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 돈 ‘1조원’ 지켜줄까?...대한항공에 쏠리는 눈 2024-12-01 10:01:41
전망이다. 마일리지 전환율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일각에서는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마일리지가 1대1 통합은 어려울 수 있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가치가 더 높게 평가받기 때문이다. 현재 대한항공은 전문 컨설팅 업체의 도움을 받아 어떻게 전환 비율을 결정할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진다....
[SNS세상] "하늘은 못 날고 마일리지만 날린다"…소비자 아우성 2024-11-28 05:50:00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전환율은 추후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된다. 항공사도 마일리지 소진이 주요 '숙제'인 까닭에 나란히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편을 띄운다. 대한항공은 지난 21일 마일리지 특별기 운항 계획을 내놨다. 내달 28일, 30일, 내년 1월1일 총 사흘 동안 오후 1시40분 김포에서 출발하는...
공정거래법 소송승패 '이것'이 가른다 [광장의 공정거래] 2024-11-27 07:00:02
수 있지만, 경쟁자의 비용 상승, 봉쇄효과, 구매전환율, 가격인상압력 등을 경제분석함으로써도 판단할 수 있다. 분야 내용 사례 기업결합 관련시장 획정, 경쟁제한성 측정 하이트-진로 기업결합 사례 옥션-G마켓 기업결합 사례 공정위 제재 시장지배적 지위 판단 경쟁제한성 측정...
컬리, 3분기 영업손실 44억원…작년보다 363억원 줄여 2024-11-19 15:38:34
분석했다. 3분기 월 거래액 가운데 멤버스 회원 구매 비중은 49%를 차지했다. 또 컬리 접속 후 실제 결제까지 완료한 '구매전환율'은 멤버스 회원이 비회원보다 평균 8배 높고 평균 객단가는 두 배 높았다. 뷰티컬리는 두 자릿수 성장을 유지한 가운데 제주도 하루배송 시작과 호남권(여수·순천·광양·광주)...
'잠실타운' 인프라 총동원…롯데 연말 승부수 2024-11-17 17:49:28
타운을 구경하러 온 방문객의 연계 구매 효과를 노린 것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면 보통 하루 방문객이 20~30% 이상 증가한다”며 “이들의 구매 전환율이 꽤 높은 만큼 유통사가 연말 대목을 놓치지 않기 위해 마케팅 비용을 과감히 투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월급날이었으면 주식 더 샀을텐데"…개미들 '들썩'인 까닭 [종목+] 2024-11-08 14:29:07
말했다. 그러면서 "인앱 결제 기능이 도입되면 구매 전환율이 올라간다는 점은 틱톡샵이 이미 증명했다"며 "유튜브 쇼핑을 통한 판매자들의 성공 신화도 본격 발생해 판매자가 점차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증권사는 카페24의 목표주가로 4만원을 제시했다. 전날 종가(2만3900원) 대비 67.4% 높다. 카페24는 하반기...
"클릭 몇 번이면 온라인 마케팅 끝…쓰기 쉬운 e커머스 CRM 만들었죠" [긱스] 2024-11-05 17:34:47
구매 전환율은 2~5% 수준이다. 굳게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기 위해선 영리한 판촉 기법이 필요하다. 데이터라이즈의 솔루션은 쇼핑몰에 들어온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맞춤형 프로모션을 자동으로 펼친다. 예컨대 한 고객이 쇼핑몰에서 특정 상품을 한참 보다가 나갔다면, 이후 ‘한 시간 깜짝 할인’ 메시지를 보내...
"AI가 돈 되네"…앱 판매 수익 벌써 2.7조 2024-10-30 17:38:39
기록했다. 연말엔 33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앱 구매만 포함한 수치로, 웹 결제 등을 포함하면 실제 수익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AI 챗봇 앱의 성장세가 가팔랐다. 8월 기준 챗GPT의 월 인앱 수익은 4500만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세라 프라이어 최고재무책임자(CFO...
네이버 'AI 쇼핑' 승부수…단순 추천 넘어 초개인화 2024-10-30 16:15:25
“AI 추천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가 구매로 이어지는 비율(구매전환율)이 일반 쇼핑검색 결과보다 50% 이상 높다”며 “네이버의 목표는 ‘나를 가장 잘 아는’ 쇼핑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커머스 부문의 분발을 기대하고 있다. 검색광고(서치플랫폼) 부문 성장세가 한풀 꺾이고 있어서다. 올해...
인기 트렌드까지…네이버, AI 추천 쇼핑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2024-10-30 10:12:47
AI 추천 서비스 '포유판'의 구매 전환율(상품을 클릭한 고객 대비 구매한 고객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한 단계 더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초개인화 커머스(상거래)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용자는 나에게 딱 맞는 AI 추천 쇼핑 경험을 누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