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홈플러스 '5000원대 이하' 델리 메뉴 매출 증가 2025-08-21 09:12:50
‘초저가 한끼’를 지향하는 젊은 고객이 늘면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5000원대 이하 델리 메뉴의 1020세대 매출이 최대 167%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모델이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델리 초저가 신메뉴 ‘홈플델리 불고기 토마토 파스타(3990원)’와 ‘홈플델리 알리오올리오...
금어기 풀린 꽃게…대형마트 3사 초저가 전쟁 2025-08-20 17:22:17
한 듯이 초저가 카드를 꺼내 들면서다. 롯데마트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서해안 햇꽃게를 100g당 992원에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어기가 해제되는 당일 새벽에 잡은 꽃게를 산지 직송해 당일 오후에 살아 있는 상태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조업 직후 꽃게를 5도 이하 냉수에 담가 활동을 낮춘 뒤 모래톱과 비슷한 환경을...
'제2의 GD하이볼'부터 뷰티·건기식 확장까지…가맹점주들 한자리에 모은 CU 2025-08-20 10:52:50
수를 늘리고 3000원대 초저가 색조 라인업을 확대한다. 기존에 출시한 VT 립타투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트윙클팝의 색조 화장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성장 동력 떨어진 편의점…차별화만이 살 길CU가 차별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카테고리는 확대하는 이유는 업황 둔화에 있다. 산업자원통상부에 따르면...
"와~주말에 꽃게 파티 해야겠네"…역대급 가격에 풀린다 2025-08-20 10:00:09
초저가' 카드를 꺼내 들면서다. 롯데마트는 21일부터 27일까지 서해안 햇꽃게를 100g당 992원에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금어기가 해제되는 당일 새벽에 잡은 꽃게를 산지 직송해 당일 오후에 살아있는 상태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조업 직후 꽃게를 5℃ 이하 냉수에 담가 기절시키고 모래톱과 유사한 환경을 조성해...
LG, 프리미엄·보급형 투트랙으로 180조 유럽 잡는다 2025-08-19 17:23:26
가전업체와 손잡고 60만원대 초저가 냉장고와 세탁기를 출시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압도적 가성비를 갖춘 스카이워스 등 중국 업체와 제품을 공동 기획·개발하는 합작개발방식(JDM)이다. LG전자는 JDM의 사업성이 검증되는 대로 에어컨, 건조기 등으로 품목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박희욱 LG전자 HS상품기획담당...
대형마트 3사 모레부터 '햇꽃게 대전'…금어기 풀린다(종합) 2025-08-19 10:30:13
3사 모레부터 '햇꽃게 대전'…금어기 풀린다(종합) 초저가 경쟁 반복될 듯…100g당 홈플러스 790원·롯데마트 992원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서해안 꽃게 금어기(6월21일∼8월20일)가 풀리자마자 대형마트 3사가 햇꽃게 판매 행사에 나선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꽃게는 산란기 보호를 위해 금어기가 적...
서해안 꽃게 금어기 풀린다…롯데마트, 모레부터 판매 2025-08-19 06:00:07
꽃게 '초저가' 할인 경쟁 반복되나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롯데마트는 올해 금어기(6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가 풀리자마자 어획한 서해안 햇꽃게를 오는 21일부터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꽃게는 산란기 보호를 위해 금어기가 적용된다. 롯데마트가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금어기 해제 당일 새벽...
NH증권, ABS 수수료 '0.01%' 파격 제시 2025-08-18 14:00:40
유동화증권 인수에 처음 참여하면서 초저가 수수료를 제시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주관 증권사에 들어가기 위한 상징적 결정”이라며 “인수수수료는 가산금리와 함께 고려해 책정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는 일은 없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올해 들어 유동화증권을 포함한 부채자본시장(DCM) 부분을 강화하면서...
“우리도 다이소처럼”...정용진의 ‘가격 파괴’ 실험 통할까 2025-08-17 14:10:13
특징이다. 이번 PB론칭으로 이마트는 국내 초저가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다이소와 정면 대결에 나섰다.. 전 제품 가격이 5000원 미만인 점, 일부 제품은 균일가로 판매한다는 점, 생필품 중심인 점에서 다이소의 전략과 유사하다. 다이소는 초저가, 가성비를 내세워 오프라인 유통 불황에도 오히려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다이소'에 전쟁 선포한 '이마트'...초저가로 맞불 2025-08-14 15:45:57
대비 25~50%가량 줄였다. 1~2인 가구에 맞게 특화하기 위해서다. 이달 출시되는 오케이 프라이스 제품은 가공식품, 생필품 등 총 162종이다. 올해 말까지 250종으로 상품을 확대한다. 최근 유통업계에선 초저가 상품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양상이다. 고물가와 경기 불황이 장기화하자 편의점, 대형마트 등 여러 유통업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