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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업계 '주 52시간' 3개월 계도…"경기도 요금인상이 급선무" 2019-06-20 16:00:02
올 2월 기준 2천200∼3천900명의 버스 기사 충원이 필요한 상태다. 한꺼번에 1일 2교대제로 전환하면서 52시간을 지키려면 최대 인력인 3천900명을, 격일제를 유지할 경우 2천200명을 더 뽑아야 한다. 경기도 역시 주 52시간 제도가 예고된 뒤 작년 5월 이후 1년간 5천800명 이상 채용하는 등 인력충원에 노력하고 있지만,...
'버스 인력난 해소'…20∼21일 수원서 일자리 박람회 2019-06-19 11:00:03
6천447대가 해당된다. '격일제' 근무를 '1일 2교대제'로 전환해 주 52시간 근무에 맞추려면 300인 이상 사업장에 운전기사가 1만4천500명∼1만6천100명 필요한데 현재 고용된 운전자 수는 1만3천여 명 수준으로 1천500∼3천100명 정도 부족한 상황이다. wyshi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연합시론] 혼란 예상 사업장 주 52시간제, 계도기간 부여 바람직 2019-06-16 12:17:40
사업장을 별도로 분류해 주시하고 있지만 2주 만에 인력 충원 등을 이루어 52시간제를 시행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해당 사업장이 문제해결에 손 놓고 있던 것이 아닌 만큼 사정을 헤아려줄 필요가 있다. 가장 문제가 심각한 경기도 버스업체들을 보자. 업체들은 대부분 필요 인력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했다. 300인 이상...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경남 2019-06-13 08:01:33
이상 버스 운송업체는 도내의 경우 부산교통과 대운교통 2곳이다. 내년 1월에는 50인부터 300인 미만 버스업체 40개사, 2021년 7월에는 50인 미만 버스업체 3개사에 순차 적용된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적용되면 버스업계에서는 기존의 격일제·복격일제 등 근무가 불가능하고 1일 2교대제 등으로 근무형태를 바꿔야 하므로...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충북 2019-06-13 08:01:31
따라 이미 1992년부터 1일 2교대제를 시행하고 있어 주 52시간제의 충격파가 크지 않다. 50∼299인 사업장에 해당해 내년 1월부터 주 52시간제 적용을 받는 나머지 5개 업체 역시 모두 합쳐 현 인원 대비 46명만 더 채용하면 적정인원을 채운다. 청주시를 제외한 도내 10개 시·군의 시내·농어촌버스와 시외버스 업체도...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경기 2019-06-13 08:01:25
61%에 해당한다. '격일제' 근무를 '1일 2교대제'로 전환해 주 52시간 근무에 맞추려면 300인 이상 사업장에만 운전기사가 1만4천500명∼1만6천100명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경기도의 버스운전자 양성 노력에도 현재 300인 이상 사업장에 고용된 운전자 수는 1만3천 명 수준이다. 필요한 인원에...
[발등의 불! 버스 52시간제] 정부·지자체 대책 마련 부심 2019-06-13 08:01:01
1일 2교대제 등으로 근무형태를 바꿔야 해 운전기사 인력 부족이 우려된다. 국토부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가 버스업계를 전수조사한 결과 다음달까지 35개 업체가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을 받아 7천343명의 운전기사가 더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인력 상황이 심각한 경기도 지역의 경우 300인 이상 사업장의 버스가...
"버스 대란 막는다"…국토부 '근로시간 단축 대응반' 설치 2019-06-11 07:11:00
1일 2교대제 등으로 근무형태를 바꿔야 해 운전기사 인력 부족이 우려된다. 국토부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가 버스업계를 전수조사한 결과 다음달까지 35개 업체가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을 받아 7천343명의 운전기사가 더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인력 상황이 심각한 경기도 지역의 경우 300인 이상 사업장의 버스가...
다시 째깍째깍 경기도 버스 파업시계…6월 중순 최대 고비 2019-05-28 14:00:02
2교대제가 불가피하다. 이 때문에 300인 이상 버스 사업장은 전체 운전자 1만2천256명의 18.4%∼31.5%인 2천250명∼3천862명의 추가 운전자를 확보해야 하는 상황이다. 노조는 버스 노동자 임금 중 기본급의 비중은 49%에 불과하고 연장근로 등에 따른 초과임금과 상여금은 각각 32%, 19%를 차지하는 급여체계 특성상 개별...
고비 넘긴 경기도 '버스 갈등'…인력충원 등 불씨는 잔존 2019-05-15 15:00:22
근무가 가능하도록 '격일제'에서 '1일 2교대제'로 근무 형태가 바뀌어 인력 충원 문제보다는 임금 인상이 주요 쟁점이었다. 그러나 7월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이 시행되면 준공영제가 아닌 업체의 경우 현재 주 68시간까지 가능한 근로가 52시간으로 줄어 대규모 인력을 충원해야 한다. 도내에는 특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