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PEC 경주, 네이버와 함께하는 비로컬위크 개막 2025-10-26 09:01:14
교육 및 컨설팅을 1년간 지속 지원하여, 지역 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경주는 세계가 주목하는 로컬브랜드 도시로 성장할 것”이라며, “비로컬위크는 AI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지역의 가치와 문화를 세계로 확장하는 새로운 로컬 이코노미 모델의 시작점이...
와인 한 잔이 인생 바꿨다…'8개 국어'까지 정복한 비결 [설지연의 독설(讀說)] 2025-10-24 08:58:03
매개로 보여주고 싶어요. 세대나 문화가 달라 생기는 거리감, 혹은 '나는 몰라서 어렵다'는 벽을 콘텐츠로 낮추는 거죠. 최근 몇 달간 고민이 많았는데, 결론적으로는 '결국 콘텐츠로 알려야겠다'는 생각에 이르렀어요.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해보니 더 확신이 생겼습니다. 처음엔 매장과 콘텐츠를 별개로...
"무용과 학생들 관리 비결?"…20대 여대생들 몰리는 이곳 [현장+] 2025-10-23 20:05:01
전 매장 재방문률이 47%에 달한다. 브랜드의 출발점은 '시장성'이 아니라 창업자의 개인적인 건강 문제였다. 제로초이스 관계자는 "대표가 당뇨 진단을 받은 뒤 이런 매장을 만들고 싶어 했다"고 설명했다. 제로초이스는 당알코올 함량이 높은 제품을 지양하며 차별화 전략을 세웠다. 현재 전국에 30개 무인 매장을...
현대백화점, 태국 시암피왓그룹과 협력…현지 뷰티·생활용품 소개 2025-10-23 15:46:44
각 지역의 장인과 협업해 전통 공예기법에 현대적 디자인을 더한 생활용품 브랜드로, 수공예 테이블매트 등 일상 소품을 판매한다. 글라와 허브앤미네랄은 천연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 브랜드로, 손 세정제와 보디클렌저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협업을 통해 최근 국내에서 확산되고 있는 ‘가치소비’...
에스팀 '캣워크 페스타', 경기도 손잡고 공공 영역으로 확장 2025-10-23 14:41:05
앞으로도 지역과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 패션의 새로운 형태를 선보일 수 있는 K-패션의 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캣워크 페스타 및 이번 지-런웨이 패션쇼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 밸류 크리에이터로서 두각을 드러낸 에스팀은 패션과 콘텐츠 트렌드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압도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에드워드 리 '정상만찬' 메뉴는?…만찬주 후보군도 '눈길' 2025-10-23 07:55:59
공개일을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주 지역 특산물로는 △천년한우 △이사금 백미 △가자미 등이 꼽힌다. 천년한우는 경주축협이 만든 지역 자체 브랜드다. 경주는 바다와 산지를 모두 끼고 있어 농축수산물이 다양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2005년 부산 APEC 정상 만찬에선 소고기를 활용한 너비아니가 메뉴로 나왔다....
"한식당 해외 진출은 대한민국 식품 영토가 그만큼 넓어지는 것" 2025-10-22 14:19:48
전 세계인이 향유하는 문화 자산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이어 "문화콘텐츠 산업을 미래 전략사업으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의지 속에서, K-푸드 세계화를 위한 재외동포 사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문표 한국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은 축사에서 "K-푸드가 대한민국의 대표...
렉서스코리아, 신규 농부 선발 기념 업무협약…친환경 농산물 기부 2025-10-22 09:17:59
향후 렉서스코리아의 다양한 브랜드 및 사회공헌 활동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함께 열린 2025 렉서스 영 파머스 꾸러미 기부 전달식에서는 영 파머스 농부들이 직접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지역사회에 전달하며 결식 문제 완화와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이번에 준비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송파구...
"한국 도착하자마자 왔다"…빵집도 감자탕집도 외국인 천지 [현장+] 2025-10-21 19:40:01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K뷰티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글로벌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K뷰티가 K팝, K푸드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명동은 쇼핑, 성수는 일상… '경험 소비'로 바뀐 여행 트렌드"...
파주시민축구단, 올리브크리에이티브와 파트너십 업무 협약 2025-10-21 16:56:11
밝혔다. 올리브크리에이티브 정의석 대표는 “파주시민축구단의 K리그2 진출은 지역 스포츠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파주는 남북을 잇는 접경 도시로서 평화를 상징하는 공간을 품은 도시이며, 이러한 지리적·문화적 특성은 구단의 글로벌 확장에 매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파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