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뮌헨 전체가 '초대형 車전시장'…모터쇼 넘어 지역 축제의 장 2025-09-15 17:30:31
차량을 둘러보는 관람객들로 북적였고, 밖에는 맥주와 소시지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각 브랜드가 내놓은 230여 대 차량은 시승 신청자를 태운 채 주변을 쉼 없이 쏘다녔다. 그렇게 뮌헨은 세계 최대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가 열린 1주일 동안 ‘자동차 축제’ 장소로 바뀌었다.부스 위치부터 자존심 대결...
오리온 "꼬북칩 글로벌 누적 매출 5000억원 넘어…메가 히트 제품될 것" 2025-09-15 14:45:15
꼬북칩은 글로벌 K스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강수철 오리온 기술개발연구소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KIW) 2025’에서 "꼬북칩의 글로벌 매출은 5000억원을 넘어서 계속 늘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꼬북칩이 초코파이에 이은 메가 히트 브랜드가 될 수 있다는...
"왜 이렇게 많이 팔리지"…어르신들에 인기 폭발한 IT 제품 2025-09-15 14:34:00
인터내셔널의 오디오 브랜드 JBL 무선헤드폰. 이 제품은 3만원대에 불과해 학생들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새학기가 시작된 이후에도 학업용으로 구매했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2만원대에 불과한 중국 QCY의 무선헤드폰이 뒤를 이었다. 이 제품은 40㎜ 티타늄 코팅 드라이버를 갖춰 음질이 생생한 데다 무게는...
"트럼프가 사과해야"…'반미' 목소리 커지는 정치권 [이슈+] 2025-09-15 14:01:43
아예 이날 오후 7시부터 서울 종로구 주한미국 대사관 북측에서 자주민주평화통일민족위원회와 함께 '불법 구금 관세 협박 전쟁 미국 규탄' 및 '한·미·일 연합훈련 중단’ 등을 요구하며 촛불 집회를 연다. 아울러 일각에서는 '미국산 불매' 운동도 시작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미국산 테슬라...
프랑스 '국가 마비' 시민운동 표적된 명품 제국 LVMH 2025-09-12 23:27:38
디켐에 전날 반정부 시위대가 찾아들었다. '남부 지롱드 봉쇄'라는 페이스북 계정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 시위대는 샤토 정문과 진입로에 '돈을 돌려달라', '부자에게 세금을' 등이 적힌 팻말을 대거 부착했다. '아르노=도둑', '아르노:초당 3만1천유로, 최저임금:초당 0.0026유로'...
런웨이에서 러닝까지... 패션이 뛰기 시작했다 2025-09-11 17:50:42
브랜드인 푸마, 양말은 러닝 전용 기능성 브랜드 리투(LI2)와 협업하는 등 쇼의 컨셉과 딱 떨어지는 브랜드를 매치하는 전략적 코디네이션도 돋보였다. [26SS SFW Seoul Fashion Week 2026 SS - LIE] 관객들 시선을 사로잡는 하이라이트로 쇼의 강력한 방점을 찍는 이청청은 이번에도 관객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물...
"폭스바겐 보다 싸다"…전기차 가격에 中기업 부스 '바글바글' 2025-09-09 10:13:54
유럽 내에서 중국 브랜드 성장세도 눈에 띈다. 올해 상반기 샤오펑은 판매량 8000대를 넘었고, 같은 기간 BYD의 판매량은 전년 대비 311% 증가했다. 독일차의 안방 사수...미래 기술로 승부유럽 안방을 사수하려는 독일 브랜드도 눈길을 끈다. BMW, 폭스바겐그룹, 벤츠가 IAA 모빌리티 2025에 참가하면서다. BMW는 뉴 iX3,...
펠리칸 코리아, 사용자 중심 브랜드 철학 'Adventure Core' 공개 2025-09-08 13:49:16
“브랜드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따라가는 것이 펠리칸의 새로운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펠리칸은 그동안 제품의 내구성과 기능을 강조해 왔으나, 앞으로는 사용자 중심 스토리와 팬덤 프로그램에 집중할 계획이다. 올해 말 발간 예정인 브랜드북에는 실제 사용자들의 경험과 ‘Adventure Core’ 철학이 담긴다. 또한 멤버스...
"'큰손' 유커 온다"…무비자 허용에 유통가 '들썩' 2025-09-07 07:37:22
건강식품뿐만 아니라 K패션 브랜드와 액세서리 브랜드까지 주력 품목을 대폭 넓히며 유커(중국 단체관광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 201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유커는 필수 아이템인 고가 브랜드의 기초화장품을 방한할 때마다 싹쓸이해갈 정도로 제한적인 쇼핑 형태를 보였으나 최근 들어선 유커의 관심사가 K뷰티, K...
'요즘 중국손님 뭘 좋아할까'…유통가 유커맞이 준비 돌입 2025-09-07 06:35:00
브랜드와 액세서리 브랜드까지 주력 품목을 대폭 넓히며 유커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201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유커는 필수 아이템인 고가 브랜드의 기초화장품을 방한할 때마다 싹쓸이해갈 정도로 제한적인 쇼핑 형태를 보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선 유커의 관심사가 K뷰티, K패션, 나아가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넓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