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슬라' 돌풍 이끈 하이트진로, 작년 영업익 125% '급증' 2021-02-10 16:11:15
하이트진로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24.9% 늘어난 1985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지난해 매출은 10.9% 증가한 2조2563억원을 거뒀다. 당기순이익은 866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진로)'의 호조, 두 술을 섞은...
'진격의 두꺼비'…두껍상회, 서울 이어 부산·대구서 연다 2021-01-19 14:47:33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전국에서 진로와 테라가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는 주류업계의 대표적인 캐릭터 성공 사례로 꼽힌다. 소주 '진로이즈백' 출시와 함께 선보인 두꺼비 캐릭터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1995년...
진로 '두꺼비'가 편의점서 왜 나와…제2의 곰표 '예고' 2021-01-12 14:57:02
하이트진로의 소주 '진로이즈백'의 마스코트 두꺼비가 편의점에 등판했다. 두꺼비 캐릭터는 그동안 하이트진로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인기가 검증된 만큼 '제2의 곰표'가 될지 유통가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CU·GS25·이마트24, 두꺼비 협업상품 출시…골라먹는 재미 12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에 부는 `두꺼비 열풍`…협업상품으로 MZ세대 공략 2021-01-12 12:16:52
6종을 묶은 `진로안주플래터`를 시작으로 `두꺼비 감자칩`, 두꺼비의 준말인 `두껍`에서 착안해 두껍고 넓은 면을 주재료로 활용한 `두껍면 떡볶이`, `두꺼비헛개껌`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GS25 측은 “주류와 함께 구매되는 빈도가 높은 대표적인 상품들이라 이번 협업의 시너지 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또 낮춘다…'16.9도에서 16.5도로' 2021-01-08 18:47:15
아니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하늘색 병에 16.9도짜리 소주 '진로이즈백'을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칠성음료도 같은 해 기존 17도였던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16.9도로 조정해 맞대응 한 바 있다. 지역별로 판매하는 로컬 브랜드 소주 가운데는 일부 16도 초·중반대 제품이 있지만, 전국으로 판매되는...
편의점서 `집`도 판다…올해 키워드는 `플렉스` [이지효의 플러스 PICK] 2021-01-07 17:21:57
편의점에서 파는 소주도 동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현재 이천과 청주, 마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진로이즈백`과 `참이슬` 원액량 공급이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다고 하는 데요. 그래서 GS25, CU,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은 소주 물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사실 코로나19 여...
하이트진로는 '테진아'만?…와인 매출도 3배 '폭풍성장' 2020-12-14 15:31:28
와인 사업에 진출한 하이트진로의 와인 매출은 더 급격하게 늘어났다. 2016년은 86억원으로 다소 성장한 수준이었지만 2017년 130억원, 2018년 191억원, 2019년 223억원으로 급성장을 거듭했다. 현재 하이트진로가 수입하는 와인도 10여 개국 제품 500여 종으로 늘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 643억원을...
`테진아`가 살린 하이트진로…"적자나도 배당드려요"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0-12-10 17:26:19
네, 맞습니다. 하이트진로 상품인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백`이 실적을 끌어올렸습니다. <앵커> 최근에 코로나19로 음식점도 다 9시면 문을 닫잖아요. 거리 두기로 사람들도 잘 안 만나고 하니까 저는 주류 판매 굉장히 저조할 줄 알았는데요. <기자> 네, 맞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업소 매출은 주춤했는데, 다들...
코로나 뚫은 '테진아' 열풍…하이트진로, 분기 최대 실적 2020-11-13 17:22:13
들어 흑자전환했다. 소주부문에서는 지난해 나온 진로이즈백이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진로이즈백은 1970년 출시한 진로를 복고 콘셉트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지난해 4월 출시돼 누적 3억 병 넘게 팔렸다. 올 하반기부터는 미국 중국 일본 수출 길도 열렸다. 테라는 지난해 3월 출시 후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13억...
'테진아' '테슬라' 테라 돌풍 2020-11-03 16:48:24
공격적인 마케팅과 입소문을 통해 ‘테진아(테라+진로이즈백)’ ‘테슬라(테라+참이슬)’ 등의 애칭이 퍼져나갔기 때문이다.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한 ‘2020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 소셜임팩트 조사’ 결과에도 테라의 돌풍이 반영됐다. 지난해 대비 1, 2위 간 지수 격차가 좁혀졌다. 맥주 부문 1위는 카스(오비맥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