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쏟아지는 롯데 초코'…국내 첫 카카오 공장에 가봤더니 [르포] 2025-05-28 15:04:44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1980년 초코파이, 1983년 빼빼로에 이어 1991년 01월 판 형태의 초콜릿을 만들기 시작했다. 1995년 12월에는 LBCT를 도입해 국내 최초로 카카오매스 생산을 개시했다. 웰푸드와 초코를 향한 그룹차원에의 관심도 크다. 카카오는 작황에 큰 영향을 받는 만큼, 지난해 10월 신동빈 롯데그룹...
"K드라마 보고 소맥 배웠어요"…필리핀 현지 마트·식당 가보니 2025-05-28 09:00:00
카트에 '청포도에 이슬' 여덟 병과 '빼빼로' 등 과자를 담았다. 그는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삼겹살에 소주를 마시는 장면을 보고 소주를 알게 됐다"며 "소주는 주로 불닭볶음면이나 스팸, 리엔뽀(필리핀식 삼겹살 요리)와 함께 먹는다"고 말했다. 킴(30)도 힘쎈여자 도봉순을 보고 가족과...
롯데웰푸드, 카페 청수당과 협업…'말차맛' 한정판 선보여 2025-05-27 09:48:54
청수당과 협업…'말차맛' 한정판 선보여 빈츠·아몬드볼·빼빼로 3종에 적용…제주산 찻잎 활용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는 말차 메뉴로 유명한 카페 '청수당'과 협업한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청수당' 제품은 빈츠와 아몬드볼, 빼빼...
대홍기획, '제42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2025-05-26 16:32:19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여 과제는 롯데웰푸드(빼빼로), 롯데칠성음료(탐스, 크러시), 롯데GRS(롯데리아), 롯데자이언츠, 롯데월드, 유니클로, SBI 저축은행, 넥센타이어 등 Z세대(GenZ)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끌어내기 위한 총 9개의 브랜드가 선정됐다. 참가자들은 브랜드와 카테고리를 자유롭게 조합해...
'11월11일' 외국인도 챙긴다더니…빼빼로 대박난 비결 2025-05-22 09:35:09
연 매출 1조원의 글로벌 메가 브랜드를 육성하자면서 첫 대상으로 '빼빼로'를 선정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로 수출을 확대하고 해외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작년 빼빼로 수출 1억개 첫 돌파…50여개국서 '러브콜' 2025-05-22 06:01:01
첫 대상으로 '빼빼로'를 선정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035년까지 빼빼로를 '글로벌 톱10'·'아시아 넘버원' 브랜드로 키운다는 목표로 수출을 확대하고 해외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고민은 녹이고, 마음은 데우고”…서대문 쉼표 커밍데이 연다 2025-05-20 11:30:01
스트레스볼, 고민을 녹여보는 빼빼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처 등 각종 체험 부스가 열려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마음온도 부스’에서는 무엇이든 털어놓는 말해보살 상담존과 자신을 들여다보는 미술 심리검사 등이 운영된다. 마음을 가볍게 하고 싶은 청소년들의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홍보대사 모집…참여형 마케팅 2025-05-20 10:14:18
빼빼로를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작년 상반기 빼빼로 수출액은 약 32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약 30%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국내 매출을 넘었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하반기부터는 인도 하리아나 공장의 빼빼로 첫 해외 생산기지를 가동할 예정이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싱가포르 한복판에 K푸드…롯데마트 식료품 특화매장 들어섰다 2025-05-15 06:00:04
빼빼로, 초코파이, 칠성사이다 등 전통의 인기 상품도 진열된다. 한국 라면을 즉석에서 끓여 먹을 수 있는 '라면 스테이션'과 CJ, 오뚜기 등 한국 대표 식품사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이번 싱가포르 진출은 17년 만에 롯데마트의 동남아시아 유통 영토가 확장됐다는 의미가 있다. 롯데마트는...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에 '스트레이 키즈' 발탁 2025-05-12 09:07:29
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올해는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K팝과 한국 문화 소비에 적극적인 글로벌 '잘파(Z+alpha)세대'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빼빼로는 작년 50여개국에 수출됐고 수출액은 약 700억원이다. 글로벌 마케팅 첫해인 2020년과 비교하면 수출액은 140% 이상 증가했다. sun@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