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떡볶이·붕어빵 미국 간다…대상 'K길거리 음식' 브랜드 출시 2024-03-11 18:16:50
글로벌 식품 브랜드인 ‘오푸드’를 통해 한국의 길거리 음식, 분식 메뉴를 선보인다. 대상은 떡볶이, 붕어빵 등을 포함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는 간편 식사류와 디저트류로 나뉜다. 간편 식사류는 현재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김밥, 핫도그,...
대상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2024-03-11 08:40:55
오푸드, 길거리음식·분식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출시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O'food)는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출시하고 우리나라 길거리 음식과 분식 메뉴 제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은 한류 열풍으로 세계 각국에서 K-푸드에 대한...
도쿄식품박람회 한국관, 올해는 길거리음식 조명…한류타고 인기 2024-03-05 15:24:34
운영을 주관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K스트리트 푸드'를 올해 테마로 정해 한국관 부스를 구성한 데 따른 것이다. 이미 일본 내 대형 마트에는 라면, 김 등 기본적인 한국 음식이 진열, 판매되는 상황에서 길거리 음식에 대한 일본인들의 수요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aT는 판단했다. aT 도쿄지사의 김규...
70% 폭등에 '4만 개미' 환호…하한가 위기서 반전 쓴 CJ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24 07:00:05
식품에서는 K스트리트푸드 확대 및 카테고리 강화와 식자재 유통 디지털 전환과 사업 지배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생명공학의 경우 조단백질(Crude protein·순단백질에 비해 가공되지 않은 단백질) 저감 등 기술 마케팅을 통한 고수익 제품 확대를 노린다. 신유통은 e커머스(전자상거래) 물류 확장 지속으로 포워딩...
'달콤함의 신세계' 열렸다…신세계百 강남점 '스위트 파크' 그랜드 오픈 2024-02-22 16:01:00
눈앞에서 펼쳐낸다. 기존 파미에 스트리트 분수광장 주변에 조성된 스위트 파크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과 백화점을 잇는 길목으로 유동 인구가 많고 식품관의 첫인상을 만드는 공간이다. 신세계는 고객 동선과 좌석 및 휴게 공간을 넓혀 쾌적하고 편안하게 식사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뒀다. 특히 중앙...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가정·일터서 모범 2024-02-21 16:06:39
소나무화훼 한정인, 이노서치 이지원, 인본푸드닥터 구다희, JMAC KOREA 김미연, 제너럴밀스코리아 권유정, 지오디스 코리아 임지연, 케어무스코리아 손진경, 케이던스 양희영, 쿼드마이너 최지희, 크래프트하인즈코리아 이샛별, 티엠에프코리아 박영주,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김미란, 한국다케다제약 홍영미, 한국레노버...
사흘간 빵지순례객 10만 모은 '디저트 신세계'…"신강 매출 30% 증가" 2024-02-19 11:40:58
파미에 스트리트 분수광장 주변에 조성된 5300㎡ 규모 공간에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 43개 브랜드를 모았다. 우선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의 국내 1호점이 들어섰다.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식 타르트인 플랑이 대표...
"빵지순례, 신강으로 가요"…43개 브랜드 총출동한 '디저트 신세계' 2024-02-15 15:27:31
기존 파미에 스트리트 분수광장 주변에 조성된 5300㎡ 규모 공간에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유명 디저트부터 전통 한과와 노포 빵집 등을 모았다. 우선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의 국내 1호점이 들어섰다. 2015년 벨기에 왕실 쇼콜라티에로 지정된 명품 초콜릿 피에르 마르콜리니와 프랑스식 타르트인 플랑이 대표 메뉴인...
비비고, 7년 만에 로고 새단장…한글 넣어 'K푸드' 정체성 강조 2024-02-05 18:04:03
K푸드 불모지 개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서유럽과 동남아시아·중동 등 할랄 시장을 확대하고, 만두에 이은 히트 제품 육성도 추진한다.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는 식문화를 나누는 사람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기존엔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이었다. 한글을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도 강조했다....
브랜드 재단장한 CJ제일제당 '비비고'…"K푸드 세계화 박차" 2024-02-05 09:46:29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기존 BI에는 영문만 있었지만 새 BI에는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 브랜드라는 점이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K스트리트푸드를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소바바치킨'의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