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관광객, 호텔 예약단가 두배로…1인당 구매액은 적어"(종합) 2024-01-29 12:47:58
여행지도 명동, 광화문에서 성수동, 여의도, 연남동으로 다양화하고 있다고 집었다. 이날 행사에선 최근 중동 방한 관광 트렌드와 인바운드 관광객의 소비 흐름 변화도 소개됐다. 서철진 롯데호텔 매니저는 2022년 빈살만 왕세자 방한 사례 등을 통해 중동 관광객은 호텔을 선택할 때 지인 추천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정지...
"유령도시 다 됐네" 화들짝…'가로수길' 충격적인 근황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1-27 07:18:34
찾기 버거워졌다는 분석이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요즘 청년들은 고물가에 배달도 줄이고 있다. 그런 와중에 가뜩이나 물가가 비싼 신사동을 찾기는 어려울 것"이라면서 "조금 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으면서 인기를 끄는 성수동이나 연남동으로 트렌드가 변화한 탓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4층짜리 건물 통째로 비었다…초토화된 '대학가 상권' 2024-01-25 10:00:10
대비된다. 연남동, 망원동 등 대체 상권이 형성된 데다 대학가 상권만의 차별화한 경쟁력이 없는 게 상권 침체와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다. 일부 상가 건물은 공실이 장기화하면서 남아 있던 임차인조차 떠나고 있다. 대학 앞 핵심 입지에도 4년간 공실 24일 찾은 홍대 정문 앞은 대학가답지 않게 한산했다. ‘홍대 걷고...
1분에 47개씩 팔렸다…편의점 성공신화 쓴 'CU 크림빵' 2024-01-18 10:33:11
이날 연남동 유명 맛집 '푸하하 크림빵'과 손 잡고 '세븐셀렉트 푸하하크림빵' 2종을 PB로 내놨다. 동물성 크림 비율은 높이고 글루텐 함량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높은 품질의 신제품으로 편의점 업계의 생크림빵 전성기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편의점 크림빵' 인기 지속…신제품 출시·해외 수출 2024-01-18 08:43:54
편의점 크림빵 인기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세븐일레븐은 연남동 맛집 '푸하하 크림빵'과 손잡고 '세븐셀렉트 푸하하크림빵'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로 선보이는 '세븐셀렉트 푸하하소금우유크림빵'과 '세븐셀렉트 푸하하리얼딸기크림빵'은...
'더현대 팝업' 열었다 하면 대박…한 달 매출 어느 정도길래 [안재광의 컨슈머리포트] 2024-01-17 16:38:10
세대는 서울 성수동, 연남동 처럼 ‘힙한’ 공간에 몰려드는 특징이 있다. 이들이 몰려들면, 브랜드가 몰려들고, 그럼 더 많은 사람이 몰리는 ‘선순환’이 이뤄졌다. 팝업 매장이 성황을 이루자 더현대 서울은 일부 공간을 포기하면서까지 팝업 매장을 늘리고 있다. 5층에 기존 팝업 매장보다 더 큰 규모로 새 팝업 매장을...
마녀배달부 키키의 코리코 마을이 잠실에…롯데월드몰서 팝업 2024-01-17 06:00:07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는 공식카페 '코리코 카페'도 있다. 롯데는 팝업 공간을 실제 영화 속 장면처럼 연출하고 영화를 모티브로 한 디저트와 음료를 선보인다. 팝업 곳곳을 주인공 키키와 등장인물의 일러스트로 장식하고 360가지 굿즈도 내놓는다. 특히 유명 일러스트레이...
만월회, 원밀리언과 성수동 콜라보 카페 팝업스토어 성료 2024-01-09 10:32:28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 만월회가 공간을 디자인하고, 원밀리언 멤버들과 함께 음료 레시피를 개발하여 참석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팝업 부스 설치는 최소한의 쓰레기 발생을 고려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디자인됐고, 음료의 재료 역시 친환경, 비건, 건강을 고려한 세심한 디테일로 구성됐다. 팬들은 이번...
"대접받는 경험 제공"…솥밥에 꽂힌 백화점들 2023-12-26 18:03:01
음식이란 이미지를 준다”며 “성수동, 연남동의 유명 솥밥집에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젊은 사람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아예 새로운 솥밥 브랜드를 개발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 팀장이 에프지푸드와 손잡고 만든 인천점의 일월오악이 그런 사례다. 서울 한남동의 한우...
"귀한 대접받는 기분"…백화점 식당가 접수한 화제의 메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6 14:20:21
음식으로 인식된다”며 “성수동, 연남동의 솥밥집에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아예 새로운 솥밥 브랜드를 개발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 팀장은 ‘일월오악’이라는 솥밥 브랜드를 에프지푸드와 손잡고 인천점에 론칭했다. 한남동 한우 오마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