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잠실 출퇴근 더 빨라진다"…송파갑 박정훈, 8호선 증차 공약 2024-03-05 16:42:52
4번의 8호선 증차를 추진한다. 현재 8호선은 하루 42회로 운영 중인데, 이를 46회로 늘린다. 출근 시간인 오전 7부터 9시에 2회, 퇴근 시간인 오후 6시부터 9시에 2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공약 실현을 위해 '서울시 지하철 8호선 혼잡도 개선 용역’을 시행할 예정이다. 증차에 대한 근거를 확보하고 혼잡도 개선을...
송파갑 박정훈 "출퇴근 단축 위한 지하철 8호선 증차 공약" 2024-03-05 11:38:56
'출·퇴근 시간 단축을 위한 지하철 8호선 증차'를 내걸었다. 지하철 8호선은 출·퇴근 시간에 승객 밀집으로 인한 혼잡도가 높고 배차간격이 길어, 직장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특히 강동구청역에서 잠실역 구간의 출·퇴근 시간 혼잡도는 주의 단계인 130%(’23년 서울교통공사 기준)가 넘어 이용객의 안전을...
김은혜 "1005-1 광역버스, 분당 주민 품으로 돌려놓겠다" 2024-03-02 16:35:06
21일 출마 선언에서는 지하철 확충, 버스 증차 등 광역교통 혁신과 함께 분당을 완성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는 "분당 주민들이 더 나은 주거 환경에서 사는 모습을, 더 나은 교통 환경에서 출퇴근하는 모습을 또 더 나은 교육 환경에서 미래를 꿈꾸는 모습을 계획했다"며 "이제 계획을 넘어 실천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달부터 9호선 3편성 증차 운행…혼잡도 완화 2024-02-28 13:34:18
투입으로 최고혼잡도는 168%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또 9호선 4단계 연장(4개역, 4.1km)에 대비해 신규전동차 4편성 추가 증차도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이번 추가 증차로 2차례 걸친 8편성 증차 사업이 완료된다"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9호선을 이용할...
정부, 가맹택시 '교통정리'…모빌리티 플랫폼 숨통 2024-02-20 17:57:33
코액터스에 전했다. 서울시는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을 허가해줄 수 없다”고 했다. 결국 코액터스는 세종시의 운수사를 추가로 인수해 국토부에 가맹사업을 신청했다.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하는 타입1 사업자는 증차 제한과 기여금(매출의 5%) 납부 등으로 수십억원대 적자를 내고 있다....
[단독] 경기도 택시를 서울시가 허가?…국토부, 운수법 개정 2024-02-20 16:37:44
코액터스에 전했다. 서울시는 “경기도에서 하는 사업을 허가해줄 수 없다”고 했다. 결국 코액터스는 세종시의 운수사를 추가로 인수해 국토부에 가맹사업을 신청했다. 택시 면허 없이 차량을 구매하거나 빌려 운송업을 하는 타입1 사업자는 증차 제한과 기여금(매출의 5%) 납부 등으로 수십억원대 적자를 내고 있다....
경기, 명절 시외버스 93대 증차 2024-02-05 19:03:01
경기도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도는 응급의료기관 73곳과 함께 24시간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한다. 또 귀경·귀성길 정체 해소를 위해 시외버스의 경우 5개 권역에 44개 노선 93대를 증차하고 운행 횟수를 149회 증편 운행한다.
한동훈, 동대문 경동시장 찾아 "경기 안 좋다, 더 노력하겠다" 2024-02-05 17:17:48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재명 대표가 정부·여당의 민생 공약을 거론하며 '당장 하면 된다'고 비판한 데 대해 "우리가 지금 하는 정책들은 공약과 동시에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는 현장에서 일부 주민이 수인분당선 증차를 요구한 데 대해선 "무겁게 받아들이고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이슬기...
손발 다 묶인 택시 플랫폼에…'요금 규제'까지 하겠다는 정부 2024-01-26 18:22:09
만들겠다며 시도한 택시 스타트업(타입1)들은 증차 규제에 발목이 잡혀 있다. 업체별로 수백 대 규모의 차량만 허용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 요금 자율화로 혁신을 꾀하겠다고 했던 가맹 택시(타입2) 역시 요금을 책정할 때 정부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한다. 일반 중개 택시(타입3)도 여론과 정부...
'요금 자율'로 혁신 한다더니…'규제 경쟁' 희생양 된 택시 플랫폼 2024-01-26 18:01:38
만들겠다며 시도한 택시 스타트업(타입1)들은 증차 규제에 발목이 잡혀 있다. 업체별로 수백 대 규모의 차량만 허용하고 있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 요금 자율화로 혁신을 꾀하겠다고 했던 가맹 택시(타입2) 역시 요금을 책정할 때 정부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한다. 일반 중개 택시(타입3)도 여론과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