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삼성 '히든카드'…10만원대 초저가 갤럭시M 나오나 2021-04-12 15:39:47
생긴 공백을 차지하기 위해 삼성전자를 비롯해 외산 업체인 애플, 샤오미 등도 분주히 움직이며 경쟁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업계는 LG전자의 휴대폰 시장 이탈의 수혜가 삼성전자로 대부분 돌아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탄탄한 보급형 라인업을 갖췄고, 같은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
'다이슨 청소기' AS 때문에 구입 꺼렸는데…확 달라졌다 2021-03-31 08:32:55
그러나 지난해부터 에이수스와 레노버 등을 필두로 외산 업체의 점유율이 크게 늘었다. 에이수스는 지난해 11월 기준 전국 41개의 AS 센터와 최대 3년까지 보증 기간 연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 해외브랜드 관계자는 "한국 시장은 원래부터 토종 브랜드 수요가 높았지만 최근 들어 이들의 입지가 더 공고해지는 모양새"라...
LG 공백 틈타 한국 상륙한 中 샤오미…"20만원대 가성비폰" 2021-03-23 14:12:00
레드미노트10을 공개한 바 있다. 그간 국내 시장은 '외산 폰'의 무덤으로 불려왔다. 애플을 제외한 화웨이 샤오미 소니 모토로라 등 유수의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유독 한국 시장에선 고배를 마셔서다. 샤오미도 지난해 '홍미노트 9S' '미10라이트'를 잇달아 출시하는 등 가성비로 국내 시장을...
비싼 이유 있었네… 150만원대 '무선청소기 끝판왕' 써보니 [배성수의 다다IT선] 2021-03-20 05:00:08
올해도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을 두고 제조업체 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개인 위생에 대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가운데, 외출을 자제하는 '집콕 문화'가 확산하고 있어 무선청소기 국내 보급률은 올해도 전년 대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곧...
화웨이 반사이익 가져간 샤오미, LG폰 공백도 노린다 2021-03-05 11:34:02
사업 철수설이 나오고 있는 LG전자의 공백도 노린다. 샤오미는 최근 홍미 노트10과 홍미 노트10 프로로 추정되는 기기에 대해 국내에서 전파인증을 받았다. 국내 출시를 위해 제조업체가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절차다. 국내에선 애플을 제외한 해외 브랜드에 대해 선호도가 낮아 '외산폰의 무덤'으로 불리지만,...
이준우 오로스테크놀로지 대표 "반도체 계측장비 국가대표 되겠다" 2021-03-04 17:08:18
반도체 강국이라고 알려진 한국은 대부분 외산 장비를 사용하고 있었다”며 “장비 국산화가 이뤄지면 좋겠다고 생각해 에프에스티의 지원을 받아 회사를 차리게 됐다”고 말했다. 오로스테크놀로지의 모회사는 반도체 소재 국산화에 성공한 코스닥 상장업체 에프에스티로, 오로스테크놀로지 지분 45%를 보유하고 있다. 200...
디즈니 이어 '애플 OTT'도 한국 상륙 준비 2021-02-03 11:13:37
한국 진출 임박?…직원채용·한국어자막) 이미 외산 OTT 업체들에 잠식된 국내 OTT 시장업계의 관측대로 애플TV+가 연내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면 국내 OTT 시장의 해외업체 독주 현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해외업체가 국내 OTT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또다른 글로벌...
삼성 독점? 중국폰 득세?…한국서 LG폰 철수하면 벌어질 일 2021-02-02 11:58:54
관측된다. 그간 국내 시장은 애플을 제외하고 외산폰 무덤으로 불렸지만, 샤오미, 오포, 비보 등 중국 제조업체들이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란 설명이다. 실제 샤오미는 지난해 40만원대의 5세대 통신(5G) 스마트폰으로 국내 시장을 두드렸다. 다만 샤오미 관계자는 "올해 국내 출시 일정이...
국내 OTT시장, 유튜브·넷플릭스 등 외산업체가 90% 장악 2021-02-02 11:35:39
국내 업체와 외국 업체를 구분해 살펴보니, 외산업체의 이용률 합산이 87.2%로 90%에 육박했다. 국내 업체 중에서는 1위인 네이버TV도 5%에 못 미쳤다. 유료방송 시청자 중 VOD 서비스를 이용한 비율은 30.3%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유료방송 가입가구는 전체의 92.2%로, IPTV 가입률은 50.1%로 전년(45.1%)보다 증가하고...
국내 동영상서비스, 외산업체가 장악…이용률 합산 90% 육박 2021-02-02 11:13:03
동영상서비스, 외산업체가 장악…이용률 합산 90% 육박 유료방송 가입률, IPTV 50%로 42% 그친 케이블방송 제쳐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지난해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은 유튜브를 필두로 넷플릭스, 페이스북까지 외산업체들이 압도적 강세를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유료방송 시장에서는 IPTV가 가입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