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증시라인15] 6/10 기업 탐방 리포트 <모나미> 2016-06-10 16:22:53
총판)와 생산법인인 ㈜플라맥스, 모나미 타일랜드 등 6개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계열회사인 2개의 생산법인과 국내 협력업체 1곳을 통해 제품 생산을 하고 있으며, 모나미 본사는 제품 디자인과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모나미의 주력 제품은 1963년 출시한 153볼펜과 유성매직, 네임펜, 보드마카, 플러스펜...
한류스타 '신화' 덕에…모나미 주황색 볼펜 '불티' 2016-03-23 17:33:31
20일 한 중국인 관광객이 서울 홍익대 인근 모나미 콘셉트스토어에 들어왔다. 그는 1만5000원인 ‘153 id 볼펜’ 50자루를 쓸어담았다. 모두 주황색(텐저린) 제품이었다. 추가로 10만원을 들여 50자루 볼펜에 원하는 문구를 새기는 각인 서비스도 신청했다. ‘이민우’ ‘문정혁’ 등 인기...
펜은 강하다…순이익 62% 증가한 모나미 2016-02-16 19:53:22
모나미 주가는 14.12% 올랐다.디지털 시대를 맞아 볼펜 등 문구류 매출이 줄어들자 모나미는 고급화와 해외 진출 전략으로 대응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모나미는 2014년부터 고급 볼펜을 개발하기 시작해 ‘153리스펙트’ ‘153 네오’ 등을 선보였다”며 “가격이 비싼...
[천자칼럼] 모나미 볼펜 2016-01-06 17:47:56
것은 1963년. 그림도구 업체 광신화학공업의 송삼석 창업자가 모나미 물감과 왕자파스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발한 히트 상품이 ‘모나미 153 볼펜’이다. 시장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회사보다 제품명이 더 유명해져서 몇 년 뒤엔 아예 사명을 (주)모나미로 바꿨다. 1970년대 후반엔 미국에 상륙했다. 현재 수출국...
"누구나 쓰고싶은 펜 만들자"…다시 쓰는 '모나미 신화' 2016-01-05 17:33:50
판매를 시작한 300원짜리 ‘153 볼펜’으로 유명한 문구회사 모나미는 1990년대부터 고급 제품을 내놨다. 독일, 일본제 수입펜과 맞서기 위한 전략 제품이었다. 문구시장 규모가 줄어들고 있었지만 고급 펜 시장은 영향을 안받는다고 봤기 때문이다.이 시도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30년 이상 회사의 얼굴이었던...
[특징주] 모나미, 고급화 전략 통할까…52주 신고가 2015-09-30 15:43:27
모나미의 고급화 전략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렸다. 30일 모나미는 전거래일보다 17.31% 급등한 5,6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주가는 장중 6,130원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국내 최초 볼펜인 `모나미 153`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모나미는 지난해부터 고급 볼펜 개발을 시작했다. 지난해 5월...
[종목포커스]'국민 볼펜' 모나미의 화려한 부활…주가 '국빈 대접' 2015-09-24 14:49:17
모나미153'의 가격은 개당 300원으로 2011년 이후 원가 상승분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중국산 저가 볼펜 수입에 따른 경쟁 심화로 섣불리 가격을 올리지 못했기 때문이다.이 같은 위기에 맞서 모나미는 지난해부터 고급 필기구로 눈을 돌려 성과를 내고 있다.모나미153id, 153리스펙트 153네오등 지난해 이후...
[특징주] 모나미, 문구부문 본격 성장세 영향 `급등` 2015-09-23 14:11:56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모나미는 지난해부터 고급볼펜을 개발하기 시작해 현재 `153D`, `153리스펙트`, `153네오`로 이어지는 라인업을 갖췄다"며 "월평균 1억원의 매출액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연구원은 "문구부문이 13% 성장하면서 전반적으로 실적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습니다.
300원짜리는 잊어라…'국민 볼펜' 럭셔리해졌다 2015-09-08 19:10:29
총 1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53 id는 모나미의 대표상품인 ‘모나미 153’의 고급 제품이다. 개당 1만5000원인 점을 고려하면 총 1만자루가 팔린 것이다. 유성펜 제품군에서 153 고급 제품군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이 기간 16%로 상승했다.문구업계 관계자는 “침체된 국내 문구업계에서 1년 이상...
문구업계 스마트한 변신 중 2015-07-27 21:05:24
연필의 매출 비중은 15%에 불과하다.모나미는 의료용 마킹펜 ‘스킨라이너’와 타일 틈새를 메우는 ‘타일틈새마커’ 등으로 마킹펜 시장을 개척했다. 지난해 5월에는 대표상품 ‘모나미 153’의 프리미엄 버전을 내놓기도 했다. 하반기에는 만년필 생산에도 나설 계획이다.이현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