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시, 23일까지 음식·카페 박람회 2022-10-19 16:52:09
20~23일 엑스코에서 ‘제20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제11회 대구 커피&카페박람회’를 동시에 연다. 음식산업박람회에 170개사, 대구 커피&카페박람회에 103개사가 참가한다. 음식산업박람회 푸드테크관에서는 로보테크, 브이디컴퍼니, KT, 동원테크가 외식업에 접목된 서빙로봇 등 최신 로봇 기술을 선보인다.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식품기업 지구인컴퍼니 역시 코코넛 오일로 만든 비건 체다 치즈를 선보였다. 이같은 식물성 음료와 치즈는 버터, 우유, 달걀을 넣지 않은 비건 베이커리와의 연계 가능성에서도 긍정적이란 분석이다. 소규모 베이커리 브랜드들이 비건 빵을 선보인 데 이어 신세계그룹 계열 식품기업 신세계푸드와 매일유업 등도 식물성...
펙투스PE, 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에 70억원 투자 2022-10-13 10:06:35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펙투스컴퍼니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하프커피에 70억 원을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하프커피는 2018년 푸드테크 전문기업 여덟끼니가 론칭한 프리미엄 커피&디저트 카페이다. 현재 전국 11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올해 12월에는 부산에 12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하프커피는 대표 메뉴인...
저당식이 대세라는데…다이어터 사이에서 화제된 이 회사 [이번주 VC 투자] 2022-10-07 16:27:23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이노멀컴퍼니가 17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를 마쳤다. 롯데벤처스, 마그나인베스트먼트, 옐로우독, 리벤처스, 더시드파트너스, 삼양화학그룹 등이 이 회사의 성장성에 베팅했다. 2018년 문을 연 이 회사는 키토제닉(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식생활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덕질·이민·데이터... 자금 끌어모으는 플랫폼 스타트업[이번주 VC 투자] 2022-09-23 19:45:12
수 있다. 최근엔 커피전문점이나 백화점, 야구장 등으로 서비스 구역을 확장하는 중이다. '논샘팬티' 단색, 20억원 시리즈A 성공 여성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에서 리드하고 NBH캐피탈이 함께 투자했다. 펨테크 스타트업인 단색은 2017년 흡수패드 일체형...
폰 배터리 없을 때 도와준 이 스타트업, 80억원 끌어모았다[VC브리핑] 2022-09-21 15:49:19
수 있습니다. 최근엔 커피전문점이나 백화점, 야구장 등으로 서비스 구역을 확장하는 중입니다. ◆'논샘팬티' 단색, 20억원 시리즈A 성공 여성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와이즈플래닛컴퍼니에서 리드하고 NBH캐피탈이 함께 투자했습니다. 펨테크 스타트업인 단색은 2017년...
교육특화 단지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10월 분양 2022-09-21 09:52:37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서 커피 클래스가 진행되는가 하면 영어 도서관, 큐레이션 도서관 등을 조성하는 등 ‘교육특화 단지’로 지어질 전망이다. 우선 1단지, 2단지 최상층의 스카이라운지에 푸드 컴퍼니 SPC가 운영하는 OCS(Open Coffee Station) 카페가 들어선다. 입주민들의 요구에...
오연서, 오디오 드라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여주인공 캐스팅…힐링 선사 예정[공식] 2022-09-19 15:35:03
이영주는 휴남동 서점의 대표로 사람과 책, 커피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인물이다. 그러나 따뜻하고 밝은 그에게도 남모를 아픔과 사연이 있다고. 영주는 자신의 카페 단골손님 현승우를 만나며 또 한 번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게 된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과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오연서...
'헉, 성형 실패하면 이렇게 된다'…바비톡이 보여주는 가상 현실 [Geeks' Briefing] 2022-09-05 16:38:19
‘조닭발’ 멘탈헬스케어 IT 기업 휴마트컴퍼니가 자사 멘탈케어 앱 ‘트로스트(Trost)’의 새 브랜드 모델로 Z세대 크리에이터 ‘조닭발(본명 조서연)’을 발탁했다. ‘조닭발’은 틱톡 팔로워 34만 명을 보유하고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19살의 Z세대 크리에이터다. 운영사 휴마트컴퍼니는 지난 7월...
'투뿔 넘버나인' 상위 0.1% 한우, AI기술로 키운다 2022-08-28 16:11:36
하프커피도 여덟끼니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하프커피는 직영매장 10개에서 150만잔이 팔린 '버터크림라떼'로 유명하다. 하프커피는 최근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펙투스컴퍼니로부터 투자를 받기도 했다. 정 대표는 광고회사 신사업부에 근무하다 2011년 외식사업에 뛰어들었다. 2015년 외식 플랫폼을 운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