 기간 팬들이 참여할 수...
탄소중립·ODA 확대·협력사 지원 강화…ESG 경영 '가속페달' 2021-04-27 15:24:17
녹색제품을 소비자가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녹색매장도 확대하고 있다. 대중교통 이용 등 저탄소 생활을 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그린카드도 발급했다. 기존 핵심 역량 강화에도 주력기존 사업 역량을 강화해 코로나19 이후 경쟁력을 유지하겠다는 전략을 내놓은 공기업도 있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안심경영’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