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서도 '진로이즈백' 소주 마신다…하이트진로, 7개국에 수출 2020-06-10 10:05:43
진로이즈백' 소주 마신다…하이트진로, 7개국에 수출 3년 만에 소주 수출 33%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외국에서도 하이트진로의 '진로이즈백' 소주를 마실 수 있게 된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1년을 맞아 일본·미국·중국 등 7개국에 진로이즈백을 수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주에...
경쟁사 기세에 맥 못추는 롯데 '음식료 3총사' 2020-06-09 17:43:29
‘진로이즈백’을 앞세운 하이트진로의 약진 때문에 실적이 부진했다. 올 1분기 롯데칠성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줄어든 반면 하이트진로 매출은 26.2% 증가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테라)와 소주(진로이즈백)가 시장 점유율을 늘린 때문이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주류 시장 경쟁은 더...
하이트진로, 더위와 함께 물오른 주가…외국인 나흘째 '줍줍' 2020-06-01 14:55:56
지난 1분기 하이트진로의 맥주 점유율은 35%로 추정된다. 지난해 말 24%에서 11%포인트(p) 높아진 수치다. 한국기업평가는 각 주류업체의 1분기 실적 등을 감안해 점유율을 추정했다. 염재화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이 단기간에 시장 인지도를 확보하면서 가정용 채널에서...
코로나가 부추긴 주류 업계 지각변동…승자는 2020-05-28 16:22:01
'진로이즈백'과 '테라'의 판매 호조로 점유율이 크게 뛴 하이트진로의 경우 지난해 초에 비해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죠. 브랜드 파워가 높아진 덕분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올 1분기 실적 개선을 이룬 건 신제품을 앞세워 단기간에 시장 장악력을 높인 영향입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가정용 채널에서...
코로나 잠재운 '테슬라'…"하이트진로 아직 목마르다" 2020-05-18 10:12:31
테라와 진로이즈백으로 맥주·소주시장을 한방에 뒤흔든 하이트진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를 잠재우며 1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출시한 신제품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의 흥행 행진이 수치로 입증되면서 주가도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18일...
'테진아' 통했다…하이트진로, 1분기 깜짝실적에 '신고가' 2020-05-18 09:36:32
하이트진로는 지난 15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6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한 5338억원, 순이익은 334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이같은 실적 호조는 지난해 출시된 신제품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의 선전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참이슬 후레쉬'도 더 순하게…국내 소주시장 16.9도 '대전' 2020-05-08 14:51:29
4월 하이트진로가 16.9도짜리 '진로이즈백'을 내놓은 데 이어 같은해 11월 롯데주류는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의 도수를 16.9도로 낮춘 바 있다. 이에 처음처럼 뿐 아니라 참이슬 후레쉬의 TV 광고도 심야에 볼 수 있게 됐다. 현행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르면 17도가 넘는 술은 지상파 TV, 라디오에서 오전...
테라 '코로나 홈술족' 잡았다…하이트진로 실적 '파란불' 2020-04-13 10:32:59
수준이었다"고 평가했다. 이는 테라 진로이즈백 등을 집에서 즐기는 홈술족 덕분이다. 조 연구원은 "판촉비가 많이 투입되는 유흥점 매출 비중은 50%에서 43%로 하락하고, 상대적으로 판촉비가 적게 투입되는 가정용 매출 비중은 50%에서 57%로 상승했다"며 "맥주는 테라 판매 호조가 지속되며 매출이...
'하이트진로' 5% 이상 상승,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2020-04-06 09:26:07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하이트진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1Q20 Preview: 주류 내수 감소 중 홀로 견조 - 이베스트투자증권, BUY(유지) 04월 02일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심지현 애널리스트는 하이트진로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2월 이후 국내 총 주류 소비수준이 다소...
'테라 효과'에…하이트진로, 흑자전환 기대 2020-04-05 15:50:42
하루 평균 고객 감소율은 66%에 달한다. 업황 침체 속에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상반기 출시한 ‘테라’(맥주)와 ‘진로이즈백’(소주)을 앞세워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시장 점유율은 2019년 1분기 22.5%에서 4분기에는 27.8%까지 올라왔다. 장지혜 흥국증권 연구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