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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타면제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표류 마침표(종합) 2019-01-29 13:30:37
2016년 25.3%에 불과한 버스와 도시철도 수송분담률을 2030년 40%로 끌어올린다는 게 시의 야심 찬 목표다. 도로율이 30.8%에 달해 7대 특·광역시 가운데 가장 높은 대전이지만 출퇴근 시간 시내 주요 구간에서 승용차는 시속 23.2㎞, 시내버스는 시속 17.3㎞로밖에 달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시는 차가 아닌 사람 중심으로...
[예타면제 대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표류 마침표…본궤도 올라 2019-01-29 10:12:42
해 2016년 25.3%에 불과한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을 2030년 40%로 끌어올린다는 게 시의 야심 찬 목표다. 도로율이 30.8%에 달해 7대 특·광역시 가운데 가장 높은 대전이지만 출퇴근 시간 시내 주요 구간에서 승용차는 시속 23.2㎞, 시내버스는 시속 17.3㎞로밖에 달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시는 차가 아닌 사람 중심으로...
국제선도 셋 중 한명 저비용항공 탄다 2019-01-27 18:08:53
대형항공사(fsc)가, 29.2%는 lcc가, 나머지 31.5%는 외국 항공사가 수송했다. lcc 분담률은 2014년 11.5%, 2015년 14.6%, 2016년 19.6%, 2017년 26.4%로 꾸준히 높아져왔다. 공항별로는 인천(10.1%), 김해(12.1%), 김포(6.4%), 제주(48.6%), 대구(36.6%), 청주(71.0%), 무안(107.5%), 양양(137.9%) 등 전 공항에서 여객이...
국제선도 셋중 한명 저비용항공 탄다…작년 여객 1억1천750만명 2019-01-27 11:00:05
29.2%는 LCC가, 나머지 31.5%는 외국 항공사가 수송했다. LCC 분담률은 2014년 11.5%, 2015년 14.6%, 2016년 19.6%, 2017년 26.4%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내년에는 30% 돌파가 확실시된다. 공항별로는 인천(10.1%), 김해(12.1%), 김포(6.4%), 제주(48.6%), 대구(36.6%), 청주(71%), 무안(107.5%), 양양(137.9%) 등 전...
지자체 복지비 부담에 허리 휘청…예산 70% 넘긴 곳도 나와 2019-01-20 07:11:11
축소했다. 수송 교통 분야 예산도 87억원에서 35억원으로 줄였다. 문인 광주 북구청장은 지난해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이런 상황을 호소하는 서신을 보내기도 했다. 정명희 부산 북구청장도 올해 대통령에게 호소문을 보냈다. 두 자치단체를 제외하고 복지비율이 높은 전국 상위 10개 구·군도(대구 달서구, 부산 사하구,...
"복지비 폭탄 해결해주오" 대통령에게 편지 쓴 부산 북구청장 2019-01-19 07:11:12
담았다. 올해 부산 북구의 복지비 분담률은 본예산(4천125억원) 기준 71.4%에 달한다. 복지 사업은 정부와 기초단체가 법에서 정한 비율대로 예산을 투입해 이뤄진다. 지방재정공시시스템에서는 아직 전국 기초단체 통계가 확인되지 않지만, 예년 수준에 비춰 북구의 분담률은 전국 최고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정...
[팩트체크] 10만 택시파업의 속사정…변화외면→ 수송률 반토막→ 카풀대란 2019-01-09 09:03:06
:) 수송분담률 8년 새 반토막교통수단으로서 택시의 존재감은 10년 째 쪼그라들고 있다는 사실도 확인했습니다. 택시가 전체 수송 수단에서 차지하는 수송 분담률이 10년 내내 감소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거든요. 수송분담률은 버스, 철도, 택시 등 육상 교통수단들의 수송실적 비중을 뜻합니다. 즉 국민이 얼마나 해당...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사업 올해도 허송세월…표류 장기화 2018-12-27 07:00:05
해 2030년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을 40%로 끌어올린다는 게 대전시의 야심 찬 목표이다. 대전시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은 2014년 28.6%에서 2016년 25.3%로 떨어졌다. 인구는 150만명 아래로 줄었는데 자동차 등록 대수는 해마다 1만2천여 대씩 늘고 있다. 도로율이 30.8%에 달해 7대 특·광역시 가운데 가장 높은 대전이지만...
서울시 '다람쥐버스', 지속가능 교통도시평가 최우수정책상 수상 2018-12-20 11:15:07
늘어나 버스의 교통수송 분담률을 높인 선순환 구조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시민들도 '기존 노선의 혼잡도 개선에 도움이 됐다', '타 지역 노선신설에 찬성한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하루평균 이용자 수는 서비스가 시작한 지난해 6월 1천692명에서 올해 11월 4천823명으로 1년 5개월 사이 약...
들불처럼 번진 택시업계 '카풀반대'…광주·순천 등 휴업 동참 2018-12-19 10:37:14
여객수송분담률을 13.9%다. 서울 상경 집회에 참석하는 인원은 개인택시 120여명, 법인 택시 사업주 40여명으로 예상한다. 전남에서는 순천지역 개인택시를 중심으로 동맹휴업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전남에서 하루 5천여대의 법인·개인택시가 운행중이며 여객수송 분담률은 37.3%에 달한다 서울 집회는 개인과 법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