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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한국해양보증보험 업무협약 체결 2016-06-07 15:02:18
상품 개발을 통해 기업에 자금조달 기회를 주고, 투자자에게는 적절한 투자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해양보증보험은 해운사의 선박 건조와 매입사업에 필요한 채무보증을 제공하고관련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출자해 2014년 12월 설립했다. 지금까지 1천300억원의 보증을 국내...
대우조선, 5조2천억 규모 추가 자구안 내일 확정 2016-06-07 14:49:54
규모는 5조2천억원에 달하게 됐다. 대우조선의 자구안에는 해상선박건조대인 '플로팅 독(floating dock)' 5개 중 2개를 매각해 생산설비를 약 30% 감축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인력도 2천300여명을 추가로 감축해 전체 인원을 1만명 수준으로 맞출 계획도 세우고 있다. 하청업체...
"현대미포조선, 구조조정 반사효과 체감할 것"-한국 2016-06-07 08:29:14
만큼 손실을 감내하며 매각할지 의문"이라고 말했다.운전자금과 미청구공사 부담도 크지 않다는 진단이다. 이 연구원은 "현대미포조선의 건조 상선은 헤비테일(heavy-tail) 방식일지라도 비교적 고르게 건조대금을 수취하는 구조"라고 설명했다.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관료주의에 빠져 벼랑에 선 한국 조선업, '변경 DNA'를 회복하라 2016-06-06 17:30:28
주로 자금을 조달하는 방안을 얘기했다. 자금 조달은 물론 중요하지만, 복잡한 문제는 아니다. 대통령이 결심하고 실무 책임자들이 조율하면, 매듭지을 수 있다. 정작 힘든 것은 중국 조선소의 거대한 압박에 뛰어난 기술로 버텨온 우리 조선소가 경쟁력을 지니면서 고비를 넘길 방안을 찾는 일이다.(7) 구조조정 대상 기업...
정부, 조선3사 2단계 구조조정안 내주 확정…'방산 빅딜' 없을 듯 2016-06-03 18:13:23
내주초 마무리 조선사 자금 경색 문제도 집중 논의 [ 이태명/좌동욱/김일규 기자 ] 정부가 다음주에 제4차 산업·기업 구조조정협의체 회의를 열어 조선·해운업종에 대한 2단계 구조조정 계획을 논의한다. 지난 4월26일 3차 협의체 회의 이후 50여일 만이다. 4차 회의에서는 해운업종에 대한 선박펀드 지원...
한국투자 "현대미포조선, 조선업 구조조정 수혜볼 듯" 2016-06-03 08:55:09
클수 있다"며 "일부 기업은 법정관리에 들어가면서 건조를 포기하는 등 구조조정 속도가 빠를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결국 올해는 버티는 힘이 가장 중요하다"며 "유동성과 매각 가능한 자산이 있어 가장 오래 살아남은 기업은 구조조정의 수혜를 누릴 수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구조조정의...
STX조선 법정관리 신청 2016-05-27 18:48:12
공동관리) 체제에서 수주해둔 선박을 내년까지 정상 건조해 인도대금을 받더라도 약 7000억원의 자금이 부족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해외 선주사의 손해배상채권 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회생절차를 통한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또 “지난해 말 실적이 없는 등 현재의...
STX조선해양 법정관리 신청 2016-05-27 18:07:43
선주사의 손해배상채권 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려면 회생절차를 통한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율협약 체제에서 내년까지 수주가 남아 있는 선박을 정상 건조해 인도대금을 받더라도 부족한 자금이 약 7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라는 게 STX조선의 판단입니다. 이와 함께 STX조선은 법정관리를 통해 기업...
"부실기업 아닌데 …"…현대중공업·삼성중공업 실사 나선 채권단 2016-05-26 17:43:52
국내 조선사들이 제시한 선박 건조 가격을 해외 발주사들이 후려치는 사례도 생겨나고 있다.한편에선 대우조선해양의 최대주주이자 주채권은행으로서 대우조선 부실에 대한 책임이 무거운 산업은행이 무슨 자격으로 삼성중공업 재무진단을 하느냐는 지적도 나온다. 산업은행을 제대로 감독하지 못한 책임이 있는 금융위가...
STX조선 법정관리 체제로 전환..산은 “추가자금 지원 무의미하다” 2016-05-25 19:22:00
체제에서 내년까지 수주가 남아 있는 선박을 정상 건조해 인도금을 받더라도 부족한 자금은 7000억~1조2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신규 수주가 없고 급격하게 건조 물량이 감소하면 부족자금의 규모는 확대되고 정상 건조가 불가능한 상황도 우려된다”고 설명했다.아울러 과거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