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진핑 3기 파워엘리트] ③ '공동부유+파이 확대' 나설 경제팀 2022-10-28 06:10:00
과정을 밟은 그는 1984년 샤먼시 경제특구 경제연구소 간부로 공직 생활을 시작해 샤먼시, 푸젠성, 톈진시 등에서 지방경제 관료로서 경력을 쌓은 뒤 2014년 시 주석에 의해 발개위 부주임으로 발탁된 데 이어 2017년 주임으로 승진했다. 발개위 주임으로서 거시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한편 고속도로·터널·교량 건설...
연구소기업 쉐마, 1급 발암물질 ‘급식실 조리흄’ 방어 에어맥 Air+ 곧 출시 2022-10-18 13:28:17
적극적인 조리 근로자의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마중물로 개정 법률안이 발의됐다. 국내의 한 기업에서도 조리흄의 사각지대에 놓인 조리 종사자의 보건을 위한 보호구(디바이스) 개발을 준비 중이다. 카이스트 CISS 연구단에서 스핀오프된 쉐마는 바이오·의료 분야 연구소 기업이다. 대전환경보건센터의 운영위원 역임과...
롯데마트, PB 가정간편식 '요리하다' 전면 개편… "30대 워킹맘 공략" 2022-10-13 14:42:55
재료 없이, 포장된 재료를 간단히 조리하는 것만으로 패키지의 음식 사진과 유사한 수준의 완성도를 갖출 수 있도록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식품 안전과 위생도 꼼꼼하게 챙겼다. 롯데중앙연구소를 통한 자체 품질검사, 식품안전 전문업체를 통한 위생 진단 및 검사, HACCP 인증 등 3단계 검증을 거쳐 믿고 안심할 수...
롯데마트, 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 리론칭 2022-10-13 06:00:05
조리과정은 간소화했고, 별도의 재료를 추가하지 않아도 패키지 사진과 유사한 완성도가 나오도록 만들었다. 또 롯데중앙연구소의 품질검사, 식품 안전 전문업체를 통한 위생 진단과 검사,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해썹) 인증까지 받아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요리하다 리론칭은 롯데마트의...
워터소믈리에 상주하는 LG 물과학연구소…"차별화된 가치제공" 2022-10-10 11:00:07
회사 측은 설명했다. 물과학연구소 건너편에는 식품 보관·발효·조리 등 기술을 연구하는 식품과학연구소가 있다. 이곳 연구소에는 식품영양, 식품공학 전문역량을 보유한 LG전자 연구원 10명이 상주하며 관련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식품과학연구소는 식품 조리법과 요리 관련 콘텐츠를 개발하는 요리개발실, 식품의 맛과...
마트 치킨이 부른 초저가 경쟁…이번엔 `반값 닭강정` 2022-09-25 08:00:00
비밀연구소에서 개발한 레시피를 사용했다. 물엿 대신 조청으로 단맛을 냈고 쌀가루가 함유된 파우더로 바삭한 식감을 살려 지난 3월 출시 이후 6개월간 300t가량 팔려나가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또 오는 29일 피코크 비밀연구소가 만든 `생생 치킨`을 9천980원에 내놓는다. 생생 치킨은 주요 프랜차이즈 치킨...
이마트, 9천원대 치킨 출시…순살 닭강정도 반값 판매 2022-09-25 06:00:02
낮췄다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또 오는 29일 피코크 비밀연구소가 만든 '생생 치킨'을 9천980원에 내놓는다. 생생 치킨은 주요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에서 사용하는 크기인 냉장육 10호 닭을 사용했고 쌀가루와 15가지 향신료로 맛을 냈다. 대형마트에서 구매한 치킨은 바로 배달해 먹는 프랜차이즈 치킨과 다르다...
'요알못'인데 식당 차렸더니 대박…하루 200만원 버는 비결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9-10 12:31:40
소비액이 2020년 1000억위안(약 20조원)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삶의 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지면서 시장 규모가 더 커질 전망입니다. 중국의 싱크탱크 중국 사회과학원 사회학 연구소는 "란런징지는 시대 발전의 산물"이라면서 "과학 기술의 도움으로 소비재와 서비스가 계속 혁신하고 개인화된 소비 수요는...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라면덕션` 영상 1300만 뷰 돌파 2022-09-01 09:03:27
감각적인 화이트 디자인에 스마트한 조리 기능까지 갖춘 비스포크 인덕션과 라면명가 농심이 만나 누구나 라면을 더욱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광고는 `히말라야 물끄리나`라는 가상의 공간 속 라면 하나만을 위해 탄생한 비밀 연구소에서 삼성전자와 농심이 특급 프로젝트를 통해...
더테이스터블, HMR 사업 확대…1인 가구 겨냥 셰프 메뉴 출시 2022-08-02 10:04:31
밝혔다. 셰프레이블은 대한민국 제13대 조리명인 백태운 셰프를 비롯한 10년 이상 경력의 셰프들이 모인 다이닝 연구소에서 출시한 가정간편식 브랜드다. 기존 양갈비 스테이크 등으로 이뤄진 '63다이닝 키트'가 주요 레스토랑의 메뉴를 2~3인분 위주로 선보였다면 셰프레이블은 1인 가구 타깃의 간편한 요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