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공장 근로자의 훈련장, 버려진 제철소…'조각의 도시' 창원이 돌아온다 2024-07-16 17:05:23
유키(일본), 미카엘로 베네딕토(필리핀) 등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이 설치된다. 성산아트홀을 중심으로 열리는 실내 전시에는 조각의 수평성에 주목한 작품들이 들어선다. 지역의 랜드마크로 군림하는 '수직적 조각'이 아니라 여성과 노동, 공동체 등 지역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온 조각의 발자취를 탐구하겠다는...
도쿄서 '제3회 한국어능력시험 포럼' 개최 2024-06-29 18:07:56
한 강연과 토론으로 구성됐다. 이나가와 유키(?川右樹) 데즈카야마학원대 교수는 "세계적으로 한국어 학습자가 늘고 있는데, K콘텐츠를 접한 경험이 학습의 직접적인 동기가 되는 사례가 많다"고 소개했다. 야마모토 조호 리쓰메이칸대 강사는 한국어 학습과 K팝 간 연계 방안을 제시했고 하승빈 한국외국어대 연구위원은...
한국콜마, 아마존과 손잡고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 개최 2024-06-27 09:15:02
양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 등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뜨거운 K-뷰티 열풍을 겨냥해 열렸다. 지난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했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 브랜드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
'러북 밀착'의 전략적 영향…美·中 대화 가능성 고개 2024-06-26 09:35:11
사이의 묘한 긴장과 협력 관계를 반영한 결과였다. 유키 타츠미 스팀슨센터 일본 프로그램 디렉터는 25일(현지시간) 스팀슨센터가 '푸틴-김정은 정상회담 결과'를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에서 "(북러 정상회담이 미국에) 중국과 이(북핵) 이슈에 매우 초점을 맞춘 좁은 대화의 창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북핵 고도화 반대' 美·中, 북러밀착에 북핵주제 대화 가능성" 2024-06-26 00:36:40
실제 성사될지는 불투명하다는 지적도 같이 제기됐다. 유키 타츠미 스팀슨센터 일본 프로그램 디렉터는 25일(현지시간) 스팀슨센터가 '푸틴-김정은 정상회담 결과'를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에서 "(북러 정상회담이 미국에) 중국과 이(북핵) 이슈에 매우 초점을 맞춘 좁은 대화의 창을 만들 수 있다"면서 "바...
"밸류업 핵심은 일관성 있는 정책" [2024 밸류업 코리아] 2024-06-25 17:38:57
유키 도쿄증권거래소 대표이사는 일본 증시의 선전이 단순히 PBR(주당순자산비율)을 높이자는 요청 때문만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4만 엔을 돌파한 닛케이 지수는 1999년 기업 지배구조 개선 요청을 시작으로 25년간 당국과 거래소가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는 겁니다. 그러면서 그는 "중장기적인...
韓·日 거래소 수장 만나 '밸류업' 논의…"韓 인센티브 긍정적" 2024-06-25 12:06:32
유키 도쿄증권거래소 대표이사가 만나 한국과 일본의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와나가 모리유키 대표이사는 한국 밸류업 프로그램의 세제 인센티브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정 이사장과 이와나가 대표는 25일 한국경제TV가 주최한 '2024글로벌 TOP10 밸류업 코리아' 포럼에...
일본 밸류업 주인공 "결국 기업 펀더멘털이 핵심" 2024-06-25 11:25:26
유키 도쿄증권거래소 CEO였다. 이와나가 CEO는 현재 일본 주식시장 전성기에 대해 무엇보다도 기업의 실적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와나가 CEO는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는 기업 실적을 크게 초과하는 수준에서 주가가 움직이면서 PER(주가수익비율)이 60배, 70배까지 올랐지만, 현재는 기업 실적의...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韓서 대규모 셀러 설명회 2024-06-11 18:17:21
총괄 부사장을 비롯해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사업 총괄리더, 스티븐 토 아마존 광고 APAC 그로스마케팅 총괄 등이 내한한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처음으로 뷰티 카테고리에 초점을 둔 대규모 설명회를 연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그동안 아마존은 국내에서 ‘아마존 셀러 콘퍼런스’ ‘셀러 데이’ 등 전체...
[단독] K뷰티 구애 나선 아마존…한국서 첫 대규모 셀러 설명회 연다 2024-06-11 16:27:38
부사장을 비롯해 유키 스이타 아마존재팬 소비재·뷰티사업 총괄리더, 스티븐 토 아마존 광고 APAC 그로스마케팅 총괄 등이 직접 내한한다. 업계에서는 아마존이 처음으로 뷰티 카테고리에 초점을 둔 대규모 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그동안 아마존은 국내에서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셀러 데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