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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월회, 원밀리언과 성수동 콜라보 카페 팝업스토어 성료 2024-01-09 10:32:28
연남동에 위치한 카페 만월회가 공간을 디자인하고, 원밀리언 멤버들과 함께 음료 레시피를 개발하여 참석한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팝업 부스 설치는 최소한의 쓰레기 발생을 고려한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디자인됐고, 음료의 재료 역시 친환경, 비건, 건강을 고려한 세심한 디테일로 구성됐다. 팬들은 이번...
"대접받는 경험 제공"…솥밥에 꽂힌 백화점들 2023-12-26 18:03:01
음식이란 이미지를 준다”며 “성수동, 연남동의 유명 솥밥집에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젊은 사람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아예 새로운 솥밥 브랜드를 개발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 팀장이 에프지푸드와 손잡고 만든 인천점의 일월오악이 그런 사례다. 서울 한남동의 한우...
"귀한 대접받는 기분"…백화점 식당가 접수한 화제의 메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6 14:20:21
음식으로 인식된다”며 “성수동, 연남동의 솥밥집에 대기줄이 길게 늘어서는 등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는 메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아예 새로운 솥밥 브랜드를 개발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 팀장은 ‘일월오악’이라는 솥밥 브랜드를 에프지푸드와 손잡고 인천점에 론칭했다. 한남동 한우 오마카세...
일본서 난리난 '이색 카페' 한국 상륙…"아가씨, 어서오세요" [여기잇슈] 2023-12-19 20:00:01
것이다. 갑론을박이 나오는 상황에서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문을 연 'L' 집사 카페를 직접 방문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턱시도를 차려입은 집사(직원)들이 손님을 향해 "돌아오셨습니까. 아가씨"라고 맞이했다. 카페는 고전풍의 인테리어와 고풍스러운 가구들, 식기류 등이 즐비해 있었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셀프로 사진 찍으며 논다…MZ세대 취향 저격 '#인생사진관' 2023-12-14 23:07:20
관람객은 셔터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본인의 이름이 적힌 QR코드를 발급받아 촬영 머신에 스캔하면 촬영이 시작되고, 이 QR코드로 사진 인화도 가능하며 저장된 사진을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한편 전시회 외에 '#인생사진관4' 팝업스토어도 연남동 경의선숲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인천 '최대' '최초' '최고' 모두 노렸다…롯데백화점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07 15:29:38
연남동 ‘터틀힙’, 서울 성수동 ‘뵈르뵈르’ 등 카페 및 디저트 브랜드 라인업도 강화했다. 인천점 소비자층이 2030세대와 4050세대가 골고루 나타나고 있는만큼 노포와 유명 디저트 가게까지 F&B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인천 상권 놓고 치열해지는 경쟁롯데백화점이 이처럼 인천점 식품관에 공을...
캐릭터 활용해 오프라인 접점 늘리는 게임사 2023-12-05 16:20:04
연남동에서 ‘도구리 세탁소’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 도구리는 엔씨소프트 게임 ‘리니지2M’ 속 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다. 분홍색 너구리 모양으로 엔씨소프트나 리니지를 잘 모르는 사람에게도 인기가 많다. 팝업 스토어에서 만난 직장인 이누리 씨는 “회사가 근처라 점심시간에 구경하러 왔다”며 “도구리를...
5G에 e커머스 붙인 LG유플러스…"통신도 온라인 소비가 표준될 것" 2023-12-05 16:07:56
연남동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 대학로 연극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제빵과 같은 취미 강의도 제공한다. 일상적인 커뮤니티 앱과 비슷한 구조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과 통신 상품을 결합한 데엔 소비자들이 자주, 오래 머물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해야 한다는 통신사의 판단이 있었다. 일상적인 주제 아래 사람들이 모이면...
음악저작권 4개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위한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15:49:14
단체 직원 10여 명이 2팀으로 나뉘어 서울 마포구 연남동 일대 커피전문점 30여 개를 방문해 변경된 공연권에 관한 내용은 전달했다. 기존 시행령 제11조는 단란·유흥주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의 공연만 저작(인접)권자의 이용 허락을 받게 되어 있었으나, 2018년 8월 개정된 시행령으로 커피전문점 등 비알코올음료...
한국연예제작자협회 등 음악저작권 단체, 매장 음악 공연권 인식 제고 오프라인 캠페인 펼쳐 2023-11-13 09:44:03
위해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한 가운데, 서울 마포구 연남동 일대 커피전문점 30여 개를 방문해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캠페인에는 4개 단체 직원 10여 명이 2팀으로 나누어 참여했으며, 창작자의 음악 공연권 행사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의 저작권법 시행령 제11조 개정안이 2018년 8월부터 시행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