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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삼호중공업, '테라블록 新공법'으로 수주 40억불 공략 2016-01-06 20:37:00
총 5척의 선박을 테라공법으로 건조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전사적으로 3주가량 공정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라공법은 6,000톤 이상의 초 淪?블록을 제작해 선박건조에 활용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적으로 해상크레인으로 블록을 독으로 옮겨 선체 조립을 진행한다. 반면, 현대삼호중공업은...
'트위터 친구' 아베·모디, 고속철·원전 등 '선물' 주고받아 2015-12-13 18:57:27
인도 독립운동가들을 지원했다. 영국 지배 당시 인도 임시정부 주석과 국민군 최고사령관을 지낸 찬드라 보세가 일본의 지원으로 4만5000명의 군대를 조직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 덕분에 아베 총리 외할아버지인 기시 노부스케가 1957년 일본 총리로는 처음 인도를 방문했을 때 자와할랄 네루 인도 총리가 그를 “...
서울시·인천시 '유람선 연장 운항' 놓고 갈등 조짐 2015-12-04 19:06:32
한강에 700t급 선박은 다녀도 되고 1000t급은 환경 파괴?환경단체 눈치만 보는 서울시 인천시 "관광객 유치 위해 필요" 공식요청에도 서울시 '묵묵부답' [ 강경민 기자 ] 경인 아라뱃길(인천항~김포항) 유람선을 서울 여의도까지 연장 운항하는 방안을 놓고 서울시와 인천시가 갈등을 빚을 조짐을 보이고 있다. 당초...
운임 떨어지고 신용등급 강등…현대상선, 추가 자구책 고심 2015-12-01 19:41:10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채권단에서는 임시방편이 아니라 근본적인 처방을 내놓아야 한다며 현대상선을 압박하고 있다.자구안 마련이 길어지면서 해외 영업 부서가 힘들어 하고 있다. 현대그룹 재무담당 고위 임원은 “합병설, 매각설이 불거진 지난 10월 이후 주요 화주들과 동맹사들의 신뢰가 깨지고 있다”며...
대우조선, 제2의 STX조선 안 될까 2015-10-29 16:00:34
선박 수주의 취소와 원가 경쟁력 하락으로 인한 신규 수주 축소로 손실이 계속 발생해 추가 지원이 불가피해졌다. 채권단은 이듬해 2월에 1조8천억원 규모의 추가 지원을 결정했다. 이렇게 4조5천억원에 달하는 자금이 투입됐지만, 여전히 STX조선은 자본잠식 상태로 채권단 관리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6분기 만에 1%대 회복···내수가 성장 견인 2015-10-23 17:12:29
<인터뷰> 전승철 한국은행 경제통계국장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 개별소비세 인하 등 소비활성화 조치가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고..." 메르스 영향으로 감소했던 도소매·음식숙박업, 운수·보관업등이 증가로 전환하면서 서비스업이 1% 성장했고, 민간소비도 1.1% 증가했습니다 건설투자가 4.5%, 설비투자는 2% 늘어...
3분기 경제성장률 1.2%…6분기 만에 1%대 회복(종합) 2015-10-23 10:27:36
3분기 들어 축소된 가운데 정부의 임시공휴일 지정, 개별소비세 인하 등 소비활성화 조치가 민간소비 회복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밖에 건설투자와 성장 기여도가 높아진 것이 3분기성장률 회복에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다만, 수출은 올 들어 이어진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주력 수출품목인...
성동조선에 물린 수출입은행…정부, 공적자금 1조 출자 2015-09-14 18:31:35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 등에 선박블록 일부를 외주 제작하던 삼성중공업과 추가 일감이 절실한 성동조선 사이에 새로운 시너지가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수은은 이런 기대를 바탕으로 성동조선 여신 대부분을 부실채권으로 분류하지 않고 있다. 자칫 성동조선의 회생이 실패로 끝나면 정부는 수은에 대규모 공적...
시민은 원하는데…아라뱃길 유람선 안된다는 서울시 2015-08-25 19:09:16
선착장이 조성돼 있다. 임시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한강 하류로 내려가자 국회의사당과 절두산 순교성지, 선유도, 상암동 하늘공원, 행주산성의 모습이 차례로 눈에 들어왔다.현재 한강 유람선은 여의도에서 선유도까지만 운항한다. 기자는 이날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가 임시로 마련한 배를 타고 여의도를 출발해...
[한계돌파] "고객 약속이 우선"…물건 하나 배달 위해 3억 들여 다리까지 놨다 2015-05-31 21:31:14
홍 사장은 결국 임시 다리를 건설한 뒤 고가다리를 해체하고 화물을 통과시켰다. 통과 후 다리는 한 달 만에 복원했다. 돈도 3억원 이상 들었다. 그래도 거래처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그로서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대형 화물을 옮기다 고속도로 톨게이트나 주변 가로수를 손상시켜 원상복구해준 일도 많다. 홍 사장은...