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시대에 '소프트 스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이유 [긱스] 2024-02-16 15:44:09
성과가 좋았던 광고 카피들을 분석해 세대별 맞춤형 광고 카피를 뽑는 것은 AI가 사람보다 훨씬 빠르게 할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카피를 쓰는 것, 이용자가 평소 듣지 않았던 음악을 추천하는 것과 같이 기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지 않는 완전히 새로운 구조의 답변을 제시하는 창의력을...
"보고 눈물 흘렸다"…'기아 EV9' 美 슈퍼볼 광고 반응 폭발 2024-02-14 09:10:54
10점(Perfect 10)'을 그리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노션은 이번 슈퍼볼 광고에 "Kia EV9 is here. Electric like you’ve never seen"(이제까지 본 적 없는 일렉트릭, 기아 EV9입니다)이라는 카피를 사용했다. 유명 스타를 기용하지 않았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EV9의 역동성을 부각하는 오프로드 주행...
AI 시대에도 자동화할 수 없는 '소프트 스킬' 2024-02-12 16:06:53
방식으로 작동한다. 예를 들어 성과가 좋았던 광고 카피들을 분석해 세대별 맞춤형 광고 카피를 뽑는 것은 AI가 사람보다 훨씬 빠르게 할 수 있는 일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카피를 쓰는 것, 이용자가 평소 듣지 않았던 음악을 추천하는 것과 같이 완전히 새로운 구조의 답변을 제시하는 창의력을 발휘...
아스타의 콘텐츠 생성 AI '아비카', 삼성 갤럭시 S24 광고 ROAS 1000% 달성 2024-01-31 16:13:33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가 1000%를 달성하며 기술과 마케팅의 조화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아비카는 아스타가 광고 및 마케팅 분야에서의 창의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한 생성 AI 엔진으로, 감성과 톤 앤 매너를 고려한 맞춤형 콘텐츠 생성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각 제품과 서비스 특성에 맞는 창의적인...
전세계서 1초에 53개씩 팔린 한국 제품…'1.2조' 신기록 2024-01-24 14:10:05
멕시코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작년 11월 태국에서 출시한 ‘신라면 똠얌’처럼 해외 각국의 소비자 기호를 고려한 라인업도 확장하기로 했다. 국내에선 새로운 TV 광고를 통해 국내 대표라면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광고 카피를 38년 만에 떼고 ‘인생을...
농심신라면, 작년매출 1조2천억원 '사상최대'…해외가 절반 넘어 2024-01-24 09:53:19
국내에서는 새로운 TV 광고를 통해 국내 대표라면 이미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광고 카피를 38년 만에 떼고 '인생을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피를 내놨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천자칼럼] 신라면 카피, 38년 만에 교체 2024-01-19 18:00:50
등의 구호가 퍼지면서 호응을 얻었다고 한다. 광고 카피는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이었다. 남자는 강해야 하며 울어서는 안 되는데, 신라면을 먹으면 매운맛에, 그리고 맛있어서 눈물을 흘린다는 게 광고의 콘셉트였다. 구봉서, 최수종, 박지성, 차두리, 송강호, 손흥민 등이 광고 모델로 나와 눈물을 훔쳤다. 농심이 3...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앞으로 못 본다…농심 '중대 결단' 2024-01-19 11:06:54
때 내걸은 광고 카피다. ‘사나이조차 울릴 수 있는 매운맛’을 강조하는 짧고 강렬한 광고 문구로 ‘신라면=매운맛 라면’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잘 확립했다는 평가를 들으며 지금까지 업계에 회자된다. 하지만 이 문구를 앞으로는 볼 수 없게 될 전망이다. 농심은 대표 제품 신라면의 '사나이 울리는 농심...
'OOO 울리는 신라면'…광고 카피 38년만에 교체 2024-01-19 10:47:13
광고에도 '사나이 울리는'이라는 문구가 사용되기는 했지만 이보다는 '세계를 울리는'이라는 카피가 부각됐었다. 농심 관계자는 이런 변화가 성평등을 향해 가는 사회 변화에 따른 것 아니냐는 분석에 "그렇게 볼 수도 있겠다"면서 "신라면은 거의 40년간 고객에게 사랑받은 제품이다. 단순하게 사나이,...
농심 신라면, '사나이 울리는' 광고 카피 38년 만에 뗐다 2024-01-19 10:26:45
외쳤다. 다만 최근 몇년간은 손흥민이 모델로 출연한 신라면 광고에도 '사나이 울리는'이라는 문구가 사용되기는 했지만 이보다는 '세계를 울리는'이라는 카피가 부각됐었다. 농심 관계자는 '사나이 울리는'이라는 카피를 더는 쓰지 않기로 한 것은 성평등을 향해 가는 사회 변화에 따른 것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