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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해외 수주 본격화…"올해 글로벌 매출 30% 성장 전망" 2024-01-15 10:19:54
베트남, 폴란드 4개국에서 주로 관계사 중심의 단체급식 위주로 진행돼 왔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고객을 확보해 K-푸드와 K-식자재를 공급하는 한편 해외 거점을 바탕으로 글로벌 소싱과 무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올해 글로벌 사업 매출이 지난해보다 30%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워홈은 40년간 단체급식,...
"제주 당근 농가 돕는다" 현대백화점, 200톤 매입 2024-01-15 10:19:24
사업인 단체급식 분야에서 당근 사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당근라페 두부면 월남쌈'·'당근퓨레를 곁들인 오리스테이크'·'당근 뢰스티(스위스식 전 요리)' 등 당근을 활용한 다채로운 글로벌 메뉴를 개발해 고객사에 제안하는 방식이다.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식음료(F&B) 브랜드를...
현대백화점그룹, 제주 당근농가 지원…200t 매입해 계열사 유통 2024-01-15 09:02:16
현대그린푸드에서는 단체급식에서 당근 사용을 늘려갈 계획이다. '당근라페 두부면 월남쌈', '당근퓨레를 곁들인 오리스테이크' 등 당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고객사에 제안해 소비를 늘리기로 했다. 또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식음료 브랜드 '베즐리', '조앤더주스' 등을...
CJ프레시웨이, 디지털 전환 잰걸음…메뉴관리시스템 구축 2024-01-11 10:12:14
CJ프레시웨이[051500]가 단체급식 데이터 역량 강화를 위한 메뉴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뉴, 식자재 등 방대한 단체급식 관련 정보를 데이터로 축적하고 이를 활용해 미래 단체급식 모델을 그려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관리시스템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단체급식 업무 노하우를...
"구내식당 아닌거 같은데"…식사비 실화? 2024-01-09 06:07:50
단체급식 운영사 관계자는 "식자재 가격이 오르고 최저시급 등 인건비가 오른 것이 식단가 인상의 주요 요인"이라며 "식자재 가격이 올랐는데도 기존의 메뉴 가격을 유지하면 식사 품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나마 단체급식 운영사들은 식자재 대량 구매, 선계약 방식으로 메뉴 가격 인상 폭을 줄이고 있다....
외식 부담에 더 찾지만…구내식당 식사비 상승폭도 '역대 최대' 2024-01-09 06:01:02
단체급식 운영사 관계자는 "식자재 가격이 오르고 최저시급 등 인건비가 오른 것이 식단가 인상의 주요 요인"이라며 "식자재 가격이 올랐는데도 기존의 메뉴 가격을 유지하면 식사 품질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나마 단체급식 운영사들은 식자재 대량 구매, 선계약 방식으로 메뉴 가격 인상 폭을 줄이고 있다....
유류비 카드 부정사용 막는다..."주유 비용만 결제 허용" 2024-01-03 18:12:22
증액했다. 아울러 취사 시설이 없어 단체 급식이 불가능한 소형함정 근무자 등을 위해 급식비로 도시락과 간편식을 구매하도록 했다.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는 방안도 마련했다. 유류비 카드를 이용할 때 주유 비용만 결제하도록 집행 지침에 명시했다. 세차비·차량 물품의 비용도 유류비 카드로 함께 결제하는 등...
소방관 활동비 10만원↑·소형함정 급식 개선…예산지침 개정 2024-01-03 16:00:00
증액했다. 아울러 취사 시설이 없어 단체 급식이 불가능한 소형함정 근무자 등을 위해 급식비로 도시락과 간편식을 구매하도록 했다. 예산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는 내용도 담겼다. 유류비 카드를 이용할 때 주유 비용만 결제하도록 명시했다. 세차비·차량 물품의 비용도 유류비 카드로 함께 결제하는 등 부적절한 집행을...
[신년사]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식음산업 패러다임 변화…올해 변곡점" 2024-01-03 10:56:10
이같이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해 단체급식 사업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 운영 전략이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그는 "저단가 경쟁 수주가 아닌 단가 정상화를 통한 식단 품질 개선, 효율적 운영을 통해 시장에서 성공 경험을 쌓은 게 중요한 성과"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사업부는 신규 수주 확대, 기내식 사업 성장...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뉴 아워홈'으로 도약하는 변곡점 만들자" 2024-01-03 09:47:08
위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 단체급식사업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차별화 운영 전략이 성과를 봤다. 저단가 경쟁 수주가 아닌 단가 정상화를 통한 식단 품질 개선, 효율적 운영을 통해 지금 시장에서 성공 경험을 쌓은 게 중요한 성과"라며 "캘리스랩, 밥트너, OHFOD 컨설팅 등 미래 식음시장을 선도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